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th Strike can now only heal the Death Knight for a percentage of damage taken from a given damage event once."
이건 최소 치유량이 삭제된다는 뜻도 아니고,
"신규 방식에선 최근 5초 이내 피해 중 이전 죽음의 일격으로 치유했던 피해는 소모하고 피해 합산이 최대체력의 7%를 넘기면 피해합산의 25%를 체력회복" 도 아님
정확히 번역하자면
"죽음의 일격은 이제 피해를 유발시키는 이벤트로부터 한번만 비례하여 치유합니다" 가 맞음.
해외애들은 이걸 "양동이론(bucket)"이라고 비유했는데, 설명하자면 이거임:
ㅇ 기존 죽격: 지난 5초간 받은 피해량을 하나의 양동이에 담고 그걸 토대로 치유량을 계산함
ㅇ 바뀐 죽격: 죽격으로 치유할 때 마다 기존 양동이는 폐기되고 새로운 양동이로 갈아끼워서 계산함
즉,
ㅇ 기존 죽격: 2번 연속으로 써도 ~5초간 받은 피해량이 담긴 하나의 양동이에 비례하기 떄문에 힐량이 비슷함.
ㅇ 바뀐 죽격: 2번 연속으로 쓰면 첫 죽격만 ~5초간 받은 피해량에 비례하여 치유함.
두번째 죽격은 첫 죽격과 두번째 죽격 사이에 받은 피해량이 담긴 "새로운 양동이"에만 비례함.
즉, 첫번째 죽격과 두번째 죽격 사이에 받은 피해량이 없다면 두번째 죽격은 최소 힐량만 회복함.
대충 이미지로 조잡하게나마 만들어보면 이럼:

(받은 피해가 죽격의 최소치유량(7%)을 넘은것을 가정함)
이는 블루포스트에서 죽격을 리버스-방올이라고 비유한 개발자의 한마디에서 확인할 수 있음:
"In a way, Death Strike works like a retroactive shield block. Instead of reducing damage up front, it “mitigates” the damage you took from a hit by healing you. If used in succession, Death Strike can affect a single hit multiple times, which would be comparable to blocking a hit, then going back in time and blocking it again, in some cases restoring yourself to higher health than where you started.
"어떻게 보면 죽음의 일격은 소급적 방패 올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기 전에 감소시키는 방식이 아닌, 피해를 받은 후에 일정량을 회복하여 총 피해량을 "완화" 시키는 방식이죠. 죽음의 일격을 연달아 사용 하는 행위는 마치 1회의 데미지 이벤트를 여러번 막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방올과 비교하자면, 이는 마치 맞기 전에 방올을 올리고, 시간을 돌려 과거로 가서 방올을 한번 더 올리는 것과 같은데, 어떤 상황에선 맞기 전보다 맞은 후가 체력이 더 많이 남아있는 경우도 있죠.
"In The War Within, we are changing Death Strike to only heal the death knight for a percentage of damage taken from a given damage event once, to make it scale more like other tank mitigation mechanics.
"내부 전쟁에선, 우리는 죽음의 일격이 최근 받은 피해량으로부터 영향을 단 한번만 받게 변경하여, 타 탱커 전문화들의 뎀감기와 좀더 비슷하게 스케일링 되도록 바꾸려고 합니다."
종합해보자면
내가 존나 쌘 한방 딜을 맞고 놀라서 죽격을 2번 썼을때:
ㅇ 기존 죽격 - 2회 다 그 한방딜에 비례하여 치유량이 증가함
ㅇ 바뀐 죽격 - 첫 죽격만 치유량이 증가하고, 두번째 죽격은 증가안함
ㅇ 즉 지금처럼 죽격을 연달아 써서 손쉽게 만피로 복구하지는 못할 예정
ㅇ 죽격을 5초 안에 연달아 쓰는 행위는 자원적인 측면에서 개손해가 되버림
다만,
ㅇ 지금도 죽격을 연달아 쓰는게 강요되는 패턴이 존재하진 않음
ㅇ 애초에 죽격을 연달아 쓰는거 자체가 썩 효율적이지 않음
ㅇ 쐐기는 주딜이 자잘하고 끊임없이 들어오는 평타이기에 텀이 짧더라도 유의미하게 피해량이 축적될 수 있음
ㅇ 그래서 그런지 너프 후 방송 보니 제법 솔리드하게 잘 버티고, 딜도 존나 쌤
그럼에도,
ㅇ 지금처럼 손쉽게 스스로 만피를 유지하는건 쉽지 않아보임
ㅇ 탱도 케어 받아야 한다는 이번 패치 기조답게, 이전만큼 힐러가 무한히 방치해도 되지는 않아보임
ㅇ 죽격 연달아 쓰는거에 익숙해진 유져들은 차오르지 않는 피통에 꽤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