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플레이하던 아우라킹덤이 드디어 한국서버가 생기게 됐습니다.
대부분유저들은 '이게 뭔게임이야? 그냥 신규듣보잡게임아냐?' 라는 생각이 들텐데요.
간단하게 아우라킹덤이 뭐인지 설명해드리자면
대만에서 만든 게임이고 이미 대만, 북미쪽에서는 엄청나게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것도모르고 캐릭터만보고 들어가봤죠)
제가 스팀에서 플레이 했을때 느낌은 역시 언어의장벽...
북미서버다 보니 죄다 영어로 되어있길래 영어에 약한 저는 사냥하는것밖에 못했습니다.
하지만 북미에서 했을때도 '이 게임 참 잘 만들었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제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간단한 조작법, 퀘스트GPS 등 게임 편의성이 정말 잘 돼있습니다. (물론 영어라서 이해하기 힘들었지만요)
그리고 스팀에 들어가서 해보시면 정말 사람 많습니다. 솔직히 놀랐어요. 북미섭이 이정돈데 대만쪽은 어떨련지
ㄴ로컬테스트 참가신청 당첨! 선착순으로 참가신청받았습니다. 전 133번째당첨이더군요.
이렇게 언어의장벽으로 게임을 제대로 플레이해보지못하고 접게됐는데 한국서버 나온다는 소식에 부랴부랴 참가신청 넣었습니다. 그만큼 기대도 많이했고요.
ㄴ가디언시스템! 펫과 동일한 느낌이고 플레이어를 도와주는 각종 스킬과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주어지는 4종류의 가디언들.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합니다.
저는 이브로 선택했습니다. 보조역할에 힐까지 있어서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합니다. (이뻐서일수도...?)
그리고 나중에 가디언제작을 통하여 여러가지 강력한 가디언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ㄴ이번 로컬테스트 기간동안 키운 캐릭터.
처음 시작할때 듀토리얼을 통해 간단한 조작법을 익힐 수 있는데 나름 스토리도 포함돼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무엇보다 재밌는 스토리가 많습니다. 메인스토리 외의 서브스토리도 존재하는데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토리 좋아하시는분들은 정말 재밌게 하실듯!
직업도 11종류나 있어서 선택할 때 고민이 될 정도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45레벨이 된다면 또다른 직업의 무기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서 두가지 직업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 초보자가 하기에도 쉬운 퀘스트GPS가 있어서 헤매지않고 플레이할수 있고, 스킬들의 마나라는 존재가 없어서
스킬들을 쿨돌리는대로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들 쿨도 길지않은 편이라 스킬난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텟도 따로 신경써야할 부분도 없는편이라 초보땐 추천스텟으로 찍어나가다가 나중에 초기화를 통해 간단하게 다시 찍을수 있습니다.
게임난이도는 매우 쉬운편이고 필드사냥 퀘스트위주로 진행됩니다.
특이한점은 레벨이 높아갈수록 동렙몬스터의 경험치가 정말 적게줍니다. 대신 퀘스트경험치가 높은편이라 퀘스트만 따라가도 업이 쭉쭉됩니다.
(이번 3일간 하루 4시간찍 플레이해줘도 50렙이 찍힐정도로 레벨업은 쉬운편입니다)
던전도 있으며 1인노멀모드, 1인하드모드, 5인모드가 존재합니다. 특히 1인하드모드, 5인모드의 경우는 난이도가 매우 어려워서 컨트롤에 신경을 써줘야합니다.
ㄴ로컬테스트 중 이벤트로 나온 보스몹(사진출처 : http://cafe.naver.com/aurakingdomtest/239)
RPG인만큼 보스몹 스케일도 커야겠죠? 상당히 큰 모습을 지니고있는 보스몹입니다.
캐쥬얼한 캐릭터, 몬스터에 대비되는 큰 보스몹!
사실 필드몬스터를 잡다보면 정말 쉬워서 대충때려도 잡을정도라서 너무 재미가 없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잊게만들정도의 보스몹입니다.
마지막날 GM이 뿌린 보스몹으로 상당수의 유저들이 부활신공을 쓰면서 잡았죠.
장비의 차이도 있겠지만 공략할맛나는 보스몹이라 많이 도전할거같아요.
ㄴ단점도 존재한다. 북미섭부터 보여온 오토플레이 유저의 모습. 자동으로 주변몹을 때려잡는다.
하지만 장점이있다면 단점도 있는법. 북미에서부터 보여온 오토유저가 로컬테스트에서조차 보이기 시작합니다.
화면에 보이는만큼의 몹들을 알아서 자동공격으로 잡아주는 오토가 있는데 북미에서 플레이하다보면 자주 만렙계정들이 의미없이 저레벨몬스터를 잡고있는게 보입니다.
벌써부터 오토유저가 생기기 시작한다면 정말 큰일이겠죠. 북미서버에서는 이미 방관한상태 같습니다. 과연 한국서버에서는 어떻게 대처할지...
이 외에도 스킬을 난사하다보면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버그라던지 퀘스트GPS가 특정퀘스트를 진행할때 목표를 잘 못잡는다는지 그런 자잘한 문제들이 있더군요.
아직까지 로컬테스트인만큼 차차 해결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작같은 컨텐츠는 초보유저가 조금 이해하기 힘든식으로 되어있어서 이것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레시피를 얻었는데 제작하는방법을 몰라 헤맸던게 기억나네요.
-후기-
3일간 잠 좀 덜자고 열심히 플레이 해본결과 상당히 재밌습니다.
비록 만렙도 못찍고 여러 컨텐츠도 다 건너뛰었지만 퀘스트 진행에도 초보자가 하기 쉬운목록만 있다보니 진입장벽이 정말 낮습니다.
간단한 게임, 룩딸(?)을 원하는 게임을 찾는다면 이게임을 추천합니다.
타격감★★★☆☆ - 스킬을 계속 쓴다고는 하지만 특정클래스를 제외하고는 타격감이 그리 크지 않음
그래픽★★☆☆☆ - 요즘 나오는게임 치고는 그래픽은 낮은수준
컨텐츠★★★★☆ - 낚시 및 히든퀘스트, 서브퀘스트, 던전 등 여러가지 존재
난이도★☆☆☆☆ - 어려움기준
캐릭터★★★★☆ - 코스튬 및 npc의 이쁨(?)정도
기대감★★★★☆ - 주관적인평가
커스텀마이징★★☆☆☆ - 타 게임에 비해 제한적인 부분이 많음
★첫 리뷰라서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는점 감안해서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