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기를 보고 빠져 세기말에 수도를 키우고 확팩이 나오고 나서도 수도를 가장먼저 만렙찍은 유저입니다.
탱캐릭을 주로해서 수도도 만렙찍고 양조/풍운 돌리다가
레이드 취직이 어렵고 양조도 손빨을 많이타서 잠시 기사부캐 육성하다 운무로 복귀했죠.
과거 리분시절 모든 힐러를 다 키워볼정도로 힐러체질이라 자부했덤 사람이었는데 확팩을 2개나 건너뛰고 나니 (플레이하긴 했지만 사실 완전 라이트유저로 딜러만 함)
제가 왜 힐러를 접고 탱을 했는지 기억이 나네요
영던가니 무작정 밀어붙이는 탱커에 같이 피빠지는 딜러들... 거기다 마나탐은 안주고 뛰어가고 생생존기는스킬탕에 꺼내논건지 정말 안쓰는 탱커들 만나면서 이건 날 골탕먹이려고 이런팟에 끼웠나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ㅋㅋ
과거엔 힐이 정말 쉬웠는데 이게 판다때부터인가? 변했다고 들어서... 지금은 스킬몇개 안되는건 좋은데 진짜 정신줄 놓긴 딱 좋더라구요. 영던이 레이드보다 힐러한테 힘들단건 알고있었는데... 이정도일줄이야;;;
탱으로 가면 자신이 페이스조절에, 생존기 유무 보고 쓸 타이밍도 정하고 하니 편한데 힐러입장에선 암것도 모르니 수동적입장이 되는거 같아요.
근데 이거 제가 영던 힐 제대로 하는거 맞나요?
탱한테는 소생넣고 위안쓰면서 쇄도로 피채우고 기모이면 포용넣구요
딜러한테는 소생걸고 고양감 쓰던가 아니면 포용으로 피채우는데... 이게 고양감이 생각보다 피가 많이 안차네요;; 어떤분은 영던에서 고양감은 안쓴다고 하는데... 포용은 기도 필요하고 한대상에게만 넣을수 있어서;;; 뭐가 맞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영던에선 기폭이 좋은가요? 근딜 많을때 기폭쓰고 기터트리기 쓰면 좋을거 같긴 한데 이게 팟마다 다르니;;;
운무 고수님들은 암 안걸리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