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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와우를 까보자,..

깨깨
댓글: 20 개
조회: 1518
2011-01-12 16:16:37

와우저 끼리도 보는 시각이 다름니다...

"애드온? 그거 너저분해 보여서 싫다" 라고 하는 사람도 있으니깐요

 

다른 게임 하는 사람과 입장차가 있는건 당연하겟죠.

 

제가 보는 와우의 단점은

 

1. pvp 지원의 한계

필드 pvp를 불성 까지 지원햇지만 리왕 부터는 본격 사장됫습니다... 날탈의 영향이 크겟죠..

지금은 필드 pvp 표방한 전장만이 존재 할뿐입니다..

정말이지 리니지의 공성전이 이럴땐 개부럽...

 

2.진행 중인 인구 불균형 RVR 막지 못하는 qudtls 블코 의 막장 서버 관리

진형 대 진형 게임데 불고 인구비가 심하게 틀어 졋습니다.. 인구를 맞출수 있는 기회는 확장팩 출시 쯤인데..

 

눈보라사의 환상적인 컨텐츠분배와 블코의 서버관리 없이는 현제로써는 인구 몰림만 가져온다고 밖에 생각 안됩니다.

 

3.온라인 알피지 라는 특성

온라인 알피지라는 특성은 결국 초보 유저의 유입은 적어지고 매니악 유저만 남는 현상을 격게 됩니다.

매니악 유저 중에서 하드 유저만이 "그들만의 리그"를 만들어 게임 안에 소통 단절의 벽을 만들죠.

 

단, 요즘 모든 신작 게임이 그렇듯 .. 그 속도가 무진장 빠르다는 거죠..

 

4.애드온

애드온은 필수는 아님니다. "그들만의 리그" 엔 이미 필수가 되엇죠. "기어스코어"란 애드온은 모든 아이템 레벨을 포인트화한

전투 능력치의 표본이라 생각하고 있으며, "리카운트"는 딜러와 힐러의 전투 현황을 알려주는 애드온이지만.. 초보가 알리 전무하죠..프록시모는 투기장 애드온이지만.. 초보가 알리가 있겟습니까..

 

물론 애드온은 와우 기본 인터페이스에 진화를 가져 왓습니다.. 반대로. 유저간의 벽을 심화도 도구로도 이용 되엇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보는 와우의 벽, 단점은 무엇인지요

 

 

 

Lv27 깨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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