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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멜상 초보를 위한 간단설명.

바먼
댓글: 5 개
조회: 3716
추천: 1
2013-02-11 12:48:40

멜상에 가다보면 탱이 초보면 답이 안나옵니다. 하지만 나머지 4명이 정말 잘하면 깰수도 있긴합니다만. 그런팟 구성이 매칭이나 공팟으로 구해지기 힘들죠.

 

탱딜힐 모두 360도 회전 레이저에 두려움을 가지면 당연히 쫄처리도 그렇고 안하던실수도 하게 마련이고 그렇습니다.

누구나 첨에 가면 레이저가 두렵죠. 한번죽고나면,

 

1. 위치선정의 중요성: 딜,힐은 네임드의 정면이 뭐고 후방이 뭐고 옆구리가 어딘지 알아야합니다. 레이저는 알고 딴건모르더라도 그건 알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후방 45, 네임드로부터 6~7미터안에서 딜힐하면됩니다. 물론 근접은 바짝붙고요. 원거리는 6~7미터안입니다. 6미터이상 가까이가지도 마시고 7미터 이상 벗어나지도 마세요.

옆에서 있지말라는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정면레이저-> 정면->양사이드레이저가 발사하는데  이 방식이 몇퍼인지는 모르겠지만 탱뿐아니라 랜덤대상을 갑자기 퍼런눈이 쳐다보면 찌이이익거릴겁니다. ㄱ러면 찌이이까지 할때 옆으로 3미터정도 빠져보세요 그럼 이에서 피했으니 아무리 따라서 노려봐도 이에서 피했던 자리에 레이저를 날립니다. 하지만 긴장을 풀지마시고 바로 2차정면 레이저를 쏠수도 있으니 옆으로 빠질 준비다시하시구요.

빨간원 피하는건  순발력을 요구합니다. 주로 원거리 딜힐에게 생기는데 점멸 물러서기를 빠르게 눌러주면 맞지 않습니다. 맞는다해도 크게 지장되진 않구여 맞는다음에 넴드로부터 6~7미터안 후방45도 위치로 빨리 복귀하는게 중요합니다.

사실 힐하다보면 근딜분들이 탱한테 정면쏴아하고 땅을 친담에 측후방에 땅을 쏴주는 연속패턴이 있는데 헷갈리는게 탱을 향해 정면으로 땅을 치고 탱쪽으로 지져주는패턴이랑 유사합니다. 소리들어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이걸 피해주는 근딜은 힐할때 참 이뿌죠. 하지만 맞아가며 딜해도 상관은없습니다. 21퍼이후엔 물론 피하면서 딜하세요

 

2.360도 레이저: 홀수번째는 360도 레이저만하니 레이저 뛰어넘는게 자신있는분들은 그냥 레이저올떄까지 딜하다 오면 뛰어넘고 바로 딜하시죠.  짝수번째 2번째, 4번째 6번째... 이렇게 짝수번째에 레이저가 돔과 동시에 촉수3마리가 깔립니다. 2마리는 원거리(법사,궁수)가 처리하는데 법사는 얼폭과 불폭탄    궁수는 고급문장발라서 화살비시전속도 찍은궁수라면 화살비로 충분히 2마리 빠르게 제거 가능합니다. 스킬 쓰고 바로 빠져주거나 여의치 않으면 점멸이나 물러서기로 레이저를 건너뛸줄 아는 원딜이 있으면 상당히 쉬워집니다.

주의점은 만약 후방쪽을 보면서 주저앉은 멜디타라면 바로 오니 일단 앉는 눈깔방향의 왼쪽에 위치해서 거리 시간 봐서 처리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이건 많이 하다보면 늘어요. 과감히 말이죠.

검틈시간이나 저녁시간엔 레이저 건너뛰다가 렉사하는경우가 있으니 몸사리기도 하지만 21퍼이후엔 뛰어넘을줄 알아야합니다.

(어떤팟은 원딜한분이 2말처리할동안 ㅋ 근딜2분이 한마리도 빨리 처리못해서 시간끄는경우도 있고 그 반대로 무사나 광전님이 2마리 빠르게 처리하는경우가 있습니다. 검투딜이라면 1마리만 맞는게 필요합니다. 아주 잘하시지 않는이상..)

