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日 키옥시아, 직원 1인당 자사주로 '100억'...삼전닉스 안 부럽다

빈센트멧젠
댓글: 8 개
조회: 2061
추천: 1
2026-06-28 18:19:46



일본 키옥시아 주가가 반도체 호황으로 급등하며 도요타를 제치고 일본 증시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

2018년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이 도시바메모리를 인수한 뒤, 과장·부장급 직원 약 600명에게 스톡옵션 700만 주를 부여했다.

2024년 상장 당시 주당 1,455엔이던 주가는 2025년 6월 최고 11만2,700엔까지 치솟으며 스톡옵션 가치가 약 7,900억 엔으로 불어났다.

직원 1인당 평가이익은 세전 10억 엔(약 95억 원) 이상으로 추산되며, 일본 기업 문화에서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Lv57 빈센트멧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