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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mmorpg 근본적인 해결책

티리엘
댓글: 15 개
조회: 3844
2013-01-19 07:34:36
오늘날 온라인 게임이 사회속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로 커짐에 따라
윤리적인 측면에 고려가 필요 합니다.

게임 회사의 사회적 책임
약관으로만 게임 화폐등 현금거래를
금지하거나 게임 내부적으로 강화와
캐쉬 아이탬등을 통해 현금거래를
조장하고 방관하는 운영정책으로
많은 문제점들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게임의 범주를 넘은 도박에 가까운
게임 회사의 사행성 정책들과 컨텐츠
운영으로 인해 게임 중독자를 넘어선
도박 중독자를 양성함으로 인해서
신용불량.가정붕괴.범죄.자살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들을 만들었고
대표적인 게임 회사들로는 NC 와
한게임 그리고 넥슨이 있습니다.
NC는 리니지 사행성이 유명하고
한게임은 소비자고발에도 나온
포커와 바둑으로 유명하고 넥슨은
청소년들도 즐기는 메이플스토리로
삼사의 사행성은 도를 지나치고 있습
니다.

해결 방안
1.현금거래 금지법 강화
사행성 게임으로 돈을 번 회사는
총 매출의 10배의 벌금 부과

2.현금거래 합법화
게이머의 가상 아이탬 재산권 부여
게임 회사는 유저의 계정을 포함한
모든 가상 아이탬의 재산권을 보호할
의무가 있으면 어길시 보상 10배
게이머 소비자 보호 제도
게임 회사의 일방적인 블럭혹은
일방적인 횡포에 보호 받을 권리
청소년 소비자 보호 제도
청소년이 구매한 아이탬은 언제든
100%환불 보호자의 동의 없이는
아이탬 판매 금지
보호자의 동의 구매시 환불불가


1~2 둘 중 하나만 시행되도
Mmorpg는 부활 합니다..

Lv14 티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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