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핫픽스를 통해 빠르게 중요한 부분들을 개선했는데요, 오늘은 콘텐츠 패치인 만큼 더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헌터 ‘테트라’가 전장에 새롭게 합류합니다!
테트라는 용암과 바위를 활용하여 적과 싸우는 투사입니다. 뛰어난 감지 능력과 유틸리티까지 겸비한 테트라와 함께 전장을 누벼보세요! (2주 뒤에 합류할 새로운 헌터도 전장에 도착하기 전 열심히 몸을 예열 중입니다! 💪)
이외에도 여러 헌터들의 밸런스 조정과 다양한 편의성 개선이 함께 담겨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헌터
[신규] 테트라
‘발라리의 용암 투사’ 대지의 어머니를 섬기는 발라리 종족의 소녀, 테트라. 테트라는 씩씩한 성격과 강한 승부욕을 지닌 발라리 종족의 헌터입니다.
항상 승부욕 넘치고 씩씩한 테트라이지만, 라이징 사건으로 고향 친구와 이별한 아픔을 품고 있습니다.
기본공격(좌클릭)
용암 덩이를 던져 공격합니다
길게 누른 후 손을 떼면 전방을 향해 강타하며 적을 밀쳐냅니다
벽에 부딪힌 적은 기절합니다
용암 장벽(Q) 또는 테트라폼(R)으로 생성된 용암 바위를 강타할 수 있습니다
용암 바위를 강타해서 날려보낸 용암 덩어리가 적에게 적중하면 피해를 입히고 실드에 피해를 줍니다.
지각(패시브)
잠행 시 전방 부채꼴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움직임을 감지해, 시야에 없더라도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잠행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넓은 범위를 감지합니다.
분화구 강타(우클릭)
길게 눌러 충전하고, 손을 떼면 전방으로 내려찍기를 사용합니다.
길게 누를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량과 기절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공격 반경의 중심부가 커집니다.
공격 반경의 중심부에 적중한 적은 기절합니다.
심연 위에 있는 적을 적중하면 적이 스파이크됩니다.
충전 중 점프하면 전방으로 도약합니다.
적 헌터를 쓰러뜨리거나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용암 장벽(Q) 또는 테트라폼(R)으로 생성된 용암 바위를 강타해서 용암 덩어리를 날려보낼 수 있습니다.
용암 덩어리가 적에게 적중하면, 폭발하며 적과 실드에 피해를 줍니다.
용암 질주(Shift)
이동 방향으로 대시하며, 용암 바위를 생성해 전방으로 날려보냅니다.
용암 장벽(Q)
전방에 세 개의 용암 바위로 이루어진 벽을 생성합니다.
기본공격으로 용암 바위를 강타해서 용암 덩어리를 날려보낼 수 있습니다.
용암 덩어리가 적에게 적중하면, 폭발하며 적과 실드에 피해를 줍니다.
지면 위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아군은 생성된 벽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테트라폼(R)
지정한 위치에 용암 바위로 이루어진 거대한 벽을 생성하며 주변 적에게 둔화 효과를 줍니다.
심연 위에서 사용하면 일정 시간 유지되는 바닥이 함께 생성됩니다.
길게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벽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용암 바위는 짧은 지연 후 중앙부터 바깥 방향으로 생성되며, 주변 적에게 둔화 효과를 줍니다.
기본공격으로 용암 바위를 강타해서 용암 덩어리를 날려 보낼 수 있습니다.
용암 덩어리가 적에게 적중하면, 폭발하며 적과 실드에 피해를 줍니다.
이바
요즘 대부분의 헌터들이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이바는 유독 고전하는 모습이었죠. 차가운 전장을 묵묵히 버텨온 이바에게 이번엔 조금 더 힘을 실어줬습니다! 이제는 훨씬 더 든든하게 활약해줄 거예요! 🔥
스탯 조정 사항
기본 체력이 1,225에서 1,290으로 증가합니다.
레벨당 체력 증가량이 73.5에서 77.4로 증가합니다.
15레벨 체력이 2,327.5에서 2,451로 증가합니다.
기본 이동속도가 465에서 480으로 증가합니다.
기본공격(좌클릭)
피해량이 30/0.07에서 36/0.084로 증가합니다.
기본공격 사용 중 이동속도가 65%에서 75%로 증가합니다.
