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글에 이어 처음 하시거나 아직 미숙한 초보분들을 위해서 몇가지 의견들을 더 드리고자 번외편으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우선 댓글을 보니 역시 다른 분들은 각자 나름대로의 빠른 육성 루트들을 갖고 계신듯 합니다.
그런데 분명한 것은 어느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 없어요.
제가 쓴 글이 다소 돌아댕기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수 있지만, 자연스럽게 공짜로 높은 경험치를 주는
미션 퀘들은 받으면서 이동시간은 이동줌서를 사용하면처 1-2분 내외로 최소화하는 루트를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아무 일반몹이나 몰이사냥을 하는 것보다는 해당 필드에서 유독 적은피통에 높은 경험치를 제공하는
일반몹들을 찾아서 해당 몹을 몰이 사냥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그 일반몹들이 좁은 지역에 많은 개체수가 리젠되는 요소 또한 중요하구요.
그런 의미에서 15-20 구간은 벌목꾼 마을 풀센목장의 사슴을 타겟으로 한거구요(마리당 경치 보심 알겁니다.)
21이후에는 높은 경험치를 주되, 빨리 죽으면서 많이 몰려있는 일반몹이 없습니다.
그래서 바실 중형 닥사를 추천드렸습니다. 비밀기지가 렙업이 잘되는 것은 맞지만, 초보분들에게 5인인던을
혼자 솔플하느 것은 분명 무리가 있을 수 있고, 파티를 맺는 것은 케릭터별로 파티매칭의 시간이 차이가 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았습니다. 창기사라면, 파티플도 추천합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모두 숙련의 파티원들이라면
클리어 시간도 짧고, 쉽겠지만, 파티라는 것은 분명 헬팟도 있고, 우여곡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최단기간에 육성을
하고자 하는 루트를 제시하기에는 변수가 많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어느분은 22부터 포폴리온 일반몹 몰이 사냥을 추천하셨던데. 포폴리온 몹들은 22보다 렙이 높기때문에
빠른 사냥이 힘듭니다. 포폴리온 일반몹 닥사는 최소한 26은 되신 이후에 추천드립니다. 26렙제 유물무기정도는 차시는게
빠르다는 느낌이 있으실겁니다.
그럼 지난 글에 이어 26-27렙 이후의 육성과정에 대해서 하나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어제 퇴근하고 최단시간에 렙업해보려고 했는데, 다른 케릭 하느라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생각나는데로
적어보겠습니다.
26-27 이후는 루트가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일반몹 닥사.
포폴리온 쪽의 일반몹은 전반적으로 체력이 낮고 좁은 지역에 몰려 있으며 경험치도 좋습니다.
포폴리온 미션퀘에서 처음 가라고 하는 캠프 주변에 있는 쿠거나 마을 근처 쿠거가 높은 경험치를 주는 몹중 하나이며,
그외에도 전반적으로 경험치가 좋기 때문에 다녀보시면서 적당한 몬스터 선택해서 몰이사냥하는거 추천합니다.
특히 밤피르 저택으로 가는 길의 마지막 캠프에서 밤피르 저택까지 가는 성문 입구 사이에 있는 창든 몬스터..
이름이 기억 안나는데. 이 몹이 가장 높은 경험치를 주면서 비교적 체력도 낮고, 많이 몰려 잇습니다.
저택 안가신다 하더라도 일반몹만으로 31-32까지 광속 렙업 가능합니다.
두번째 렙업 루트는 밤피르 저택 뺑뺑이입니다.
이젠 워낙 경험치가 좋아져서 뺑뺑이라 할 것도 없이, 한두번 돌면 졸업해야할겁니다.
컨트롤이 되신다면 5인인던으로 혼자 솔플하시는거 추천합니다. 한번 갔따 오면 졸업해야 할겁니다.
하지만 자신이 없으시다면, 2인 내지 3인정도로 해서 뺑뱅이 추천드립니다.
전에 비해서 유물무기가 성능이 워낙 좋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 하시면서 광속 렙업도 하실겁니다.
물론 밤피로쪽 미션퀘랑 밤피르 저택 일반퀘정도는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잡을몹 퀘스트 받고 잡으세요
자 이제 32되셨다고 칩니다.
거친 항구 가세요.
거기서 미션퀘 미셔도 되지만, 다 귀찮으시면.
탐욕의 미궁이라는 곳 앞에 있는 캠프까지 뛰가셔서..거기 퀘 받으시고, 그 주변일대에 잇는 일반몹 싹쓸이 몰이 하세요
경험치 좋고, 몹 개체수 많고, 빨리 죽습니다. 반복 퀘스트도 가능하니 반퀘도 받으시고 그냥 몰이 하세요.
이것이 싫으시다면 소위 말하는 수호자 닥사 하세요.
탐욕의 미궁 2층 내려가시면 방마다 수호자 있습니다. 방 2-4개 정도 루트 잡으시고 돌면서 중형 닥사 하심 됩니다.
전보다 중형 솔플이 워낙 쉬워져서 리젠 속도를 맞출려면 사람이 없을시, 여러개 방 순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 여기서 36-7 찍습니다.
이제 우리의 친구 쿠마스 ..다시 만나러 갑니다.
명품관에서 사교도의 은신처 인던 입구 줌서 사서 날라가신후, 귀환하세요.
거기서 왼쪽 위 첫번째 캠프 가셔서 퀘 다 받으시고, 주변 몹 학살하세요..
개체수 환상적으로 많습니다. 몹 빨리 죽고, 경치 엄청납니다. 가장 많은 몹을 가장 빠른 시간에 몰이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사냥터입니다.
여기서 40-41까진 너끈히 순식간에 찍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우선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좀 대충 쓴것도 있지만, 빠르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아룬섭에 만렙 10개, 벨릭 섭에 만렙 7개를 보유중인데,
사실 정령사를 제외하고는 모든 케릭을 만렙을 찍어봤고, 그러다 보니 키우면서 저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생겨서.
그것을 추천드리고 있는데, 이것이 절대로 정답은 아닙니다. 이건 그냥 제가 여기저기 다니다보니 빠르더라..좋더라.
해서 굳어진 루트일ㄹ뿐, 이보다 더 빠르고 편한 루트는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걸 각자 만들어가는 과정도 나름 재미요소가 될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네요..
40이후의 루트도 ..시간되면 올려볼께요..
퇴근하고 게임을 해야 하는데..바빠서 도통 주말 말고는 게임 시간이 안나오네요....-_-;;;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