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나이트 엘프
다른 엘프족보다 남캐가 다소 외모가 딸립니다. 물론, 렌도레이를 제외한 얼라이언스 종족 남캐들 중에서는 제일 잘생긴 편이긴 하고, 그게 제가 나엘 남캐를 하나 키우는 이유기도 하지만 렌도레이, 신도레이, 나이트본의 꽃미남형 남캐보다 다소 못한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단, 인성은 모든 엘프들 중에서 가장 좋은 편입니다. 자부심도 적당한 수준이고 다른 얼라이언스 종족들과도 잘 어울려 삽니다. 뭐, 이건 오만했던 나엘 귀족들 대다수가 다른 종족이 되어서 이탈해서 현존하는 나엘 대부분이 겸손한 평민출신이기 때문인 것도 같아요. 아, 물론 나중에 명가 마법사들이 합류하긴 했지만, 이들은 늑대의 심장 소설을 보면 현 나엘사회의 비주류인 걸로 보이고 머릿수도 소수인 것 같아요. 다행히, 소설에 나왔던 명가 마법사들의 지도자는 나름대로 과거에서 교훈을 얻은 것으로 보이고 인성이 나쁘지는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2.블러드 엘프
대단히 재수없고 오만합니다. 블러드 엘프들의 그 오만한 인성은 다들 알고 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3.공허 엘프
언제 당신의 뒤통수를 노릴지 모릅니다. 느조스의 속삭임 퀘스트나 느조스의 소망이 구현된 스톰윈드가 공허에 사로잡힌 환상에서도 나오지만, 이들은 주기적으로 공허의 속삭임에 시달리는 애들이다보니 언제 고대신이나 공허군주에게 정배당할지 모르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니, 공허엘프 동료를 데리고 다닌다면 그 사람의 인성이 좋을지라도 절대로 그 친구 앞에서 걷지 않은 게 좋지요.
4.나이트 본
입맛이 비정상입니다. 이들의 요리는 분명히 훌륭한 산해진미지만... 한가지 흠이 있는데,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정도가 지나치다는 겁니다. 비전주 장인 마고가 주는 퀘스트나 불페라 영입퀘에서도 나오지만, 다른 종족들이 너무 셔서 이가 다 빠질 것 같은 고통을 주는 맛이나 엉덩이에서 불을 뿜을 정도로 뜨거운 포도주를 훌륭한 맛이라고 극찬하는 정신나간 양반들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나이트본 친구가 음식을 가져오면 일단 신체적 고통을 각오하는게 좋을지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