스타리마스터가 계속되서 발전하고 개발중이라 정확한 시기가 언제인진 몰라도. 확실한건 리마 발표전임은 분명함.
리마스터 발표하고 나서 거의 직후에 나온 애들과 최근에 유닛조명으로 움짤로보여지는 애들의 질적차이가 심각하기때문.
예시로 들자면 베타>1.1>1.5>2,0>>2.2 단계가 있다면 리마스터 직후에 나온 화질비교하는그 양쪽화면은 2.0정도.
그리고 단일 유닛 스샷으로 나온게 2.2 정도라고 생각함. 즉 우리가 확인할수있는 가장 최신그래픽이라고 생각함.
이유는 아주 간단하게. 4K해상도 지원에 뮤탈 핏줄까지도 확인가능한 확대기능과 선명함이 이새끼들 주된 목표였음.
블자 고집이 엄청난지라 아마 이 부분을 밀고나갔는데 갑짝이 기술적인 문제로 둘다 안됨 ㄴㄴ 똥이나즐기셈 이힛 이지랄했다간 좆될꺼뻔히 아는데 그럴리가없고.
그리고 가장 단편적인 비교스샷을 몇개 가지고 옴.
정말 비교할게 너무 많아서 다가져올려다가 재대로보지않으면 같은데? 라고 난리칠 모니터구린 초글링이올까봐 정말 티나날떄로 나는 비교샷만 가져옴.
1번같은경우 선 공개된 울트라리마 와 외형은 그대로 받았으나 카이저칼날 문양이 없음. 되려 다운그레이드돔.
2번 누가봐도 리마전 저글링. 리마후 저글링은 저 앞에달린 손이 안보인다고 강제로 더 잘보이겠금 패치가이뤄질정도로 과거 아트북에 의존해서 최대한 그당시 추구했던 이미지를 뽑아낼려고했음. 그러나 이번에 공개된 저글링은 누가봐도 구버전.
3번. 탱크 스샷을 잘비교해보면 리마탱크의 경우 포신에 초록색 부분이 따로 존재한다는게 보일정도로 선명함.
이번 공개된 리마탱크 응 없어~
4번 리마탱크 환기구? 부분의 뚜껑이 매우 선명함. 이번공개탱크 응~없어~
확대해서 화질이 꺠져서 나온것이다. 라는 개소리 집어치우셈. 그 전에 공개된 유닛들은 확대를 안해서 저렇게 선명하게 보이는건가...
확대 축소기능은 언제나 늘 존재할것이며 선공개된 이미지로 나올 가능성이 높음.
즉 이번에 공개된 유닛집중조명은 말그대로 유닛집중조명일뿐. 그래픽변화된걸 공개하진 않았음.
고로 리마발표하기전에 구축해둔 1.5쯤되는 그래픽으로 미리 유닛집중조명을 만들어둔것으로 보임.
이유는 아마도 블자가 스타리마 로 첫 스타1 걸음마를 때는 유저들을 위한 유닛별 사용방법을 가르쳐준것으로 보임.
요즘 시대가 어느때인데다가 블자가 최적화할려고 선공개된 이미지보다 다운그래이드한 경우는 거의못본것같음.
일단 뭐 공개해놨으면 그걸 봐꿀생각은 안함. 물론 게임 내 밸런스나 더 좋은 유닛디자인이 나올경우 스타2의 경우 대격변의 유닛패치가있었지만 그게 그래픽적인 패치는 아니였음./군심떄까지의 발적화란...
고로 믿고 기다리면 됨. 진짜 나올때까진 그래픽이 아무도 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