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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스트] (내용추가) PTR 양조 피드백

아이콘 비취골렘
댓글: 28 개
조회: 9904
추천: 3
2017-04-14 23:46:57

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54025679?page=2#23  

 

게임 디자이너 Celestalon

 

지금 저희는 게임플레이와 느낌을 신경쓰고 있고, (전반적인, 특성별) 딜은 나중에 필요에 따라 조정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예상하시다시피, 의식 상실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범의 장풍에 의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는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 조정과 함께 몇 가지를 시험해볼 것입니다. PTR은 4박자 사이클로 시작했는데, 조만간 3박자 사이클도 시험해 보고 어떤 느낌인지 살펴볼 것입니다.

느낌을 평가하는 데에는 어느 특성을 사용하는 지가 극도로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비취 돌풍 + 화염분사는 호랑이의 눈 + 특별 배달과 (특히 글쿨 활용의 측면에서)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딜사이클 느낌에 대한 피드백을 주실 때는 어떤 특성들을 쓰고 있는지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화염분사 : 범의 장풍이 30%의 확률로 불의 숨결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감사합니다!

 

Q. 딜사이클 같은 걸 테스트해보려고 PTR에 참여할 건데요, 화염분사에 대한 질문이 한 가지 있어요. Celestalon. 왜 기의 물결이 아니라 기의 파동이 폐기된 거죠? 기의 물결은 약해서 (그리고 무작위라) 아무도 안 쓰지만, 기의 파동은 라이브 서버에서 상당수의 플레이어들이 광역딜을 위해 쓰잖아요.

 

A. 기의 물결과 기의 파동의 사용률은 거의 같습니다. (그리고 둘 다 호랑이의 눈에 비해서 극도로 낮습니다.) 화염분사는 기의 파동과 마찬가지로 광역딜 특성이므로 같은 선택지를 만족시킬 수 있어서, 우선 기의 파동을 대체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기의 물결을 대체하는 방안에 대한 논쟁의 여지는 여전히 남아있고, 어느 쪽의 입장이든(혹은 대안을 제시하든) 토론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포럼 유저 1 : 대부분의 사람이 호랑이의 눈을 선택하는 이유는 DPS도 가장 높거니와, 안 그래도 빡빡한 의식 상실의 연계 딜사이클을 방해하지 않으므로 기회비용이 없어서라고 생각해요.

 

Celestalon : 맞습니다. 호랑이의 눈이 선택되는 주된 이유는 글쿨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의 물결과 화염분사, 혹은 비취 돌풍 같은 기술들을 딜사이클에 넣을 여지를 열어주려 합니다.

 

현재의 의식 상실의 연계 위주 딜사이클은 어떤 면에서는 글쿨에 딱 맞아떨어지지 않습니다. 글쿨이 적용되지 않은 채로 지나가는 시간도 상당히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글쿨에 딱 맞아떨어지는 것처럼 느껴지는데, 그러한 여유 시간이 글쿨 몇 번 사이사이에 글쿨의 반 정도로 무의미하게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런 식으로 지연되는 시간을 처리하려고 합니다.

 

(07 : 13 추가)

 

지금까지의 굉장한 피드백, 특히 다양한 특성 빌드를 활발하게 실험해주신 분들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커뮤니티의 플레이스타일을 양분하고 있는, 의식 상실의 연계를 사용하는 빌드와 사용하지 않는 빌드를 스왑해보시는 건 가장 귀중한 피드백입니다.

다음 PTR 빌드에서는 의식 상실의 일격의 기본 쿨을 12초로 설정해서 기본적인 속도를 더 높이고, 몇몇 분들이 언급하신 1글쿨 쯤 손을 쉬어야 하는 문제를 제거하고자 합니다. (윤활유 역할을 할 1글쿨을 추가)

Lv79 비취골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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