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에 어울릴진 몰라도 나름 정석적인 분석글 이라서 올립니다.
<본문>
좀 길더라도 나름대로 내가 분석을 패치사항별로 정리한거니까 읽어보면 바이백 유저든 바이백한테 존나 쳐맞아서 치욕받고 사는 유저들도 도움이 될거라 봐.
이번에 바이백 너프중에 있는게
포탑회전시 포분산도 스톡 215퍼센트 최종포 75퍼증가
체력 200감소.
포탑회전속도 감소
일단 바이백의 말뚝극딜을 막는거라고 생각함.
먼저 바이백의 경우엔 스톡이나 최종이나 딜합은 거의같아.
그러나 높은 관통과 2초에 한발씩 평뎀 560을 후려갈기는 스톡포가 진리처럼 떠올랐지. 게다가 명중률 0.29라는 연사력과 저격에 특화됫지.
그러나 이제 포분산도 증가와 체력감소로 인하여
예전처럼 스팟이 되어 서로 딜교환을 할때 서로 풀피일때 무조건 적으로 이기는 그런 상황은 많이 적어질꺼야. 또한 자신의 위치가 오래발각될수록. 또한 오래 머물수록 자주포로 인한 생존률은 더 적어질테고.
또한 엄폐를 위해 도망가는 적을 잡기위해 포탑을 회전하면 미칠듯이 벌어지는 에임과 예전같지않은 회전속도 덕에 예전처럼 스팟당하면 뒤진다. 라는 그런 것도 적어질테고.
쉽게 말해서 바이백 자체의 극딜성향은 남아있지만 그외 다른 능력을 활용하여 적을 잡는 짓거리는 적어진다는거지.
그럼 이제 개발자가 의도한걸수도 있고 또한 바이백이 좀더 나은 플레이를 할려면 최종포에 신경을 써야해.
먼저 바이백의 스톡포 스펙은
평뎀 560에 관통 270대 클립6발에 탄간격 2초 장전 60초
그리고 최종포 스펙은
평뎀 750 관통 230대 클립 4발 탄간격 3초 장전 50초야
바이백은 만약 딜교환을 한다면 자신의 생존과 적을 맞추는 한발의 위력. 그리고 리드샷등의 도망가는 적을 맞추기위해 최종포 선택은 필수가 되는것이야.
또한 바이백은 한두대는 버티고 적을 잡는 에버레기 미만의 유저. 혹은 은엄폐를 활용하여 바이백의 단점과 특성을 이용하는 장인유저들은 이제 한번에 쏟아붓고 빠르게 장전까지 가능한 최종포가 필요하게 된거지.
3줄요약
1.이번 패치는 바이백의 생존률 감소 및 플레이방식의 변화를 위한 패치이다.
2.예전처럼 바이백이 딜교환을 하면서 적을 잡는다면 이전처럼 무조건적으로 적전차를 잡아내는 일은 적어질것이고 또한 그러한 플레이는 자신의 생존률을 더더욱 낮춘다.
3.그러므로 이러한 단점을 보안할 최종포선택은 필수가 되었다.
(출처:
http://www.ilbe.com/2885810012 ,월탱 게시판)
출처가 일베이긴 하지만 그래도 읽어보니 도움이 될만한 글인거같아서 가져왔습니다. 또한 글쓴분 허락도 맡았으니 괜찮으리라 봅니다.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게요 ㅋ;;
스팟된 적을 바로 때릴수 있는 탄속.
해보지도 않고... 글만보고 그럴꺼야 그럴꺼야... 자기 생각쓰는건 자유게시판으로 가주세요;;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