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모바일게임 업계, 괴인럼블의 선전에서 배워야,,,

희랍인죠스바
댓글: 1 개
조회: 2144
2013-08-29 18:43:59


지금 현재 구글 플레이 인기차트입니다.

게임만 놓고 봤을 때 괴인럼블은 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슬롯머신 시스템이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이유로 19금 판정을 받은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이정도 순위라는 것은 대단한 선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게임이 아닌 것은 순위권 내에 모바게 플랫폼의 트랜스포머레전드와 괴인럼블 뿐입니다. 즉, 모바일게임 플랫폼 내의 게임이 아닌 독자적 게임으로는 괴인럼블이 유일합니다.

이같은 성과는 철저하게 독창적인 게임성과 완성도에서 비롯된 거라고 생각합니다.

고만고만한 TCG 들의 범람 속에서 이렇게 괴인럼블이 주목받을 수 있었던 것은 악당이 주인공이 된다는 안티히어로 컨셉의 독특한 스토리라인과 유머러스한 컨셉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끌 수 있었던게 아닐까요..

그리고 단순히 확률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슬롯머신을 조작하는 등 유저가 직접 개입할 수 있는 요소들을 심어놓는 등 오랜 개발기간이 무색하지 않은 많은 고민의 흔적이 게임에 담겨있는 거 같습니다...

단순히 카카오 플랫폼으로 인기작과 비슷비슷한 게임들을 양산해내면서 하나만 걸려라 하는 식으로 내놓는 게임들 보다는 이처럼 오랜 기간 고민하고 만든 게임들이 성공하는 그런 좋은 선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Lv23 희랍인죠스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