 

탱님의 경우 밀리지 않으면 주저앉은 레이저의 왼쪾에 위치해서 레이저를 따라가며 피하면 되는데 레이적 뒤따라오게 하는 상황이 되도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이유는 물러서기가 있기때문이죠. 넴드 관통해서 오면 삽니다 물론 레이저에 가까운 몸통은 관통하지 않도록하세요. 밀리기로 밀려도 물러서기로 나와서 힐러처럼 후방으로 질주해서 빠질수도 있고 삑사리났어도 궁수처럼 레이저 물러서기로 뒤로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물러서기로 나와 기둥에 숨는데 만약      네임드--기둥-자신 이렇게 일직선이 되면 숨으나 마나 죽습니다. 그럴땐 재빠르게 뒤로 빠지거나 여의치않으면 정신빠작차리고 레이저를 물러서기로 넘을 준비해야합니다.

 

35퍼이후 사념체가 주기적으로 나오는데 첫자리에서 탱님이 27퍼까진 2~3마리 보고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일찍 빼면 나중에 공간부족이 발생합니다.  근딜 3명이면 첫자리에서 공간을 잘활용하면 27퍼까지 충분히 깍고 나올수 있습닏.

 

힐러는 그냥 전투중이더라도 뒤로 빼도되고 비전투중이면 말타고 뒤로 갔다가 다시 말타고 가면됩니다.

정령의 경우 빠질경우의 시간에 미리미리 21퍼이후 잡는자리쪽에 빨간구슬하나씩 쌓아두시면 편해집니다.

탱딜이 구슬먹고 셀프정화가 되기때문에

 

레이저 피하기 쉬운직업

1.마법사.정령  점멸(순간이동였나?)

2.검투사 스킬 2가지 제자리회피 넘기회피 (뒤잡기하다 뒤지는 경우 많으니 레이저 발사전에만 쓰세요)

3.무사

4.광전사 스킬시전중 늑골로 회피(오히려 무사보다 생존률이 높을수도 있습니다. 무사의 구리기보다 더 멀리 덤블링하더군요)

5.창기사 물러서기는 사실상 만렙달고 첨활용하게 되는 멜디타에서 창기에겐 가장 어려운 스킬일겁니다. 익숙치않아서

하지만 익숙하게 되면 멜디타를 요리하면서 탱할수 있기 굳이 방막만 하면서 탱하는 개념이 아니라 검투처럼 피하면서 탱도 할수 있는 스킬이기도합니다. 아주 요긴한 스킬. 설사 레이저가 온다해도 멜디타를 관통해서 물러서기하면 아주 안전합니다. 물론 레이저부분쪽을 안닫게 각도 잘잡으셔야됩니다.

6. 궁수 물러서기를 레이저로 멀리서 레이저를 넘을경우 더 빨리 타이밍을 잘잡아야합니다.

7. 사제 힐러는 시야가 탱딜보다 좁을수 밖에없습니다. 물론 탱시야가 안좋긴 하지만 그런 이유가 아닌 힐러는 항상 전체상황과 파티원 힐과 해제를 신경써야하기때문에 시야가 좁을수밖에없습니다. 탱딜이 실수할수록 안하던 실수를 하기도 하는게 힐러입니다. 그걸 무리하게 커버하려다보니 그런것이죠. 힐러가 레이저를 물러서기로 넘어야하는 상황인 팟이면 그건 헬팟인겁니다 .

 

3. 21퍼까지 깍고 딜중지하다가 촉수나오는 360도 레이저 타이밍때 촉수를 다 제거하고 도핑리필(미리)하고 바로 네임드갑니다. X주의점은 여긴 극딜 구간으로 알고 있는데 그렇게 극딜구간이 아닙니다.X  오히려 극딜하려는 답답한분들때문에 난이도가 급상승합니다.

이유는 사념체가 계속 탱이나 근딜을 2~3마리가 달라붙는다면 그분은 "아 나한테 유난히 붙는구나"하고 자기 탱이나 딜을 못하더라도 살짝 빠져주는게 좋습니다.아주 살짝요. 근딜이 딜할 공간이 생기게 말입니다. 물론 타이밍이 좋거나 힐러가 드리볼해줄줄 안다면 그럴 고생은 거의 안해도됩니다만 헬팟의 경우 그런경우는 없는데 사념체 맞아가며 극딜해야극딜해야되 하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뒈지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오히려 기다렸다 유인했다 내가 딜을 못하더라도 다른딜러가 딜할수 있게 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사념체에 설사 맞아서 감전디버프걸리면 0되기전에 따른사람에게 붙어서 스턴을 만들어 360도 레이저에 죽게하는 욕먹을짓은 하지 말아야합니다. 정령이 아닌 사제더라도 힐과 해제를 계속 해주면 목구멍까지 욕이 쳐나오게 마련입니다.

