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문입니다
최근 와우의 종족들 - 번외편 이 인증글이 되었습니다
또한 와우의 종족들 - 언데드는 조회수가 3500명이되어가고있습니다.
지속적인 사랑과관심 감사합니다
저번글에 단어 선택에 대한 지적이있어서 이번엔 사전을쓰면서 쓰겟습니다
1.트롤의 시초
트롤들 아제로스 토착 생명채중에 하나였습니다. 과장되어 말한다면 대다수의 현재 플레이 가능한 아제로스의 종족들은 고대 트롤에게 파생되어 나온거라할수있습니다. 영원의샘이 파괴되고 현재의 아제로스가 되었을때만하여도 동부왕국의 대다수를 지배하는 대제국이였습니다. 제국의 몰락은 블엘+인간 연합군의 counter invasion(한국어 명칭을 몰라 영어로씁니다) (이떄 트롤들의 장군 줄진은 팔한개를 희생하여 부하 대부분을 잃고 도망갑니다)에 당해 박살이나고, 전 아제로스로 흩어집니다. 트롤은 여러종이있지만, 이중에 유저들이 플레이가능한 트롤은 검은창 트롤로 개채수는 많지않지만 강력한 부두술과 예리한 사격으로 알려진 부족입니다. 검은창을 제외한 부족은 지배를당하거나 (리치킹), 다시 단합하여 제국의 재건축을 시도하지만 호드얼라 연합군에인하여 항상 저지를 당합니다 (줄진등 많은 트롤 장군들이 재건축을 꿈꾸다 모험가들에게 죽어갔습니다).
트롤의 족보, 꾀나 여라가지 종으로 변형되었다
2.장점
트롤들의 그들의 강력한 고유능력이있습니다. 트롤은 부두교를 섬기는데, 이를 섬김으로서 부두교라는 흑마법을 부릴수있습니다. 부두술의 위력은 많이 밝혀진게없습니다만, 검은창이 섬기는 죽음을 관장하는 로아는 다른이의 죽음을 멈추게할수있을정도로 강력한걸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검은창 트롤은 성년기에 일종에 시험에 들어가는데, 이는 단신으로 로아의 시험을 통과하는겁니다. 이를 통과하면 고유능력을 각자 가진다합니다. 또한 트롤의 수장인 볼진이 현재 호드의 대족장인 지금, 호드에서의 입지도 넓혀저 활동에 재약을 덜받을꺼같습니다.
검은창 트롤들은 소수정예에, 부두술에도 능하다
3.단점
호드의 트롤은 검은창뿐입니다. 이들의 개채수는 굉장히 적고, 또한 그들끼리의 내부분열로 전쟁이있엇습니다. 거기에 장점인 부두술을 사용할려면 '재물'을 바쳐야되고, 사용한다면 외교상으로 많은 문제를 일으킬껏입니다. 거기에 볼진이 수장이된지금, 트롤을 싫어하는 블엘은 호의적이진 못할껏이고 실바나스는 볼진을 휘두를려고할수있습니다. 볼진은 수장이된뒤 호드내에서는 카리스마를, 얼라이언스와 판다렌에겐 현재로선 호의적으로 대해야할꺼같습니다.
볼진은 이 단점들을 어떻게 극복할찌, 부두술이라는 변수를 어떻게 사용할찌 의문이다.
4.이미지
블엘과 가로쉬의 오크들을 제외하면 딱히 얼라호드연합에서 트롤을 적대적으로 생각하는 종족은 없습니다. 그리고 결국 블엘과 오크들은 볼진이 대족장으로있는이상 트롤을 받아드려야할껏입니다. 볼진은 타란주와 우호적인 관계로 보이고, 딱히 트롤이 얼라이언스와의 직접적인 마찰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외교적으로 새로운 출발점인 볼진의 호드는 과연 관계를 어떻게 잡고갈껀지가 궁금해집니다.
과거 트롤들은 모두 최악의 외교와 최악의 이미지를 가져왔다. 과연 트롤이 이끄는 호드는 어떤외교와 어떤 이미지를 가지게될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 시간되신다면 추천과 덧글 한번씩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