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글을 쓰기 전에...
:이 글을 쓴 이유는 2링커가 전반적으로 좋다는 인식이 많았기에
저도 1링 1쏘도 나쁘지 않다! 라는 것을 어필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2링커가 별로라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1링이여도 트리를 잘 타면 괜찮다! 라는 것을 어필하고 싶었습니다.
1.장단점
장점 : 링커의 효율 , 소마터치의 효율을 저투자로 괜찮은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솔플이 어렵지 않습니다.
단점 : 2링커 , 2소마에 비교하면 많은 부족함을 느낍니다.
딜러만큼의 딜을 뽑아내는건 사치죠...
2.추천 클래스 루트
1.위크링쏘
장점 : 1 링커의 부족한 홀딩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단점 : 딜량이 상대적으로 부족함을 느낍니다.
2.위파링쏘
장점 : 딜을 보완하면서 서포터로서 활약이 가능합니다.
단점 : 아무래도 크리오에 비해서는 유틸이나 서포팅이 부족합니다.
3.영상 및 스킬 연계
1.조인트 페널티 ( 링크 ) -> 행맨스 낫 ( 뭉치기 ) -> 아이스파이크 ( 홀딩 ) -> 딜
: 크기 축소까지 쓰기 귀찮으신 분들의 콤보
2.조인트 페널티 -> 행맨스 낫 -> 크기 축소 (크기 확대 ) -> 아이스 스파이크 ( 아이스 월 ) -> 딜
:스킬의 효율성을 최대로 살린 스킬 콤보
4.스킬 구성
< 링커 >
-> 6~7초에 나온 분홍색 선.
-> 해당 상태에 걸린 적을 한명 타격시 같이 공유된 대상에게 데미지 100%.
-> 단,한번에 5명을 친다고 해도 1명한테 5연타가 들어가지 않는다.
->9초에 나온 몰이
->24초처럼 연결된 대상과 다른 방향을 바라볼 경우 스킬 발동이 되지 않는다.
->조인트 페널티의 연계기. 해당 상태에 있는 적은 ' 행동불능 ' 상태가 된다.
->쓰지 않은 스킬.
->효과만 보면 데미지 분산에 좋아보이지만 탱커하고 연결하면 순삭당하고 ( 피통 Hp20000이 받는 데미지 = Hp3000 )
딜러하고 연결하는 용도. 하지만 연결된 대상이 트롤을 하면 ... 가급적 자기 재량껏 쓰는게 좋습니다.
->쓰지 않은 스킬
->피지컬 링크를 실수로 썻을때 혹은 막타가 필요할때 씁니다. ( 특성 : 언바인드시 마공 140% 추뎀 )
< 쏘마터치 >
->몹의 크기를 줄여 스킬 범위를 줄입니다.
->특성 중 ' 이동속도 30% 상승 및 물/마공 75% 감소 ' 가 있기 때문에 솔플시 괜찮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몹의 크기를 늘려 얻는 전리품을 2배로 늘립니다.
->파티사냥의 샛별...5마리를 잡아도 10마리 잡은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솔플에서도 꿀 파플에서도 꿀스킬.
->물/마공이 68(+150) 고정수치로 증가합니다. 하지만 적용 범위가 넓지 않으니 주의 [ 5레벨 기준 ]
->체력을 다소 많이 투자한 사람도 일시적으로 딜러가 될 수 있는 버프입니다.
->올 지능의 경우에는 사용시 최대 채력만 늘어나고 현재 체력을 늘어나지 않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5.스킬 부연 정리
< 솔로 플레이 원활 >
1.조인트 페널티 / 행민스 낫 : 묶고 조이기(?) 몹몰이용으로 좋습니다.
2.왼팔 강화 : 서포터 계열의 부족한 딜을 보완해줍니다.
3.크기 축소 : 부족한 탱킹을 보완합니다. 내 방어력이 적으면 상대의 공격력을 깎으면 되죠,
< 파티 플레이 원활 >
1.조인트 페널티 / 행민스 낫 : 역시 파티플레이에서도 좋습니다.
2.왼팔 강화 : 주위의 모든 아군에게 버프를 걸어줍니다.
3.크기 확대 : 비록 체력이 2배로 늘어나지만 전리품이 2배로 늘어납니다. 딜이 충분할때 씁시다.
6.글을 마치며...
1링 1쏘도 괜찮습니다.
2링이 클리어 속도가 많이 빨라도
쏘마터치는 보상과 버프를 챙겨줍니다.
...그러니 너무 안좋게 바라보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