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온라인 알피지게임을 논할때 만렙을 찍어보고 논하는게 맞죠
하지만 만렙을 찍어볼 가치가 없는 게임도 존재합니다
아무리 만렙이후 컨텐츠가 끝내주고 재미있다하더라도
다수의 유저를 만렙까지 끌고가지 못한다면
그게임은 만렙후 컨텐츠와는 상관없이 망게임인겁니다
그럴꺼면 시작하자마자 만렙을 주던가요
결국 알피지게임에서 만렙까지 찍는데 걸리는 시간도 절때 무시할수 없는시간이죠
특히 신규유저 영입에 제일중요한 관문이 바로 레벨업과정임
근데 이과정이 허술한데 어찌 만렙이후 컨텐츠를 논할수 있을까요???
아키는 제가 지금껏해온 모든 온라인 알피지게임중 제일 렙업과정이 재미없고 지루한게임입니다
만렙컨텐츠만 바라보고 만렙찍기에는 저의 인내심이 버티질 못하겟네요
뭐 한2~3일만에 만렙찍는 게임이라면 그깟 렙업과정무시할수 있겟지만 그것도 아닌게임에서
레벨업과정이 이렇게 재미없고 지루해서야 어찌 유저를 끌어당길지 의문임
더군다나 요즘같이 트랜드가 빨리바뀌고 라이트함이 대세인 시대에 말이죠
렙업과정은 중요치않고 일딴 만렙찍어봐라라는 말처럼 무책임한 말도 없죠
유저가 스스로 만렙을 찍어갈 재미를 주지못하는게임은 결국
일부 매니아만 남아서 하다가 망하는 대다수망겜들의 테크트리를 타가게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