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한동훈의 "이재명·이재명·이재명" 메시지에 지친 기자들

아이콘 미스터사탄
댓글: 8 개
조회: 2920
추천: 3
2024-03-14 18:39:25

.
.
.
'이재명' 9차례 회의에서 65번

실제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1일까지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한동훈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를 무려 65번이나 언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달 동안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는 9차례 열렸는데 2월 19일 회의를 제외하고 8차례 회의에서 모두 이재명 대표를 언급했다.
.
.
.
언론도 부정적 평가 시작

최근 언론에서 한동훈 위원장의 화법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부쩍 늘었다. 서울신문은 12일 <4대 난제 직면한 한동훈… '바람 키울 +α가 없다' 위기감 커진 與>에서 "취임 초기 탈여의도 화법으로 신선함을 불렀던 것과 달리 전통적인 비난 화법에 적응했다는 평가도 있다. 지지자의 속은 시원하겠지만 총선 공약과 어젠다에 힘이 붙지 않는다는 분석"이라고 보도했다.
.
.
.
여당 대표 대안 제시 필요
.
.
.
최 평론가는 "검사가 잘 하는 게 집중적으로 캐서 자백을 받는 건데 정치 어법과는 전혀 다르다"며 "정치 지도자는 상대방을 완벽히 제압하지 못했어도 메시지 전달에 성공하면 되는데 한 위원장은 메시지 전달보다는 상대방을 꺾고 자신의 정당성을 증명해서 이겼다라고 주장하는데 집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평론가는 "이 같은 화법이 반복되면 여론은 피곤해한다. 현장 기자들 사이에서도 컨벤션 효과도 이젠 없다라는 얘기가 나오지 않느냐"라며 "정치 지도자로서 넉넉하게 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고, 어찌됐든 국정운영을 책임지는 여당 대표로서 대안을 제시하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6/0000122895?sid=100

저~ 오이갤 기자 입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하나만 묻겠습니다.

"집권 여당으로서 물가 폭등에 대한 앞으로의 구상은 있으십니까?"

한동훈 : "이재명은요? ㅋ", "조국은요? ㅋ", "민주당은요? ㅋ", "민주당이 물어보라 시키던가요? ㅋ"

초 인벤인

Lv90 미스터사탄

오이갤러 = 대왕 오징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