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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MMO-CHAMPION의 PAX East 와우 내용 요약 - 군단 리믹스, 신규 게임 모드, 하우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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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2994
추천: 20
2025-05-10 10:19:42


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mmo-champion.com/content/13319-PAX-East-Evolving-Azeroth-Creating-a-Living-World-Past-Present-and-Future


MMO-CHAMPION의 PAX East 와우 내용 요약 - 군단 리믹스, 신규 게임 모드, 하우징 등.

MMO-CHAMPION이 오늘 PAX East에서 있었던 와우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과거 이야기.

블리자드는 살아있는 세계를 구성하는 요소에 대해 이야기하며, 세계에서 변화하는 몇 가지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절대 획일적이지 않습니다. 게임의 특정 부분(퀘스트, PvE, PvP 등)만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일 퀘스트는 퀘스트를 하고 싶어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구성되었고, 퀘스트가 부족해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또한 세계가 보다 생동감있게 느껴지게 하였습니다. 
칼날 산먁에는 폭격 퀘스트가 있었는데, 이 퀘스트를 하다보면 적이 대공포로 반격을 하곤 합니다.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대공포가 허공을 쏘곤하였고 이로 인해 지연 현상이 발생하곤 하였습니다. 
리치 왕의 분노 당시 블리자드 개발팀은 와우 확장팩이 아주 많이 출시될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개발팀은 플레이어의 업적에도 불구하고, 세상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위상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위상 시스템은 세계의 변경점을 보여주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개별 플레이어와 그룹 플레이어들 모두에게 말이죠. 
하지만 위상 시스템은 친구를 볼 수 없거나 둘이 같은 것을 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들을 분리시키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하 있었습니다. 
파티 동기화는 친구와 같은 위상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격변 때 팀은 일부 내용을 재작업하였습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때 개발팀은 와우의 핵심 요소들을 다듬어 완성된 버전으로 보유하였습니다. 
블리자드는 모든 것이 타이머에 따라 똑같이 진행되는 기존의 월드 퀘스트 시스템에서 벗어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군단에서 월드 퀘스트 시스템을 개편하여 전역 퀘스트로 보다 역동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블리자드는 버퍼를 추가하여, 매일 로그인할 필요 없이 며칠에 한 번씩 로그인하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블리자드가 처음 추가한 최초의 현대 수수께끼는 노스랜드 동굴 안에 있는 멀록 알이었습니다. 여기서 펫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블리자드는 새로운 지역에 유물 퀘스트 라인을 모두 담을 수 없었기 때문에, 일부 퀘스트를 구확팩 필드에 배치했습니다. 이를 통해 블리자드는 이전 확장팩 필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하고 이야기를 전개시킬 수 있는 방식을 마련했습니다. 
블리자드는 각 직업의 배경 스토리를 깊게 탐구하고, 그 이야기의 일부를 게임 세게에 공개했습니다. 다른 직업들이 게임 세계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용군단에서 블리자드는 게임 세계 곳곳에 작은 물건을 숨겨둔 거대한 지도를 제공했습니다. 
투스카르 짬통 이벤트는 시나리오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돌리기 위해 블리자드는 약 60여 가지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오늘날까지도 사용되는 최신 시나리오 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들은 하늘비행 시 멀미를 느낍니다. 블리자드는 이를 해결하고자 추가 옵션을 개발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블리자드는 목표를 높은 곳에 설정할 수 있었고, 높은 곳에서 다음 퀘스트로 이동하는 방식을 제법 멋졌습니다. 
제냐냥 비밀은 너무 비밀스러웠습니다. 
로드맵은 다양한 추측을 가능하게 하지만, 플레이어들에게 블리자드가 꾸준한 속도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을 알려줍니다. 
로드맵을 통해 블리자드는 스토리의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블리자드는 용군단 후 확장팩 스토리를 작업하고 있었지만, 하나의 확장팩에 이를 전부 담기에는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크리스 멧젠은 플레이어들이 기대하는 모든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3부작을 제안했습니다. 
블리자드는 와우 콘텐츠를 재활용하는 실험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시간여행 콘텐츠를 확장하는 거싱었고, 다른 하나는 플레이어들이 전체 지역 및 확장팩을 다시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3를 플레이하며 와우에 시즌 시스템을 도입하고 싶어했습니다. 
리믹스를 통해 모두가 콘텐츠를 함께 경험하고, 각자 다른 시간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군단 리믹스.

블리자드는 다음에 군단 리믹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군단에는 방대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현재 블리자드는 리믹스의 작동 방식을 구상 중입니다.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내용은 차후 공개할 예정입니다.
군단 리믹스에는 쐐기돌 던전이 있습니다.
군단 리믹스에는 "산산 조각난 시간선(Shattered Timeline)"이라는 난이도가 올라간 월드 티어가 추가됩니다. 



게임 모드. 

약탈 폭풍은 수 많은 플레이어들이 플레이어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와우 게임 모드가 나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새로운 와우 게임 모드를 개발중이지만, 아직 공개할 수 있는 건 없습니다. 이 모드는 공포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데, 배틀 로얄과는 다른 게임 모드입니다. 



하우징.

와우에서 하우징은 오래 전부터 개발되어 왔습니다. 많은 오래된 데이터들이 이를 증명합니다. 
하우징에 대한 더욱 현대적인 시도는 수년전 프로로타입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수 년 전에 아제로스를 방문했습니다. 마침내 자신의 집을 가지게 됩니다. 
여러분이 원한다면 하우징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집에 장식할 수 있는 장식물이나 트로피를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는 디자이너들에게 흥미로운 요소입니다. 
하우징을 통해 콘텐츠가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NPC 퀘스트를 도와주면, NPC가 가끔 방문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우징 개발팀에게는 앞으로 작업할 것에 대한 매우 구체적인 로드맵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피드백과 아이디어는 계속 반영됩니다. 
향후 몇 주 안에 하우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여관 주인은 더 이상 '이 곳은 당신의 집으로 생각하세요.'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밤에는 모두에게 집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Lv95 장미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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