유혹의 손짓(Q)
재사용 대기시간이 20/16/12에서 18/14/10으로 감소합니다.
쉬브
쉬브가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지난 주 핫픽스에서 일부 스킬을 조정했었습니다. 하지만 보다 근본적인 요소에 손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이번 패치에서도 관련 변경을 이어갑니다.
스탯 조정 사항
기본 이동속도가 465에서 475로 증가합니다.
불멸의 암살자(패시브)
악의의 피해량이 40% 감소합니다.
강화된 기본공격이 패시브 효과를 3회 중첩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패시브 효과가 정상적으로 2회 중첩됩니다.
기본공격(좌클릭)
지난 핫픽스에서 32% 감소했던 기본공격(좌클릭)과 불멸의 암살자(패시브)의 피해량이 이전 수치로 되돌아갑니다.
환영 구르기(Shift)
이동속도 부스트 효과가 12/18%에서 7/10%로 감소합니다.
보이드
보이드는 원래 일부 지형 면역 효과가 있었지만…
공중에 부유하며 이동하는 보이드라면 용암 위도 가볍게 스르륵 지나가야 하지 않겠어요? 어느 보이드 장인님의 제안을 반영해, 보이드에게 새로운 지형 면역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스탯 조정 사항
용암 지형에 면역 효과가 추가됩니다.
미쓰
일부 장비의 효과가 잘못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기본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장비 착용 시, 기본공격 속도가 증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칼바인
의도하지 않았던 조정사항이 적용되어 있던 점이 확인되어 정상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기본공격 수치가 잘못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시즌 임무
시즌 임무는 해당 시즌 동안 순차적으로 개방되는 연속 미션입니다. 매 패치마다 두 개의 시즌 미션이 추가되며, 각 임무를 완료하면 프리즈마를 비롯해 캡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특별 제작 추가 슬롯을 영구적(!)으로 해금할 수도 있답니다!
시즌 임무 12개를 모두 완료하신 플레이어분들께는 한정 치장성 보상이 지급되며,
해당 보상은 [미션] → [시즌]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시즌 임무는 최대 2개까지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임무는 시즌이 종료되기 전까지 만료되지 않으며,
이전 패치에서 추가된 시즌 임무를 완료하면 다음 임무가 순차적으로 활성화됩니다.
1.01 패치 신규 시즌 임무
임무: 킹핀을 위한 만찬
1장: 아침 식사 (프리즈마 캡슐)
매치 시작 후 10분 내에 적 쓰러뜨리기 (150 프리즈마)
적 플레이어를 심연으로 스파이크하거나 추락시키기 (150 프리즈마)
오라클 탐지기 사용하기 (150 프리즈마)
2장: 점심 식사
기본공격 강화 효과 장비 2개 이상 장착하고 상위 3위 안에 들기 (300 프리즈마)
15초 내 2 연속 쓰러뜨림 달성하기 (300 프리즈마)
킹핀이나 칼바인으로 쓰러뜨림 또는 처치 관여 달성하기 (300 프리즈마)
3장: 저녁 식사 (주간 특별 제작 슬롯 추가)
팀 단위로 적 10회 쓰러뜨리고 승리하기 (600 프리즈마)
미션 항목에 주간 특별 제작 보상이 0개 추가되는 것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UI상의 표시 오류이며, 추가 슬롯은 정상적으로 개방됩니다.
임무: 소울본 추격자
1장: 이바를 도와 소울본 헌터 추적하기 (프리즈마 캡슐)
생명력 흡수 효과를 지닌 유물 또는 장갑 장착하고 적 쓰러뜨리기 (150 프리즈마)
소울본 헌터(쥴, 셀레스트, 크리스타) 쓰러뜨리거나 최후의 결전 중 적 헌터 쓰러뜨리기 (150 프리즈마)
처형자: 적 위습을 소멸시키기 (150 프리즈마)
2장: 정예 소울본 헌터가 되어 임무 수행하기
썩물아귀(유물) 사용하여 치유방해 효과 적용하기 (300 프리즈마)
생명력 흡수 효과로 체력 회복하기 (300 프리즈마)
매치 1회 중 메테오 소울 두 개 모두 획득하기 (300 프리즈마)
3장: 실력 발휘하여 미션 마무리하기
팀 전멸 3회 달성하여 매치 승리하기 (600 프리즈마)
대장간
특별 제작 프리즈마 환급
지난 핫픽스를 통해 일일/주간 특별 제작 비용이 모두 1,000 프리즈마로 인하되었습니다! 해당 조정 전에 장비를 제작하신 플레이어분들께는, 변경된 비용만큼의 프리즈마 차액을 환급해드렸으니 혹시 아직 우편함을 안 열어보셨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프리즈마 획득량
프리즈마 획득량 또한 지난 핫픽스를 통해 상향되었죠! 이제 모든 플레이어가 순위에 관계없이 이전보다 더 많은 프리즈마를 획득할 수 있답니다! (12등부터 1등까지 모두요!)
