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챈트 오픈 레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벤트] 추입클구리가 없는 스콜피오배, 정확한 가이드 해 드립니다.

탑짜오fan
댓글: 3 개
조회: 401
2024-01-27 09:37:28
1. 일섭 당시 메타

-1) 추입클구리+2역병(스테or독혜)

 가장 강한 조합이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선행 페이스메이커를 따라잡을 수준의 포텐이 있고, 고유기 접속 확률 92% 이상인 추입 클구리 1에이스가 정말 강했습니다.


-2) 선행클구리+2역병(스테or독혜)

 추입클구리를 위한 인자작이나 카드풀이 안되는 경우에 정말 쉽게 키울 수 있는 카드입니다. 쾌진격(능구리의 금스킬)을 사용할 수 없음에도 능시노를 통해 결의의직활강을 찍으면 다른 선행들에 비해 강세를 띄었던 픽입니다.
 메리트는 쉽고 강하다는 정도.

여기까지 둘은 클구리를 사용하는 메타였는데, 챔미의 판을 지배했다고 봐도 되는 메타이지만 이번 인챈트배에서는 클구리( [기적의하얀별] 오구리캡)이 사용 금지이기에 "이것들이 강했다" 라고만 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3) 2선행(비클구리)+1역병 or 1선행(비클구리)+2역병

  클구리가 아닌 선행 역시 '결의의직활강'과 '쾌진격' 스킬을 통한 가속 접속으로 강한 우위를 가져오는 픽이었습니다. 주류픽은 불타마(가을축제타마모크로스), 파인모션(원본) 이 둘이 가장 강했고, 이외에 할도토(할로윈메이쇼도토), 라이스샤워, 유키노비진 정도가 강했습니다.


-4) 2도주+1독혜안

 리브라배와 달리 스콜피오배의 경우 도주가 뚜렷한 약세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당연히 선행, 추입(클구리)이 더 강한 것은 맞지만 그런 와중에서도 리브라배 때보다는 도주의 승률이 높은 환경이었습니다.
 도주는 2도주를 모두 고스펙으로 키워야한다는 것이 어려움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고스펙의 입장에서 상대의 엔트리에 영향을 받지 않고 확실하게 보다 저스펙들을 이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1추클+1추입+1독혜안

 부득이하게 추입클구리를 언급하게 되었지만 2차 스콜피오배 의외의 활약픽은 바로 추입 골드십이었습니다. 중반에 고유기, 강공책, 우마애호가를 기반으로 선행라인을 코앞까지 따라잡은 상태로 '논스톱걸'을 통한 가속으로 종반에 이기는 플랜은 절대 저평가 할 수 없는 강픽입니다.
 2차 캔서배에서 추입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편, 그 너머로'와 '레츠 아나볼릭'을 6위에서 터트리며 논스톱걸을 이후 긁어 올라가는 선/추입마들은 당시 메타픽이던 도주나, 선행 클구리들을 쉽게 따라잡는 상황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번 스콜피오배는 특히나 도주마의 수가 적어서 가속기를 긁지 못하고 순위조건에 의해 죽는 상황도 더 적어질 예정입니다.


2. 추천하는 말들과, 각 픽별 사용법



각질별로 하나하나 설명하자면

1. 대도주- 도주를 위해 페이스를 끌어올려주는 용도입니다. 캐리해서 이기기는 매우 어렵다가 정론
주자별 설명은 스킵하겠습니다 

2. 도주- 분명 불리한 각질은 맞지만 강하게 키운다면 충분히 승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포부르봉(똑똑봉), 배포스즈카(스피드스즈카) 이 둘이 유효한 금딱을 주며, 배포라서 SSR취급도 받지 않기에 키 서포트카드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SR카드 둘은 쓰루젠+키타산 혹은 쓰루젠+라이트하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코봉- 도주로서는 원탑입니다. 
탈출술, 터다지기, 컨센트레이션 내장이고, 스테미나파머를 활용한다면 선수필승도 붙일 수 있어서 다른 도주들에 비해 디메리트도 적은 편이 됐죠.

