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때문에 요새 필드 vs 인던이 뜨겁게 토론을 달구고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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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던시스템의 한계를 서서히 느끼면서 다시 필드시스템이 새로운조명을 받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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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에서 필드시스템은 저는 대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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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성공하려면 분명 예전 필드시스템의 단점을 충분히 생각해서 개선을 확실히 해서 내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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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시스템의 가장 큰 단점은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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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생각해보면 큰길드의 횡포 , 라이트유저의한계 , 오토작업장 크게 3가지정도라고 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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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젤 큰 문제점은 오토작업장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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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WOW vs 리니지2 세대에서 리니지2를 한 유저입니다(제친구는 옆에서 와우를 했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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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리니지2 몰락의 가장 큰 원인은 오토작업장과 쟁혈의 연합이라는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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쟁혈이 오토작업장을 뒤를 봐주고 오토작업장은 쟁혈(간부급)렙업과 돈을 책임지는 구조로 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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렙업이 잘되는 사냥터를 오토작업장들이 독식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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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있는 유저들이 오토작업장을 방해하려고하면 쟁혈에서 어김없이 쟁걸고 겜을 접을때까지 괴롭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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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연합을 모아서 대항한들 쟁혈은 모든면에서 우월하면서도 쟁으로 떨어진경험치는 오토들팟에 끼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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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고일어나면 복구가 되고 대항하는 연합들은 초반기세를 못이어가면서 하나둘씩 포기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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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유저들은 떠나가고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있는게 작금의 리니지2의 현실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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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해 화폐가치는떨어지고 물가는 오르고 신규유저및 복귀유저는 엄두를 못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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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반복되고 심화되면서 리니지2의몰락을 가져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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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