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히어로즈 마이티 앤 매직과 중국산 웹게임.

문블
조회: 1904
2010-03-31 11:23:55
1. 사실 표절과 창작의 차이는 아주 적다고들 합니다. 뜨거운 감자인 WOW역시
다른 게임에 있던것이 많다라고들 하지요.

하지만 유닛 하나하나,구성 요소 하나하나 까지 거의 같으면 어찌될까요?

과거 대한민국에서 실패한 웹게임이 이상하게 외국 특히 중국등에서 부활하여
나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사실 유명하던 게임 하나를 거의 복제한 게임들이 우후죽순처럼 나왔던건 우리도
마찬가지 였다고 생각합니다만..)


2. 뭐 저로서는 확실하게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나오던 중국산 웹게임을 보고
'이거 히어로즈 마이티 앤 매직을 똑같이 배꼈네' 하던 의견과 이에 동의할수밖에
없는 판단을 말이지요.

히어로즈 오브 마이티 앤 매직. 아시는 분은 아실 꽤 유명한 게임입니다.
이미 5편까지 나온 게임이자 각편마다 2개정도의 확장팩까지 나오는 '턴제 게임'이지요.

이미 한물간 형식으로 보이는 턴제 게임임에도 근자에까지 이름값을 하며 살아남을정도로
잘구성된 명작 게임이긴 합니다. 최신판은 6개+확장2개인가 종족간의 특성도 잘 구성되어
있고 각 특수기술등등도 잘 계산되어 있지요.


3. 특히나 5편정도 나올 정도인데도 구성도 큰변동이 없이 꾸준한 발전형이니 종족들이 많음에도
벨런스가 어느정도는 잘 살아 있습니다. 반대로 웹게임이 오히려 데드카피지요. 겨우 3종족정도..

뭐 그런 게임을 이거 표절 아닌가 할정도로 배낀것이 근자 중국산 웹게임입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식 수정되면서 발전하고 있는것이지요.
결국 답은 하나일껍니다. 구식이든 신식이든 기본 바탕이 좋으면 언제든 통한다.

한편으로는 그걸 다들 알고 있으니 소위 배껴먹기를 하는것이 아닌가 라는 점일껍니다.


----------------------------------------------------------------------------------------

문제라면 그런 중국산 웹게임들이 유행하니 또 그걸 데드카피하는 국산 게임이 나온다는거겠지요.
과거엔 꽤 유명한 게임회사인듯 한데 역시나 안전하게 돈을 버는 모델이 있어야 새로운 게임이라는
모험도 가능할테니 이해는 합니다만..

먼산...

Lv72 문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