세이운- '찐글링' 이 하나로 사용할 이유가 넘칩니다. 
선두만 먹으면 선행상대로 버티기 자체는 최고봉, 선행에 터다지기를 달고 페이스 메이커 용으로 육성도 고려할 만 합니다  

후진- 고유기의 4500조건은 안되지만, 각성기 둘 모두 유효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3. 선행- 명실상부 최강의 각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논스톱걸은 살짝 미뤄두고, 결의의직활강이나 쾌진격을 다는것을 우선순위로 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도주가 약한 마장이므로 도주수가 적을 것을 생각하면 선행에 터다지기를 다는 것이 초중반싸움에 주요하게 영향을 미칠것이고, 개척자(SSR스즈카 및 스즈카링크 금힐)의 순위조건에 선행이 혜택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쓰키온+능구리를 장착 해주는것이 베스트이고 라이트하로는 R카드로 사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스피드카드는 SSR 스즈카를 하나정도 사용해주시고, 토쇼나 카렌짱같은 효율좋은 SR카드나 SSR가을축제아르당(배포)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불타마, 할도토처럼 결의의직활강이 없는경우 언스토퍼블을 포기해서라도 능시노를 통해 결의의 직활강을 받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불타마- 압도적인 중반기로 일섭 당시 선행 원탑 픽이었습니다.
 고유기+꼬올+킬러튠+텐션+언스토퍼블+먼저갑니다를 활용해 중반에 압도적으로 치고 나간 뒤, 앵글링 및 쾌진격, 결직강을 통해 마무리하는 그림이 강했습니다.
 다만, SSR 제한때문에 쓰키온이나 결직강 둘중 하나를 포기해야한다는 점에서 다른 선행에 비해 이번 대회에서는 약세를 띌 수도 있다는 추측은 하고 있습니다.

파인모션- 우회전, 가을우마, 결직강 내장, 파15,지15 축복받은 성장치
 압도적으로 쉬운 육성난이도, 카드풀 제약을 최소한으로 받는 파인입니다.
능시노를 사용할 이유도 없고, SSR 2장이라는 제약이 있는 순간 지능파인모션은 후보에서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능구리와 쓰키온을 사용하며, 고유기를 포함해 중반을 강하게 가져가면서, 결직강+쾌진격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스피드 녹딱 2개도 모두 내장이라 아마 픽률이 가장 높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할로윈도토- 원호의 마에스트로, 치열한승부, 우회전 내장, 대면에 강한 고유기 
 최종직선 진입시 앞뒤 2인 속도감소라는 옵션이 있어서 상대 선행 우마무스메와의 승부에서 강한것은 물론, 아군 캐리 우마무스메에게도 도움이 되는 말입니다.
원호의 마에스트로로 스테미나 보충이 되는 점과, 파워/지능 성장치는 덤이고요.
뽑아 둔 사람이 있다면 요긴히 쓸거라 생각됩니다.

유키노비진- 논스톱걸+결의의직활강
순수하게 이 각성기 두개만 보고 사용이 되던 픽입니다.
논스톱걸 내장은 정말 큰 메리트입니다. 충분히 강픽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 외
라이스샤워- 결의의직활강 하나 보고 사용되었습니다.
오구리캡- 클구리때문에 묻히긴 했지만 4500속도기, 곡믈리에 로또는 언제나 칼찌에 능합니다.
불닭테이오- 내장힐2개, 4500속도기로 최종직선 포텐을 보고 채용하는 정도


4. 선입- 쓰지마세요

6위를 먹겠다는 마인드로 찐카나타+짭나볼릭/ 찐나볼릭+짭나타의 0.6 가속을 제외하면 정말 메리트가 없습니다. 

일섭에서는 사용되지 않던 픽이지만 그나마 추천을 하나 하자면 
선입 원본 타마모에 스테이쿠노, 지능비진을 사용하여 고유기+꼬솟올+용왕매진+신속과감을 통해 압도적인 중반기로 중반에 선행을 따거나, 선행에 딱 붙은 상태로 논스톱걸을 통해 발사하는 느낌이 그나마 가능성 있어 보입니다.
다만 이렇게 쓸거면 스테도 보다 안정적이고, 스테카드도 안 써도 되는데다 키우기도 쉬운 추입 골드쉽을 쓰는 편이 낫겠죠.

