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은 환영이라구 친구! 중요성이 떨어져 뺀내용이 엄청많음 댓글로 추가하면 좋을것들 써주세요.
1.필수애드온 : DBM or 빅윅 , EXRT 부족하면 ora3 , 위크오라 , 디테일즈
DBM : 무슨 스킬오는지 본후 디스코드로 공대원에게 알림
EXRT : 공격대에 필요한 여러가지 툴이있음 너무강력함 [공생기 , 징표 ,카운트 등]
위크오라 : 필요로하는 왠만한것들은 위크오라로 생성가능
디테일즈 : 딜힐과 더불어 죽음로그를 통한 피드백을 위함.
2.공대장이 하는 것에대한 이해
1 .구인
ㄴ 공대원이 잘하면 전준할게요~ 카운트 만 해도된다. [ 그렇지만 잘하는 공대장한테 잘하는 공대원이 오기마련]
2. 공생기 및 택틱 정하기
ㄴ공격대 생성전에는 킬한 로그들을 보고 받은피해가 높은구간이 어딘지 확인, 트라이시 잘죽는구간에 공생기 변경
3. 공격대 진행 및 피드백
ㄴ 트라이가 나면 분위기 안좋아지는 경우가 많고 공창이든 귓말이든 많이 올수있으니 강한멘탈필수
3. 공대장을 직접해봐야 체감되는 것들.
1.탱커포지션시 시야가 좁아짐 [짬이 찰수록 , 네임드가 익숙해질수록 시야가 넓어짐][초기에는 생존만하는식으로]
2.원거리딜러로 하면 탱커가 똥을 쌈.
ㄴ 탱커포지션을 직접해보거나 어떤매커니즘인지 이해를 어느정도해야함.
3.탱커의 무빙으로 공대 RDP RHP 차이가 심함을 알게됨.
4. 피드백
초보 공대장에서 할수있는 피드백.
1.디테일즈 죽음로그 확인
ㄴ 죽음 탭에가서 뭐맞고 죽었는지 확인후 도감에서 스킬확인 후 피드백.
2.해제가 필요한 네임드의 경우 해제 갯수확인 [ 마찬가지로 디테일즈에서 확인가능 ]
ㄴ 나스리아 성채의 경우 의회,돌군단
5.공격대 구성
매시즌 매확팩마다 조금씩 바뀌지만 틀은 비슷하다.
1.시너지 [수 악 전 법 사 흑 죽][흑죽은 시너지로 들어간다]
2.힐러의 숫자[ 30인 -> 5 ~ 7명]
3.근딜원딜비율 [ 근딜이 적을수록 좋다.]
ㄴ 레이드의 대부분 택틱은 원딜이 많을수록 쉬우며 특정클래스가 주목받는경우 그클래스가 근딜이면 바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