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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테라의 현재와 미래

개념킹김개념
댓글: 17 개
조회: 1471
추천: 92
2016-10-02 18:37:05
- 8월 밸런스 패치 시작-

1. 밸런스 패치 실패. 무사, 광전사 직업 삭제


-레이드 출시-

2. 레이드 난이도 조절 실패. 궁인법 부캐뺑뺑이로 전락, 졸면서 클리어 가능 

3. 게임내 경제조절 실패로 골드가치 급하락 (레이드와 캐시상자에서 골드가 쏟아져나옴)

4. 골드가치 하락으로 물약, 강화제, 녹테늄 등 필수품 가격 최소 30%~ 최대 100%까지 폭등. 
대부분 레이드와 캐시상자에서 풀린 골드이므로 피해는 초보, 라이트 유저들이 보게된다.
초보유저들은 당장 쓸 무기 강화할 강화제 살 엄두조차 못내는 상태.

5. 레이드, 인던, 온갖 스킬에서 버그발생. 
도대체 버그가 있다는 걸 파악은 하고 있는건지 모르는건지 수리할 기미조차 안보임. 


-용 날탈 출시-

6. 개 막장 상태였는데도 불구하고 기존의 캐시정책에 반하는 '용 날탈' 캐시 출시.

7. 안그래도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있던 상황에서 '용 날탈' 출시와 동시에 인플레이션 가속화. 
기존 탈것들 전체를 무시할 정도의 '오버스펙'과 망겜의 징조인 '캐시템에 추가옵션붙이기' 를 동시에 도입.

8. 사실상 앞으로 현질과 캐시템을 사지 않으면 게임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선언한 셈.

9. 고치라는 버그는 안고치고 용날탈 같은 과금유도 캐시템만 풀어대는 개 막장 운영에 유저들이 몸서리치다 결국 게임을 접게되고, 
대량의 골드가 ㅁㄴㅇ 등을 통해 풀림.

10. 빠져나가는 유저들로 인해 골드가치는 주식이 휴지조각 되듯이 뚝뚝 떨어지는중.

11. 결국 인플레이션이 초 고속화되고 겜망 ㅅㄱ. 명강하나 200금하는 시대가 올듯


-2달 후 테라...-

12. 급격한 유저감소와 그로인해 풀려버린 막대한 양의 골드를 감당하지 못하고 경제 붕괴.

13. 결국 명강 하나에 200금 하는 시대가 오고 신규유저, 초보유저, 라이트유저는 무기하나 12강 만들 돈도 없게 된다.

14. 무기 12강 만드는데 들어가는돈이 기존대비 2~3배 오르게 되고 초보, 라이트유저는 모두 이탈.

15. 신규유저 유입은 당연히 없어지고 테라는 적어진 유저수에서 같은 이익을 얻기 위해 과도한 성능의 캐시아이템을 찍어냄.

16. 더이상 테라는 현금 10만 20만 가지고는 어림도 없는 게임이 되고 망겜의 테크를 타기 시작함.


-6달 후 테라-

17. 결국 유저들 돈만 뽑아먹다가 테라 한국서버 서비스 종료.

Lv65 개념킹김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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