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내용과는 상관 없습니다.
요즘 무슨 날인지 자꾸 FV4202의 포방패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그참에 저도 한번 써볼라고 합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제 생각에는 FV4202는 아주 어중간한 전차입니다.
왜 그렇다고 생각하냐면
일단 이 전차는 최고속도가 40km입니다. 미듐중 가장 느린 속도를 가지고 있죠. 물론 패튼이 45로 별 차이가 없다곤 하지만 패튼은 남들보다 긴 사거리로 이익을 받는 전차이기에 역할이 다른 미듐과 다르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 최고속도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미듐의 역할이라는 것이 초반 빠른 이동속도로 경전의 정찰을 막고 전선의 위험한 부분을 매꾸는 소방수 역할을 하는 것인데 4202의 경우 최대 이동속도가 40인지라 가속력이 뛰어나다 해도 위치 선점에 어려운 부분이 있으며, 소방수 역할을 하러 가는 것도 다른 미듐들에 비해 도착 시간이 늦어지는것은 되려 안가느니 못한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로 포의 탄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미듐들은 전부 고관통 탄을 쓰지만 4202만은 고폭탄을 쓰죠. 다른 미듐들과 큰 차이점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운용이 까다로워지는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고폭탄을 쓸 경우가 너무 한정적이기 때문인데요. 갑자기 경전이 나왔다고 다시 골탄으로 갈아 끼울 수도 없으며, 헤비 상대로는 의미가 없고, 같은 미듐이라 해도 정말 쏴볼만한 전차는 바샷과 레오신 둘 말곤 보기 힘듭니다. 차라리 고관통탄이라면 높은 확률로 관통을 가능하게 만드므로 영향을 주기가 더 커지겠죠.
물론 이건 몇백판 타본 것도 아니고 승률이 높은것도 아닌 제 생각이니 다른 분들은 생각이 다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이 전차가 다루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일단 게임을 플레이 할 때 가장 편한 방법은 어느 한 능력이 극을 이루는 것입니다.
공격력이 좋다면 공격만을, 방어력이 좋다면 방어만을. 뭐 이런 식으로요.
이게 가장 게임에서 다루기 쉬워지는 방법 중 하나죠.
그런데 이것도 어중간하게 좋고 저것도 어중간하게 좋고 하면 이걸 해도 이 분야 1위에게 밀리며 저걸 해도 저 분야 1위에게 밀리는 상황이 벌어지니 그 차를 메꾸기가 힘들다는게 문제죠.
물론 당신의 실력이 이미 인간을 뛰어 넘었으면 뭐가 와도 무서울건 없습니다. 뭐든 일단 다 되니까요.
근데 적고 나니 두서가 없고 이랫다 저랫다 사공이 배로 갔다가 배가 산으로 갔다가 하네
무슨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