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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완벽한 MMORRG를 위한 요소!

문블
댓글: 7 개
조회: 3081
2011-09-27 12:18:49

점심시간도 다 되어가니 전자렌지 돌려가면서 지금까지 계속 반복만 쭈욱되는 글들을

한번 적어볼께요. 기존 글들을 뒤로 돌려가면서 제목만 돌려가면서 적어본거에요.

 

완벽한 MMORRG를 위한 요소!

 

 

 

1번) 일단 게임이 솔플이 가능할정도로 쉬워야 하며(솔플존),동시에 파티플이나 레이드

       공성전등도 최상위 컨텐츠로 가능해야 한다(인던,성)

 

2번) 맵과 몹의 배치를 스토리/주제와 연관하여 하나하나 신경써가면서 해야 한다.

 

3번) 월정액이나 가격이 적당해야 하고 부분 유료라면 캐쉬도 신경써야 한다.

 

4번) 자동추적등의 전투시스팀도 생각이 필요하고 일명 손맛 타격감도 요구된다.

 

5번 ) 퀘스트도 많아서도 않되고 적어서도 않되며 적당한 균형이 필요하다. (그렙에 약간은 닥사냥할 정도)

 

6번) 평시 운영을 잘하고 돈복사등 치명적인 버그패치를 빠른시간내 잘해야 한다.

 

7번) 보스 몬스터와 장비를 인던과 필드에서 공평하게 나누고 참여하기 쉽게 디자인한다.

 

8번) 그래픽도 당연히 좋아 한다.

 

9번) MMORPG는 커뮤니티가 중심이어야 콘솔과 다르니 이점을 주목해야 한다.

 

10번) 장비 귀속과 강화시스팀에 대해 세심한 벨런스가 필요하다.

 

11번) 탱딜힐의 단점도 주목해아 한다.

 

12번) 그런 게임을 국내에서 국내인력으로 제작해야 한다.

 

13번) 사기나 타인을 무한 피케이 하는등의 문제도 주목해야 한다.

 

14번) 소위 노가다 컨텐츠를 유저가 흥미 느끼는 다양한 방법으로 바꿔야 한다.

 

15번) 위와 아래 사안들을 이직 자주 하는 개발자와 발표 독촉하는 게임사내에서 해결해야 한다.

      

16번 )개개인의 다양한 취향을 생각해야 한다. 직업이나 모션,생활 스킬등

 

17번) 오토와 현거래도 줄여야 한다.

 

18번) 시대배경이 서양중세시대를 넘어서 동양화나 다른 시대가 요구된다.

 

19번) 게임 중독도 예방하려면 일일경험치등 고려 잘해야 한다.

 

20번) 아바타이니 역활연기도 신경써야 한다.

 

 

 

 

헥헥헥... 근래 글 100여개 제목만 따도 필요한게 많네요. 6000개 글은 언제 다 봐요.. 중간에 포기합니다..ㅠ.ㅠ

이정도만 해도 시간 너무 걸리고 모자라겠어요. 밥먹으러 갑니다.

 

이렇게 요구되는걸 개발비 적고 빠르게 만들어야 하니 게임 개발이 어렵긴한가 봐요.

 

그래도 않 만들면 타국. 설마 중국에서조차 만들지 모르죠. 결국 노력하는 분들이 있어야 잘될 분야인거 같아요.

새로운 세상을 하나 만드는 난이도. 천지창조 월드급 게임이 완벽한데 만들기엔 더럽게 어렵겠다라는..

 

 

 

 

 

 

Lv72 문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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