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도 훌륭하고억지로 우겨넣으려고 한 종족치고는 매우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이엘프.............
뭐 제가 제일 원하는 종족이죠.
블러드엘프와 하이엘프가 같다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놈들은 유전자만 같고 나머지는 아주 다른 놈들이죠.
결정적으로 블러드엘프는 호드에 충성을 다하죠.
하이엘프가 하고 싶으면 블러드엘프를 하라는 글도 보았습니다. 진영같은거 신경 안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얼라이언스가 좋아서 호드퀘스트를 하면서 평판을 올리고 싶지는 않거든요.호드 소속 캐릭터를 플레이하는건
내키지도않고 기분이 좋지 않거든요.
하이엘프들이 블러드엘프에 비하면 오만한 면도 덜하고 마력중독을 스스로 이겨냈고,
2차대전쟁이 끝나고 쿠엘탈라스왕국이 야바리없이 얼라이언스를 탈퇴할때 일부지만 얼라이언스에 남아 계속 충성을 다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와우게임내에서도 은빛서약단이라는 단체가 존재하고 오랫동안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밤의요새공략전에서도 칼도레이들과 함께 한세력으로 출전해서 엘리산드가 칼도레이 신도레이 쿠엘도레이라며 차례차례 호명합니다.
스토리 상으로도 그렇게 비중이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외형차이가 문제가 된다면 공허엘프처럼 공들여서 내보내면 될것 같은데요. 마력중독자들의 삐딱한 모션을 바꾼다거나
커스텀을 더 늘리고 하이엘프만의 독특한 커스텀을 출시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판다렌들도 외형차이없이 분파가 나뉘어 호드 얼라 둘다 속해 있는데 이들은 이름표 색으로 구별하잖습니까
굳이 문제가 되는건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하엘과 블엘은 눈색깔이라도 다릅니다.
검은무쇠 드워프나 빛드레나 공허엘프도 판금계열 직업같은 경우에는
자세히 보지않으면 일반 드워프나 드레나이,블엘처럼 보일수도 있잖아요.
빛드레나 검은무쇠드워프는 상대진영이 보면 기존종족과 이름표색도 같고요.
인구수가 적다는 문제도 이번 공허엘프와 빛벼림드레나이를 보고 희망이 느껴지더라고요.
인구수는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이엘프들이 적어도 이들보다는 많을 테니까요.
블러드엘프만큼 호드 얼라 인구비율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블엘도 단물이 빠진것도 있지만 하이엘프보다는 블러드 엘프에 더 매력을 느끼는 분들도 적지 않을테고요.
사실 플레이어블 종족 중에서 엘프들이 너무 많다는 것도 조금 찝찝합니다만
앞으로 다른 종족들도 바리에이션 버전으로 많이 출시될 테니까 큰 문제는 안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이엘프가 출시되면 원했던 분들도 매우 좋아할테고요.
얼호간 심각한 인구차이도 조금이라도 메꿀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목을 하이엘프가 굳이 징징거리지 않아도 나올꺼라고 정한건 블리자드측에서도 자신들의 논리가 엉터리라는 것을 스스로 인지하고 제가 했던 생각들도 당연히 블리자드도 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공엘과 하이엘프 출시로
호드에서 인구가 너무 많이 빠져나가는 건 전 원하지 않습니다.
호드가 심한 인구차이로 힘들어하는건 안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스토리면에서는
호드도 앞으로 이어질 스토리에서 악행도 있겠지만 정의로운 면모를 좀 보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장 다음에 나올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기대하기는 힘들겠지맘 얼라의 똥을 치워주는 역활이라던지
공허와 같이 공통의 적에 맞설 때만큼은 얼라보다더 열정적으로 나온다면 호드유저분들도 좋아 할것 같습니다.
가끔씩 호드가 병크를 저지르더라도요.
얼라 - 호드의 스토리 균형을 맞추는 게 바람직하다는 것이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호드도 원래 있던 부족들에 더 멋진 커스텀을 추가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오크는 허리도 피게 되겠지만 갈색피부인 마그하르부족들도 참전시켜주면 사람들이 좋아할것 같더라고요.
갈색피부 오크는 얼라유저인 제가봐도 멋지더라고요. 오크가 외형면에서는 꽤나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헤어스타일도 풍성하고 간지나는 것들을 추가시켜주고요.
기존종족들도 매력적인 커스텀들을 추가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다다음 확장패에는 타운카나 야운골이나 오우거를 추가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라는......... 모르겠네요. 진위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브리쿨도 좋을것 같고요.
글이 너무 갈어져서
혹시라도 다 읽어 주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