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알못 수속성 덕후인 크리오 3랭 유저입니다.
수속성 덕후라 억지로 크리오를 고집하여 3랭크까지 찍긴 찍었는데,
5랭크 때는 무슨 전직을 해야할지 고민이 되어서요.
마음 가는 걸 하는게 제일 좋다는 건 알지만 갈대같은 제 마음이 쉬이 결정하질 못하네요.
제가 생각중인 것 중에 추천하고 싶으신 것을 골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유도 적어주시면 감동)
1. 위크크크-사이코키노
: 아월+사이킥프레셔를 통한 보스전 뎀딜 증가. 잡몹은 크리오 스킬들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아월+사이킥프레셔 가 보스전 때 딜이 좋더라고요!! 사실 크리오가 보스전이 좀 힘들잖아요.
하지만 사이킥프레셔 말고 다른 스킬들은 그저그래보이는게 사실ㅜ
2. 위크크크-링커-링커
: 많은 위저드분들이 필수로 가고계시는 링커 2랭크. 사실 저는 필요성은 잘 못느끼겠는데 대세인 이유가 있겠죠.
보스전 때에는 아월+조인트 후 C 가격으로 딜을 하면 될 것 같긴 한데, 그것만 보자면 사이킥프레셔가 더 낫지 않나요?
보스전 뿐만 아니라 조인트+헹낫을 통해 필드 사냥시에도 도움이 될 것 같긴 합니다만
가장 큰 문제는 제가 링커에게 매력을 못느낀다는 점. 막상 해보면 바뀔까요?
3. 위크크크-크크크 (크로노맨서)
: 그냥 말장난식으로 윜ㅋㅋㅋㅋㅋㅋ 같은걸 생각해봤는데, 요즘 크로노 하는 분들도 꽤 계신걸로 알고 어떨까 싶네요.
고민인건 과연 크리오와 크로노가 잘 맞을까 하는 건데 실제로 하고 계신 분들의 의견이 듣고싶습니다.
사실 가장 마음이 가는건 크로노맨서인데요, 그 이유는... 옷이 예뻐서
4. 위크크크-소서러-소서러
: 가장 처음에 생각했던 트리입니다. 제가 수속성도 좋아하지만 소환하는 컨셉도 좋아해서 이렇게 가보려고 했죠.
근데 크리오를 키우면서 과연 소서러가 크리오랑 상성이 좋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자꾸 들더라고요.
현재 크리오-소서러 트리를 타신 분들이 있다면 부디 의견 좀 부탁드릴게요!
(추가) 5. 위크크크-엘엘엘
: 흔히들 엘사냉법이라고 부르는 트리. 수속성 덕후인 제가 이 트리에 눈길이 가지 않는다면 거짓말이겠죠.
하지만 엘리멘탈리스트를 하기 꺼려지는게... 수속 스킬들이 화려하지가 않아요!
사실 크리오 3랭까지 찍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던게 눈덩이의 멋짐이었는데 ㅜㅜ
엘리 스킬들은 뭔가 밋밋하달까.. 프리징 스피어는 아이스 볼트랑 다른게 뭔지 모르겠고(물론 딜은 더 세지만)
아무튼 위에 간지가 안나서 싫다는건 사실 그냥 하나의 이유에 불과하고, 7랭크 모두 수속성 딜스킬만 찍는 것 보다는
사이코나 링커같은 매즈 클래스를 섞는것이 좋을 것 같아서 망설여지더라고요.
크리오도 그렇고 엘리도 그렇고 공격스킬들이 쿨이 긴 편이잖아욥. 아월+사이킥or조인트로 폭딜을 넣는게 어떨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크리오 유저분들은 모두 착하고 잘생겼다고 알고있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