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패치에 추가된 조선소 해상 임무 성공률은 아래 링크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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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패치로 몇 가지 변경된 점들이 있습니다.
* 춤꾼이 상향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임무에서 (1/2) 2/3 능력과 같습니다.
* 이제 100레벨 템렙제한 없는(600) 임무에도 템렙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아직 정룬/억돌임무에서 확인을 못했는데,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난이도 하락입니다.
6.1 패치에 추가된 675, 660 임무의 성공률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분석해 보았습니다.
1. 기본지식
ㄱ) 용어
위협 : 임무를 방해하는 9종류의 위협요소. 추종자 능력으로 제거(상쇄)해야 성공률이 높아짐
강력한 주문 / 거대한 일격 / 마법 약화 효과 /
시간 제한 / 야생의 공격성 / 위험 지역 /
치명적인 하수인 / 파티 피해 / 하수인 군단
능력 : 추종자가 보유. 위협을 제거하여 임무성공률을 높임
예) 발차기(강력한 주문 위협 제거) / 치유의 기원(파티 피해 위협 제거) 등등
속성 : 추종자가 보유. 임무의 수행시간, 보상, 성공률 등 다양한 이득을 줌
예) 오크사냥꾼 / 드레노어의자식(오크친목) / 강체 / 폭힘 / 멋탈 등등
친목 : ~종족과 함께 떠나는 임무에서 추가성공률을 주는 속성
친목속성을 보유한 추종자 본인의 종족과는 무관하며, 임무에 같이 배치한 다른 추종자의 종족이 중요
동행하는 해당 종족이 하나든 둘이든 추가성공률은 한 번만 받음
춤꾼 : 능력과 비슷하게 위협 중 위험 지역을 제거하는 유일무이한 속성. 효과는 능력의 2/3
ㄴ) 성공률 버림표시
임무창에 표시되는 성공률은 반올림이 아닌 버림임
ㄷ) 성공률 구성
100레벨 임무 성공률은 배치성공률+능력성공률+속성성공률로 구성됨.
배치를 마치고 능력으로 위협요소를 모두 제거했을 때 정확히 100% 성공률을 갖게 됨
모자란 능력 만큼 성공률이 내려가고, 적용된 속성 만큼 성공률이 올라감
배치성공률 : 추종자를 임무 칸에 배치하기만 해 얻는 성공률
능력성공률 : 능력으로 위협을 제거함으로써 얻는 성공률
위협 1개는 적정 템렙 추종자의 능력 1개로 제거
속성성공률 : 춤꾼, 친목, 기타 속성으로 얻는 성공률. 대부분의 임무에서,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에 해당하는 성공률을 올려줌
템렙 페널티 : 임무템렙보다 추종자의 템렙이 낮으면 해당 추종자가 받는 배치/능력/속성성공률이 감소
템렙 1당 1/15씩 낮아져서, -15 템렙이면 성공률을 전혀 얻지 못함
템렙 보너스 : 임무템렙보다 추종자의 템렙이 높으면(+15까지만) 해당 추종자가 받는 배치/능력성공률이 증가
속성성공률은 템렙 초과에 영향을 받지 않음
배치성공률은 템렙 1당 1/30씩 높아져서, +15 템렙이면 1/2의 보너스를 얻음
능력성공률은 템렙 1당 1/45씩 높아져서, +15 템렙이면 1/3의 보너스를 얻음
(위협이 한 개면 1능력을 초과해도 성공률에 차이가 없으며,
임무에 동일한 위협이 두 개인 경우에만 의미가 있음)
<템렙별 성공률 계수 표&그래프>
가로축:템렙 / 세로축:성공률 계수
2. 675 / 660 / 645 임무 목록 및 성공률 규칙
배치 : 배치 1인당 성공률
능력 : 능력 1개당 성공률
춤꾼 : 춤꾼 속성 성공률
친목 : 친목 속성 성공률
기타 : 춤꾼과 친목을 제외한 기타 속성(강체, 폭힘, 사냥꾼, 지형, 실전경험 등) 성공률
