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9마력
전장 55mm 늘어서 4,765mm. 쏘나타 DN8 페리가 4,910이라 150mm 차이. 사실상 이제 중형차
엔진은 2.0인데 다른 회사들 엔진 다운 사이징에 미쳐있는데 현기만 역행하는지 1.6 자연흡기에서 2.0 자연흡기로 올림
현기가 2.0 새로 개발한 엔진이 있나? 했는데 그 누우 엔진 개선해서 넣는다 함
누우 엔진 고질병은 현기 전통 고질병인 엔진오일 쳐묵 하는 거, 누킹, 스커핑
거기에 CVT 미션 다시 얹음
구형 케5가 151마력인데 2마력 차이
오빠차 그랜저 페리하면서 플레오스 os 넣는다고 차값의 10%인 500만원 올렸는데 아반떼도 플레오스 들어가니 가격 꽤 상승할 듯
근데 안전 문제로 각진 차 못 만든다더니 이제 만들어도 되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