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헤드에 혈죽 특성이 개편되었습니다.
(https://www.wowhead.com/beta/talent-calc/death-knight/blood/deathbringer/DAPRVFERERUQRVVRgVBAOVVJRURRBVBVUFQBUEFVVUCEA)
와우헤드 국문판에는 준비중이라 되어 있는데, 컨텐츠 업데이트 노트에는 국문이 올라와 있습니다.
(https://news.blizzard.com/ko-kr/world-of-warcraft/24119590/%EB%82%B4%EB%B6%80-%EC%A0%84%EC%9F%81-%ED%99%95%EC%9E%A5%ED%8C%A9-%EC%82%AC%EC%A0%84-%EC%BD%98%ED%85%90%EC%B8%A0-%EC%97%85%EB%8D%B0%EC%9D%B4%ED%8A%B8-%EB%85%B8%ED%8A%B8#item6)
자세한 건 패치가 나와봐야 알겠습니다만, 뼈폭풍 특성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 뼈폭풍이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사용 시 최대 10개의 뼈의 보호막 충전을 소모하며 소모한 충전 하나당 1초 동안 지속됩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뼈의 보호막 충전을 하나씩 생성합니다.
전투 시작 시 춤룬, 마수, 죽손으로 뼈보 10중첩을 빠르게 쌓고 바로 뼈폭풍이 가능해진다는 거죠.
그리고 뼈폭풍이 룬마력을 사용하지 않으니 뼈폭풍 사용 중에도 룬마력을 모을 수 있고, 위험할 때 바로 죽격을 칠 수 있는 거죠.
게다가 뼈보 10중첩 사용하면 춤룬의 쿨감이 중첩당 5초씩 총 50초가 감소되어서 2분 쿨기인 춤룬이 거의 1분쿨기가 됩니다. 춤룬의 쿨감이 얼마나 줄어들지가 관건 입니다만, 현재 패치내용을 보면 1분 주기로 춤룬과 광력딜링이 가능한 뼈폭풍을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흉물사지가 2분 쿨기고 고핀도 찍으면 이론상으론 1분마다 딜러들이 딜하기 좋게 풀링이 가능해집니다.
고핀에 추가 특성을 찍으면 몹들을 광역으로 3초간 침묵시킬 수도 있습니다.
- 옥죄는 손아귀는 이제 적을 끌어당기면 3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또한 더는 고어핀드의 손아귀로 적을 끌어당겨도 죽음의 기사에게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뼈폭풍이 대세였던 시즌에 죽탱을 해보신 분들은 다시 뼈폭풍을 쓸 수 있다는 사실을 알면 환호하실 겁니다.
매 시즌마다 대세 탱커가 있었습니다.
용군단에서 악탱이었는데 새 시즌인 내부전쟁에서는 혹시 혈죽이지 않을까 기대를 많이 섞어서 전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