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아우슈리네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교 라고합니다.
다름이아니라 이렇게 글을 쓴 이유는 저희 파티는 지난 6/30(화) 레마녀 하드 최초클리어한 것에 대해 IMC가 단순 추측만으
로 버그성 플레이라고 확정짓고, 칭호회수 및 클리어 기록을 초기화 하였기 때문입니다.
이에 클리어영상 (영상 녹화를 늦게 시작해서 전체 영상은 없습니다. 이점은 저도 아쉬운 부분입니다.)공개와 더불어 해명하려고 합니다.
다음이 오늘 공홈에 올라온 공지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7/2(목)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레이드의 입장 제한이 해제되어,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레이드에서 사망 시, 가까운 지역에서 부활 선택지가 제거되었습니다.
오류 수정
- 하얀 마녀의 숲: 이동 스킬을 이용하여 보스방에 진입할 수 있는 문제
- 하얀 마녀의 숲: 어그로 1위 캐릭터가 가까운 지역에서 부활 시 글레이시어 보스가 굳는 문제
- 하얀 마녀의 숲: 마녀의 한기 40스택인 상태로 죽고 나서 부활 시, 스택 디버프를 받지 않는 문제
- 7/1(화) 무점검 패치로 수정된 [업힐 디펜스 배수 토큰 사용 시 젬 연마제를 지급하지 않는 문제]로 인해 지급되지 않았던 6성 젬 연마제가 지급되었습니다.
> 업힐 디펜스를 클리어했던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6성 젬 연마제가 지급되었습니다. 대상자 분들께는 숙소 메시지로 안내드렸습니다.
아울러 6/30(화) 아우슈리네 서버에서의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Hard) 최초 클리어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하드 모드를 최초로 클리어한 파티는 사용한 포션의 수량이 극히 적고 파티원 모두가 레이드 도중 한 번도
사망하지 않았으며, 글레이시어 수정(스택 초기화)도 한차례만 사용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특정 기믹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등의 정상적인 클리어가 아니었던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해당 파티의 Icicle Queen, Overcome Frostbite 칭호를 회수하면서 하드 모드 클리어 기록을 초기화하였으니,
게임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MC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겠습니다.
1. 사용한 포션의 수량이 극히 적다.
설마 HP포션을 말하는것인지? 이것은 말이 안됩니다.
어떤종류의 레이드라도 뛰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딜러들은 HP포션을 그리 자주 먹을 일이 없습니다.
힐러들이 항상 최대 체력 유지를 위해 계속 힐을 넣기 때문입니다.
하물며, 저희는 1탱 2딜 2힐의 조합으로, 농축 sp물약과 sp엘릭서를 쉴새없이 먹으며 힐했습니다.
이 부분은 영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파티원 모드가 레이드 도중 한 번도 사망하지 않았다.
...? 농담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아무도 안죽고 클리어 할 수 없게 설계했다..?
무조건 죽도록 어렵게 만들었는데 왜이렇게 쉽게 깼냐.. 이런식으로밖에 생각되지 않는 발언입니다.
3. 글레이시어 수정(스택 초기화)도 한차례 밖에 사용하지 않았다.
이것은 저희 파티의 공략의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레전드 마녀를 가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글레이시어 수정을 통해 스택을 초기화 하게 되면,
글레이시어 보스의 공격력,방어력,회피가 %단위로 상승하기 때문에 수정을 많이 누르게 되면
딜이 들어가지 않아 클리어할 수 없게됩니다.
이에 저희가 사용한 방법은 일단 두명의 해빙 힐러를 구성하여, 힐을 통해 '두명의 힐러의 한기스택'을 30이하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안정적인상황에는 탱커의 스택까지 깎고 나머지 두명의 딜러는 40스택을 유지한 채로 딜을 합니다.
이 또한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C의 의도대로 클리어 하지 않았다고 버그성 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4. 따라서 특정 기믹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등의 정상적인 클리어가 아니었던것으로 판단한다.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저희 파티가 생각한 대로라면, 모든 기믹은 발동되었습니다.
아울러 저희가 정리한 패턴 표(글레이시어) 도 공개하겠습니다.
90.99 한기폭발 84.99 매혹 81.99 피자72.99 한기폭발66.99 피자64.99 마력보주59.99 매혹45.99 한기폭발41.99 매혹39.99 마력보주30.99 60초마다 호롱불과 한기장판 생성24.99 하트 피자22.99 한기폭발19.99 마력보주7.99 한기폭발
4.99 마력보주
##숫자는 글레이시어의 체력 퍼센트 입니다.##
IMC가 금일 수정한 버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하얀 마녀의 숲: 이동 스킬을 이용하여 보스방에 진입할 수 있는 문제
==========> 클리어 당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프베타 (중간보스)최초 클리어 후 보스방에 진입하지 않고 마을에서 재정비 후 진입하였습니다.
글레이시어와의 보스전이 시작 된 이후 보스방에서 나간 인원은 없었습니다.
- 하얀 마녀의 숲: 어그로 1위 캐릭터가 가까운 지역에서 부활 시 글레이시어 보스가 굳는 문제
==========> 마찬가지로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보스는 굳지 않았습니다.
죽은 인원도 없으니(IMC가 확인했다시피) 가까운 지역에서 부활할 수도 없었습니다.
- 하얀 마녀의 숲: 마녀의 한기 40스택인 상태로 죽고 나서 부활 시, 스택 디버프를 받지 않는 문제
==========> 전의 이유와 같습니다. 죽은 인원이 없으니 이런 버그를 사용할 일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글을 정리하겠습니다.
IMC는 금일 아우슈리네 조커길드 하안 마녀의 숲(Hard) 최초 클리어를 취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파티는 IMC가 금일 수정한 오류 목록과 버그 사용에 해당되는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IMC는 한마디 경고나, 클리어한 것에 대해 저희 파티 어느유저에게도 연락하지 않았고 제대로 알아보려 하지도 않은 채, 이러한 조치를 내렸습니다.
만약 제가 짧게나마 찍은 이 영상이 없었다면 저희 파티는 버그성 플레이 유저로 낙인찍히고 게임 하는 내내 고통받았을 것입니다. 게임하는데 블랙박스라도 설치해야되는 걸까요?
이에 요구합니다.
1.IMC는 해당 파티의 Icicle Queen, Overcome Frostbite 칭호를 회수하면서 하드 모드 클리어 기록을 초기화한 것을 취소하십시오.
2.몇가지 단순한 근거로 인해 버그성 플레이라고 억측하고, 공지한 것에 대해 본인들의 실수를 인정하고 재 공지하십시오.
3.정당한 플레이로 클리어한 저희 파티유저들에게 사과하고, 아울러 미숙한 게임 운영에 대해 모든 유저들에게 사과하십시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