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혈죽 플레이 중인 아즈샤라 등대님 입니다.
오늘 새벽, 내부 전쟁 혈죽 특성 트리가 업데이트 되어 같이 미리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아직 알파에만 업데이트 되어있고, 와우헤드 특성 계산기에도 반영이 되지 않았습니다.
(5/31)
특성 트리가 와우헤드에 업뎃되긴 했는데 아직 미완인 특성이 두 개 정도 있네요
그래서 몇 몇 특성은 툴팁만 따왔으며 특성 위치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특성이 생겼다. 정도만 확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1번 2번 5번의 경우 새로 생긴 아이콘이라 제 맘대로 특성 위치를 넣어본 거라 위치가 바뀔겁니다. 아마)
쓰윽 살펴본 느낌으로는 용군단보다 단단하고 딜적으로도 쎄질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피랄이 없어지는 건 아쉽지만...)
혈죽 트리 주요 변경점
1. 죽음의 마수/진홍빛 스컬지 기본 탑재
2. 전체적인 위치 변경
3. 흡혈 쿨감, 파쇄하는 뼈, 심강 강화 1점 변경
4. 뼈폭풍/피들이키기/강화된 뼈 효과 추가
5. 고핀 위치 변경 및 침묵 추가
i) 뼈폭풍
뼈폭풍이 룬 마력을 쓰지 않고 뼈보 10중을 소모하는 게 눈여겨볼만한 점입니다.
뼈보를 쓰면 춤룬 쿨감이 50초!
여기에 10초 간 뼈보 반환도 되며, 묘비와 뼈폭풍으로 1분만에 15중 소모로 75초 감소면 춤룬 업타임이 많이 올라갈 것 같네요
(양형들은 이미 춤룬 쿨감이 너프될 것 같다며 걱정 중..)
ii) 고핀
고핀 노드가 위로 올라가며 아마 필수로 찍어야할 것 같습니다. 고핀 강화에 30초 쿨감 + 침묵 특성도 생겨서 악탱 비스무레한 효과도 줄 수 있는데 음.. 그래도 2충전..해줘야겠지..? 고핀과 흉물을 번갈아가며 무리마다 쓰기에는 좋아보입니다.
iii) 피 들이키기/섭취
뭔지도 몰랐던 선택 특성이 제일 아래로 내려갑니다.피 들이키기의 경우, 3초 채널링으로 뎀감 20초에 풀 채널링 성공 시 5초 추가입니다. 좋은 점은 채널링 동안 이동/무막/회피가 발동되고 방어적인 행동도 취할 수 있습니다. (생존기 사용 등). 이 정도면 룬 전환 상위호환으로 확팩 초 몸 약한 구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iv) Bone Collector
흉물사지에 이제 뼈보 얻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쐐기에서 뼈보 10중으로 시작하는 게 불가능..대신 Bone Collector 특성으로 적을 당길 경우 뼈보 1중이 생깁니다. 이게 고핀에도 적용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되지 않을까요?
v) 강화된 뼈
기존 방어도 효과에 추가로 뼈보 2중이 늘어나서 12중까지 되는 걸로 이해했습니다.
묘비 후 5중 되자마자 뼈보 까이는 경우에 납골당 효과를 못 받아서 아쉬운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 7중 남으면 조금 여유있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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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펴보는 김에 아래 공용 특성에서 도움되는 특성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받는 피해 감소에 대마보 추가 효과까지 생겨서 조금은 단단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웅 특성에 진군 시 파티 효과, 리혼 시 파티 효과도 있어서 쐐기에서 대마지 이외에도 도움될 부분이 조금은 생길 것 같구요.
다른 직업이나 특성들도 다 좋아지겠지만 쐐기에서 혈죽이 조금 더 높은 티어가 되길 바래봅니다.
출처
특성 변경점(05/30)
https://www.wowhead.com/news/the-war-within-alpha-development-notes-new-human-racial-replacing-diplomacy-342168업뎃된 혈죽 특성 트리(05/31)
https://www.wowhead.com/beta/talent-calc/death-knight/blood/sanlayn/DAAAHVUJAEAEB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