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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우리가 원하는 건 전쟁이었지 갈등이 아니었음

아이콘 바람피고싶은
댓글: 2 개
조회: 1355
추천: 1
2018-09-23 00:46:09
이 글은 호드 유저 입장에서 써봄.

전쟁이 발발하면서 내부의 갈등도 고조되는 것이
재미있고 각각 엔피씨들의 생동감 있고 다양한 캐릭터성을 보여준다고 생각하고

지금까지 확장팩에서 나온 스토리텔링에 나름 만족스러워 했음.

각자의 주관마다 다르겠지만 각 확장팩마다 갈등이 있었고 왜 그랬는지 이해를 시켜주었음.

근데 격아오면서 쌓여왔던 반복적인 소모전에 유저들도 지쳐감. 내가 좋아하는 엔피씨가 타락해서 소모되거나 갑자기 캐릭터가 바뀌어서 다른 성격이 된다던지 등등의 이유로 스토리가 산으로 가게되었고

결국 실바나스라는 스토리 상의 괴물을 만들어 버림.

만약 블리자드가 호드 유저의 내분을 유발하고 암을 전파할 목적이었으면 성공을 했다고 생각하지만 정말 백퍼센트 블리자드의 잘못이라 생각함.

격아가 오면서 호드와 얼라가 맞붙는 진검승부를 생각했지만 이미 갈등으로 인해 망가진 호드를 보면 한숨이 나옴.

Lv50 바람피고싶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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