다만, 상위권 플레이어의 프리즈마 획득량을 평준화하려는 의도에는 다소 못 미친 부분이 있어 이번 패치에서는 최상위권 팀과 후반 오브젝트에 적용되는 프리즈마 배수를 다시 한번 소폭 조정합니다. (지난 핫픽스 패치에 상향된 PvE/PvP 획득량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메테오 비스트가 드롭하는 프리즈마가 6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이모리우스 남작이 드롭하는 프리즈마가 100에서 90으로 감소합니다.
쇠붙이 기사 쇼기가 드롭하는 프리즈마가 80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최종 순위에 따른 프리즈마 지급 배율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단위: 배)
순위
7/24(목)
1.0 핫픽스 패치
8/7(목)
1.01 패치
1위
1.6
1.45
2위
1.5
1.4
3위
1.4
1.35
4위
1.3
1.3
5위
1.2
1.2
6위
1.1
1.1
7위
1.0
1.0
8위
1.0
1.0
9위
1.0
1.0
10위
1.0
1.0
11위
1.0
1.0
12위
1.0
1.0
UXUI 개선
일일/주간 특별 제작 시, 다음 단계로 강화 가능한 장비가 무엇인지 더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강화 게이지 연출을 개선했습니다.
대장간(로비) 장비 툴팁의 문구와 구성을 전반적으로 다듬어,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캡슐에서 프리즈마를 획득하는 경우, 획득한 프리즈마 정보를 마우스 오버 툴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비 밸런스
성능이 과도하게 뛰어난 장비와 선택률이 저조한 일부 대장간 장비들의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글라이더 신발
글라이더 과열 수용력이 25% 증가에서 40%증가로 상향됩니다.
정찰용 러닝화
(버그 수정) 이동속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로켓점프 신발
이동기 속도가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심연 전투 및 이동수단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스파이크 특화 스킬들에 대해 계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답니다. 심연 지형이 대폭 추가된 1.0 패치 이후에는 몇몇 헌터들의 존재감이 더욱 강해졌고, 특히 마지막 서클이 발 디딜 곳조차 거의 없는 구역으로 줄어들 경우엔… 그야말로 공포 그 자체였죠! 😱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 마지막 서클이 심연 구역으로 줄어드는 빈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우선 조정합니다. 서서히 죄어오는 서클 경계선에 쫓길 때, 심연 건너편에서 오공과 킹핀이 플레이어님이 그 강을 건너오길 기다리는…
그런 절망스러운 상황은 이제 조금 덜 발생할 거예요.
또한 심연에서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변경사항도 함께 적용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클이 심연 구역으로 줄어드는 빈도가 줄어듭니다.
이제 모든 상점에서 비상 발판 소비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낙사 구역을 더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글라이딩 중 지형과 카메라 각도로 인해 착지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다 정확하게 착지할 수 있도록 위치 보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하늘상어가 다양한 컬러로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등장합니다!
클라이언트
설정 메뉴에 하늘상어 조작관련 키 지정 항목이 추가됩니다.
이제 로비에서 마무리 애니메이션 미리보기에서도 음성이 출력됩니다.
기타/버그 수정
아이템 휠에서 아이템 툴팁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브리치 매치 중 희귀 장비 사용하여 상위 6위 안에 들기’ 미션의 진행 상황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프리즈마 캡슐에서 중복 장비 획득 시 프리즈마가 적게 지급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최소 225 프리즈마가 지급됩니다.)
워밍업 모드 플레이 중 매칭이 잡힐 경우, 간헐적으로 관전 모드로 진입하거나 헌터 선택 단계가 건너뛰어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