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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스트] 고술 변경예정사항

아이콘 비취골렘
댓글: 47 개
조회: 18323
추천: 24
2017-04-14 22:06:45

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53747916?page=6#post-104 

 

게임 디자이너 Sigma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이 스레드에서 많은 이슈가 논의되었지만, 일부는 저희가 개선하고자 하는 핵심 딜사이클 문제들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최종 플랜은 없으므로, 다가올 PTR 빌드들에서는 작업중인 것들이 나올 수 있음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바위주먹. 7.1.5 작업 동안 저희는 (남발할 수 있는 대지이빨이나 7.1.5 PTR에서 실험했던 느린 버전의 바위주먹에 비해서) 바위주먹이 가장 재미있는 기본 딜사이클을 제공한다는 많은 피드백에 동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양 주술사의 특성 밸런싱 및 관련 문제 중 상당수는 글쿨로 가득 찬 대지이빨 딜사이클과 충전 위주의 바위주먹 딜사이클 사이의 전환 때문에 발생합니다.

바위주먹을 기본 기술로 바꿀 예정입니다. (이름은 아마 대지이빨로.) 15레벨 특성 선택지는 게임플레이를 현재 바위주먹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유지하거나, 바람노래/뜨거운 손을 사용하면서도 충전시간 6초의 자원 생성기를 가지는 것이 될 것입니다. 







2) 폭풍과 폭풍인도자. 폭풍은 이 확장팩에서 고양 술사의 페이스 조절 측면에 다소 괴로움을 유발했습니다. 주요 자원 소모기를 두 번 누르게 하는 지속효과는 이미 기복이 심하다는 리스크를 안고 있습니다. 폭풍의 일격을 세 번 눌러야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가게 하는 특성은 더 큰 문제의 원인입니다. 매 순간마다 여러분은 지속효과가 발동하지 않는 상황 혹은, 지속효과가 발동해서 3번의 글쿨과 80의 소용돌이를 갑자기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처합니다. (특히 특화가 높아질 수록, 폭풍의 일격이 또 폭풍인도자를 발동시킬 확률이 상당하다는 건 말할 것도 없고.)

이 문제를 패치 한 번에 얼마나 풀 수 있을 지 혹은 풀어야 할 지는 결정중이지만, 폭풍의 재설계가 효과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다시 말해, 빈번하게 발생하는 (그러나 예측할 수 없는) 폭풍의 일격의 끝없는 연쇄가 유발하는 기술 우선순위 및 자원 활용 포화 문제 말입니다. 인기 있는 특성을 완전히 갈아엎는 건 저희가 선호하지 않는 방식이지만 폭풍은 점진적으로 낮출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든 폭풍인도자 발동 여부에 따른 격차가 증폭되는 결과는 방지하고자 합니다.









늘 그렇듯이, 이 두 변경사항이 DPS 조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설계 세부사항이 결정되면 DPS를 측정할 것입니다.

Lv79 비취골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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