 

힐러 사념체 드리볼 요령: 사실 21퍼에서 19까지 약속된대로 전개되었을때 힐러가 드리볼이 가능한겁니다. 하지만 그렇데 되었더라도 힐러를 보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

촉수를 다죽이고 20퍼를 마져 깍으로 가는 딜러를 따라깆말고 힐러는 맨멀리서 말타고 대기탑니다. 가기전에 공격력업 버프넣어주시고 멀리서 약속된대로 플레이가 됐다면 사념체가 멀리 있는 힐러를 보고 다가올겁니다. 말타던 말타지 않던 비전투상태라면 드리볼하기 쉽습니다. 요령은 한번도 사념체와 스치지 않으면 계속 쫒아다녀서 땅에 전기를 내려꽂지못하게 되므로 계속 따라다니는게 요령입니다. 사념체는 가장멀리있는사람에게 갑니다. 가끔 드리볼 하다 네임드의 랜타(멀리있는사람 내려꽂으러가는)가 발생해서 힐러쪽으로 온다면 힐러는 당황하지말고 바로 말타고 넴드와 닿지 않게 원래 탱하던 자리가서 잠간 0.5정도 넴드와 마주치게하고 바로 사념체 마주치지말고 요리조리 피해서 원위치해서 드리볼하면됩니다. 만약 1마리도 쫒아오지 않게 됐다면 멀리서 말만 타고 돌고 있다면 ... 욕먹기 쉽상입니다. 드리볼도 안하면서 해제와힐도 안하고 뭐하는거냐고 ㅋ 그러니 그때그떄 상황에 맞게 플레이하시면됩니다.

 

 

 

자신이 처음갔는데 돈이 된느 장신구(귀걸이,반지)를 득했다면 축하받을일이지만 계속 죽고 템까지 얻어간다면 미움받을수 밖에없습니다. 그럴땐 그냥 최하 500~1000골씩 돌려주는 센스가 발휘되면 차단돼진 않을겁니다.

멜디타가는데 검투를 제외해 문자와 트리를 제대로 찍고 싸이클 센스가 있는 딜러라면 템이 멜9강이더라도 상관없습니다만 딜투는 멜9강은 그냥 살짝 묻어가는 가은 있습니다. 뒤섞12강도 자기밥값하는 인던이 멜상이니 너무 심한 오바스펙은 요구하지 않는게 좋지만 현실은 멜12강아니면 샨9강도 눈총받는게 현실인 인던입니다. 사실 이 멜상은 힘크리 못붙이는 액세가 없는 딜러도 다녀도 됩니다. 없어도 충분히 자기역활 수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샨12 멜12강이 아니면 그런 액세와 힘크리는 매너가 될수 있습니다. 장갑은 최소 9강은 하시고요.

 

멜상 귀걸이는 샨드라다음의 귀걸이라 가격이 괜찮습니다. 반지도 가격이 최소 4~5천에서 최고 2만골드까지 합니다. 물론 쌍치의 경우에만.  샨드라는 템이 부적절해서 고민하신다면 멜상을 가시면 됩니다 . 

 

멜상의 경우 딜러가 1명정도는 묻어가도 상관없는 팟이 되려면 다른 딜러가 정말정말 잘해야합니다.

탱이 계속 죽는다면 운과 힐러의 센스로 살려가며 할수도 있고 힐러가 죽는다면 물약빨고 잡기도 합니다. ㅋㅋ

하지만 욕 정말 많이 쳐먹겠죠.

 

멜상 막넴으 딜로잡는게 절대로 아닙니다. 약속도니 플레이로 잡는겁니다. 21퍼이후 쫄이 한번더 나온다해도 집중해서 잡고 가도 될만큼 무난한 인던입니다.  또한 사념체가 붙는다 해도 일부로 살짝 네임드 바깥에 내리꽃게 한뒤 딜해주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Lv20 바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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