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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리마스터를 위한 건의사항이에요!!!

아이콘 순탁님
댓글: 2 개
조회: 299
추천: 3
2017-07-30 20:01:37


1) 디스커넥션(45초 후 Drop) 중에도 채팅할 수 있게 패치했으면 좋겠어요. 워3, 스타2가 그랬듯이.

2) 맵 제작의 편의를 위해서, 그리고 시작 지점의 따른 미묘한 유불리를 해소하기 위해
 세로 길이의 미네랄과 가스도 있으면 좋겠어요. 기존에 있는 것은 가로로 길어서 광물이 2x1 길이, 베스핀 간헐천이 4x2 길이인데요. 1x2 길이의 광물, 2x4 길이의 가스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세로로 긴 버전이지요. 이런 광물이 있다면, 12시 및 6시 방향의 시작지점과, 9시 및 3시 방향의 시작지점은 자원 배치에서 아주 공평한 입장에 있게 됩니다.

3) 스타2처럼, 시작 지점에도 변수가 있으면 좋겠어요. 스타2의 코랄 둥둥섬이 좋은 예인데요. 11시와 5시, 7시와 1시 짝이 있어요. 4인용 맵처럼 보이지만, 2인용 맵과 같은 자리 배치를 보여줍니다. 예컨대, 내가 11시에서 시작하는데 상대방이 7시나 1시에서 시작할 수 없지요. 
 이를 파이선 맵에 적용한다면, 내가 8시일 때, 상대방은 1시나 2시여야만 합니다. 상대방이 7시에 있다면, 공중 거리가 무척 가깝게 되지요.

4) 관전자모드에, 경기 시간이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관전자모드를 보완하여, 진행중인 것(건설, 생산, 연구)에 이어 보유하고 있는 유닛 및 건물도 알 수 있게 하고, 경기 시간도 알 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F5(그래픽 전환) 등 특정 버튼을 통해 기존의 관전자 모드(유닛의 초상화가 보이는 것)로 돌아갈 수도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5) 관전자모드,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자원, 인구수 등이 나오는데, 인구수에서 '빨간 글씨'가 안 나옴. 예컨대 보유한 유닛이 많은데, 파일런, 서플라이디팟 등이 부서졌을 때 최대인구수가 빨간 글씨로 표시되어야 함. 그렇지만 아직은 그게 구현 안 됨. 그리고 전투유닛과 일꾼 수를 구분해주면 좋겠음.

6) 관전자모드, 마법유닛의 체력뿐만 아니라 마나도 숫자로 볼 수 있어야 함. 마나는 그저 작대기로만 보임. 

보시는대로 1)번은 게임 내 환경이고, 2~3)번은 맵에디터의 환경이지요.

Lv85 순탁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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