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그래도 써야하는 스킬들 너무 많고 스킬 쓸 때 마다 무기 스왑, 버프, 디버프, 후딜, 선딜, 조건부 증댐 메커니즘도 다 제각각. 카운터, 증댐포션,스킬스크롤,물약종류 먹어야지 패턴봐야지, 피해야지 때려야지. 경고문 봐야지, 내 체력봐야지 보스체력봐야지, 팀체력 봐야지~ 레이드 패턴 암기하면서 상기해야지~
이젠 세트옵션까지도 다 액티브에 지속시간도 짧음.
추구하는게 RPG게임임 아니면 리듬자판게임임??
거기에 이젠, 아이커도 이제 아주 종류별로 다 넣는 것도 모자라서, 장비에 고유옵션까지 세분화하고,
장비에 액티브 스킬까지 넣기까지....
수년 RPG만 해온 하드게이머 아니면 이런거에 흥미를 느끼겠음????? 혀를 내두르며 도망가겠지??
안그래도 지금 게임 불친절하다고 컴플레인 많은데
게임 잘 안하는 여성유저,나이많은유저,어린유저는 어떻게 잡을껀데???
아니 트오세 개발진은 번듯한 기업에서 일하면서 왜캐 머리가 나쁨??
나같으면 진작에 스킬 UI개선 부터 했겠다.
쓸데없이 스킬에 지속시간 달지말고 30분 버프로 바꾸고, 매크로 기능 넣어서 원버튼에 버프 다 돌리게해!!!
버프,디버프 스킬에 ㅂㅅ같은 모션 넣어서 1,2초 잡아 먹는거 전부 다 없애고, 디버프 지속시간을 길게해서 피로도 좀 낮추고, 카운터,생존기,점프,대쉬는 버튼 누르면 앞 스킬 모션 영향없이 바로바로 반응해서 나가게 좀 해!!!!!
이것만 해도 절반은 가겠다. 문제 있는 뼈대를 바꿀 생각을 해야지 뭐라도 하는 척하려고 쓸데없는 것만 덕지덕지. 그러니 게임 패치 방향이 이 모양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