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채신분들이 있겠지만 발동조건은 '나와 몬스터가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으면 면상이던 뒷통수건 스닉힛이 발동한다' 입니다
중간중간 몬스터가 다가올 때 나도 다가가면서 타격해보거나
몬스터가 멀어질 때 나도 멀어지면서 타격해보는 장면을 보시면 크리가 터지지 않는것이 보이실겁니다
100% 제 말이 맞다라고 속단하긴 이르지만 영상에서 한 것 뿐 아니라 여러번 실험해봤고 pvp상태에서 도움을 받아 실험도 해봤는데 결과는 같았습니다
한가지 가능성을 더 생각해보자면 '같은 방향으로 이동'이 아니라 '같은 방향을 보고 있어야 한다'정도겠네요
아처가 무빙샷을 할 때 뒤를 보고 있는 판정이라면 후자의 가능성도 있겠고, 꼭 움직이는 몹이 아니라도 내가 뒤로 이동하면서 사격하면 스닉힛을 발동 시킬수 있다는 뜻이 되겠지요
사실 전 아아새새로 라서 평타 이외에는 크게 쓸모가 있어보이진 않습니다만
요즘 그렇게 핫한 쿼쿼쿼 런닝맨에 이 방법을 적용시킬수 있다면 민첩을 적당히 찍고 다른 스텟에 투자해도 크리 확률을 크게 높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 수정
친절하게 실험을 도와주시겠다는 분이 계셔서 정확한 발동 조건을 알아냈습니다
가만히 서있는 상대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고 정면에서 발동이 가능하다는게 확실해진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이 짧아서 그냥 우연아니냐 싶으신 분들은 직접 실험해보시면 아실겁니다
내가 뒤에 서있는데도 크리가 안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1. 뒤에서 가만히 서서 타격시 크리 터짐
2. 뒤에서 상대를 향해 달려갈때 크리 터짐
3. 뒤에서 상대로부터 멀어질때 크리 안터짐
3번에서 크리가 안터지는것을 생각해보면 답 나오죠
문제는 런닝맨이 달리면서 쏠 때 쏘는 방향을 보고 뛰는 판정이냐 아니냐 정도겠네요
또, 장판스킬(방책같은것)을 깔고 몬스터를 등지고 있을때 스닉힛이 발동하는가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이 글로 인해서 만신창이 아처가 흥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템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정보 공유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