5. 추입- 조커지만 강합니다

당연히 조커라고는 해도 일반적으로 도주보다 강합니다.
사용 SSR 카드도 능시비+능비진으로 모든 말의 육성이 공통일거라 큰 불편은 없을겁니다.

골드쉽- 고유기 하나로 아직까지 먹고사는 중반 강캐입니다.
중반에 강공책+고유기를 통해 올라간 뒤, 논스톱걸을 긁는 것이 유일한 승리플랜입니다.
상대하는 입장에서 알면서도 대처가 안되는 단순하고 쌘 픽입니다.

디지털- '우마무스메마니아'
존재의의가 저게 전부입니다. 얘는 타이신처럼 각성기하나가 고유기에요.
초중반 싸움을 저걸로 앞서나간 뒤에(역병마도 뒷각질이라 우마마니아가 터짐) 결국 승리를 위해서는 논걸을 긁어야하죠.

토쇼- 시선을 뿌리며 뛰어나가는 추입
금힐 하나를 달고있기도 하고, 뜨거운시선을 통해 서브 역병의 역할을 대신 해줄 수 있는 점, 종반에 6초 고유기를 발동하는 점이 메리트있습니다.
토쇼를 사용하는 경우는 1캐리보다는 2캐리를 들고가며 토쇼는 서브로 사용하는 정도가 좋을 듯 하네요 



3. 사용을 추천하는 배포, R, SR카드

1. SSR 스피드 스즈카(스토리배포) 
개척자라는 중거리 전방용 금힐을 주기도 하고, 링크카드라서 효율이 좋습니다.
도주/선행은 금힐 생각해서라도 쓰는게 좋아요. 

2. SR 스피드 토쇼
스포보너스 있고, 트보도 높습니다. 얘 좋은건 모르는 사람 없으니까 간단히 넘어갈게요

3. SR 지능 타키온
스포보너스가 있고, 힌트로 중거리직선,코너를 모두 줍니다. 링크이기도해서 쓰키온을 쓰지 않는 경우에 뺄 이유가 없는 카드입니다. 탈 SR이에요.
쓰키온 안 쓰고도 결사의 각오 받을 수 있는 루트니까 무조건 챙기시는거 추천드릴게요. 

4. R 라이트헬로
쓰알 헬로 안 쓴다고 헬로 아예 빼면 안되는거 다들 아시죠? 하로 챙기셔야 합니다.

5. SR 스피드 카렌쨩
트보도 높고, 특기율이 SR수준이 아닙니다. 초기우정도도 괜찮아서 챙겨가는거 좋아요.

6. SSR 스피드 아르당
아직 출시하지 않은 미래시 카드입니다.
가을축제 이벤트와 함께 출시 예정이고, 파워보너스가 2나 달려있는 카드라서 좋습니다.
레이스플래너(선행금힐)도 주기 때문에 채용할 때 메리트가 큽니다.

7. SSR 스피드 미호노부르봉
1.5주년 기념 카드입니다.
이 역시 개척자를 주며, 스포보너스가 달려있기에 도주가 아닌 선행의 경우에는 스즈카보다 이 카드를 채용하는 것이 좀 더 좋습니다. 



전 제가 도주마를 좋아해서 2도주+독혜안을 들고 갈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 스쿼드는 파인모션+골드쉽+1독혜안이 맞지 않나 합니다.

스테역병은 사용할 거라면 1주자+2역병을 채용하는편이 유의미할거라 보고
1역병만 사용한다면 독혜안이 좀 더 유의미 할겁니다.

스테미나는 스테역병 둘정도는 만난다고 생각하고 3금역병+4은역병 정도를 버티는 스테미나로 잡아주셔야 할겁니다.

Lv3 탑짜오fa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우마무스메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