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현실의 문제점을 끌고 들어온다는 거져.
1. 작업장 / 오토 / 생계형 폐인 게이머
게임의 대표적 폐해인 세가지의 근본적 원인은 게임 머니의 현금화 입니다.
오토때문에 일반 유저 사냥터가 없고, 하루 밥값벌려고 부득부득 나눠먹을 아이템 독식하려고 노력을 하고
문제가 많져.
2. 매너없는 유저 양산
이게 뭔 상관???이냐고 할수도 있지만..
현금이 되는 게임에 언제나 등장하는 그들, 리니지에서는 초딩들이 돈벌이하려고 했던 카오 유도 막피 등등..
아이템 하나에 눈 벌게져서 다른 사람 상관안하는 사람들은 바로 게임머니 = 현실의 돈이라는 인식이 크져
3. 현질 유도와 악순환
딱봐도 현질인 듯한 발컨이 강화의 끝을 찍고 나를 농락할때.. 현질하고 싶어지져.
제가 C9할 때, 한 20방 때려도 현질유저 세방에 죽는 경우가 있었습니다.(콤보 20방때렸는데 캐쉬템 발동 두세번에 다이)
똑같이 현질을 하지 않는 한 이길수가 없는데, 이넘의 C9은 캐쉬템 도박이라 현질할 엄두가 안나더군요.
다행스럽게도 전 도박을 싫어하기 때문에 도박성 강화나 갬블에는 돈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현질의 근본적인 문제는 게임머니가 돈이 되는 순간 그 게임의 사회는 현실의 확장뿐이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게임이 게임이 아니라 노가다가 되고, 놀러 들어와서 마우스 반복노가다 뛰는 게 좋습니까?
그리고 게임 개발사가 더이상 게임을 개발하지 않고 어느 순간부터 갬블과 반복노가다만 조장하는 현실
세계에서 가장 온라인 개발 여건이 좋았지만, 정작 세계적으로는 인정 받지 못하는 것이 왜라고 생각합니까?
리니지는 국내 게임 개발사에서 최악이라고 생각할만큼 게임 개발사들의 마인드를 바다이야기 개발자 수준으로 낮춰놨습니다.
그 원인은 바로 현질러들의 빨리빨리 정신때문이구요.
현질은 자유지만 국내 게임이 재미 없고 단순 노가다 성 게임만 개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결국 현질러들은 간접적으로 모든 국내 게이머들에게 재미없는 게임을 하도록 강요하고 있는 셈이 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