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기 밸런스 문제에 앞서 몇가지 딜량과 관련된 수치를 비교하자면
| 광전사 | 칼날검투 | 무사 | 집자궁수 | 법사 | 비검사 |
힘 | 75 | 73 | 70 | 97 | 65 | 60 |
치명타유발 | 58 | 102 | 56 | 40 | 38 | 52 |
공격속도 | 90 | 120 | 110 | 120(124) | 110 | 100 |
# 힘
- 공격력 = (공격성능총합)*(3+0.03*힘 총합)+기본 공격력
- 비검사의 기본힘은 60으로 딜러 중 가장 낮음
# 치명타 유발수치
- 무사와 비슷한 수치를 가지나 고급문장의 부재
# 공격속도
- 광전사 다음으로 제일 낮은 공격속도를 가짐
※ 무기 밸런스 문제
# 무기 아이템레벨
- 태양 유물 : 161 (타클래스: 163)

- 아프로테 12강 : 167 (타클래스 : 169)

단순히 수치만이 아닌 공격성능값 역시 낮음을 알 수 있음
- 비검사의 클래스가 치명타유발수치가 높은 클래스도, 빠른 공격속도를 가진 클래스도, 힘이 높은 클래스도 아니기에
밸런스를 맞추기위해선 공격력과 직결되는 무기의 공격성능이 타 클래스에 비해 높아야 하나 현실은 시궁창
#참고로 스킬위력도 높은 편이 아님
- 법사-얼음폭풍 7,131(쿨 26초), 지옥불소환 4,311(쿨 12초), 폭렬탄투척 1,268(쿨 5초)
- 무사-급소치기 1,693(쿨 15초), 일도양단 1,343(쿨 5.5초), 일섬 2,284(쿨 12초)
- 비검사- 암흑폭발4085,1,954(쿨 42초), 비검내려치기 1,920(쿨 10초), 비검휘두르기 1,182*2회(쿨 15초)
※ 맷집 밸런스 문제 : 방어력 관련
# 방어력 = (방어구 방어성능총합)x(0.5 + 맷집/100) + 기본방어력
- 경갑 클래스지만 궁수(76)/무사(75)/검투사(78/칼날시 70)에 비해 낮은 38의 맷집을 가짐
⇒ 실질적인 방어력은 같은 경갑클래스에 비해 약 25%(검투)~30%(무사/궁수) 낮은 방어력을 가짐
(기존 경갑과 로브 중간정도의 방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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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로테로 맞출려고 완태농사까지 해 놓았건만,,,
현재 아프로테의 성능이 너무해서 그냥 태양유물로 둘둘 말은 캐릭의 정보창입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경갑의 공격력/방어력이...
- 태양유물 풀템 + 화려악세 5세트 + 풀버프 + 풀도핑 부적활성화 상태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