템렙 : 템렙을 올려 얻는 배치성공률 보너스의 최대값
* 가로나의 일급 암살자 속성 = 1능력
* 블루크의 실전 경험 = 기타 속성 = 1/3능력
ㄱ) 675 재훈련함 임무
675 / 2인 / 거대 시간 야생 위험 파티 / 재훈련두루마리함 / 칼날의 교훈(희귀)
배치 : 10.53% (=100/19*2)
능력 : 15.79% (=100/19*3)
춤꾼 : 15.79% (=100/19*3)
친목 : 15.79% (=100/19*3)
기타 : 10.53% (=100/19*2)
템렙 : 0%
기본적으로 배치 2명에 능력 5개를 채우면 100% (=100/19*(2*2+3*5))
2인 5위협 임무라는 특수성에 걸맞게 성공률 규칙도 예외적임
속성으로 받는 성공률이 두 배
(일급암살자=2능력 / 춤꾼=4/3능력 / 친목=1능력 / 폭힘=2/3능력)
템렙 보너스를 못 받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어렵지 않은 임무
ㄴ) 675 골드, 원시영혼, 에펙시스 임무
675 / 2인 / 강 거 마 시 / 150골 / 초록색 지옥불
675 / 2인 / 강 치 치 하 / 600에펙 / 날개 부러진 아라코아
675 / 2인 / 강 거 거 시 / 600에펙 / 악마 군주의 소환
675 / 2인 / 거 위 파 하 / 30원시 / 광산은 내 것
675 / 2인 / 시 야 하 하 / 30원시 / 나무가 오크를 좋아해
배치 : 7.14% (=100/14)
능력 : 21.43% (=100/14*3)
춤꾼 : 14.29% (=100/14*2)
친목 : 10.71% (=100/14*1.5)
기타 : 7.14% (=100/14)
템렙 : 0%
기본적으로 배치 2명에 능력 4개를 채우면 100% (=100/14*(1*2+3*4))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ㄷ) 660 원시영혼, 에펙시스 임무
660 / 2인 / 강 거 마 파 / 400에펙 / 에펙시스 사냥대
660 / 2인 / 거 마 치 치 / 400에펙 / 소크레타르 파괴 공작
660 / 2인 / 강 거 시 치 / 400에펙 / 지옥행 고속도로
660 / 2인 / 강 마 위 파 / 400에펙 / 해방
660 / 2인 / 강 마 위 위 / 20원시 / 기본 방침
660 / 2인 / 거 시 야 하 / 20원시 / 강철을 먹는 허기진 그론
660 / 2인 / 거 야 치 하 / 20원시 / 걸음걸이마다 거름 거리
660 / 2인 / 강 위 파 하 / 20원시 / Bucket Brigage
배치 : 7.14% (=100/14)
능력 : 21.43% (=100/14*3)
춤꾼 : 14.29% (=100/14*2)
친목 : 10.71% (=100/14*1.5)
기타 : 7.14% (=100/14)
템렙 : 7.14% (=100/14)
기본적으로 배치 2명에 능력 4개를 채우면 100% (=100/14*(1*2+3*4))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템렙=1/3능력
ㄹ) 660 검은바위 용광로 임무
660 / 3인 / 거 시 야 위 치 파 하 / 잿가루작업장
660 / 3인 / 강 거 시 야 위 파 파 / 검은 제련소
660 / 3인 / 강 마 마 위 파 하 하 / 강철 설비 시설
660 / 3인 / 강 거 시 야 위 치 파 / 블랙핸드의 도가니
배치 : 4.17% (=100/24)
능력 : 12.5% (=100/24*3)
춤꾼 : 8.33% (=100/24*2)
친목 : 6.25% (=100/24*1.5)
기타 : 4.17% (=100/24)
템렙 : 6.25% (=100/24*1.5)
기본적으로 배치 3명에 능력 7개를 채우면 100% (=100/24*(1*3+3*7))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템렙=1/2능력
ㅁ) 645 높은망치 임무
높은망치 임무들은 임무 이름이 모두 같아서 네임드의 초성으로 구분
645 / 3인 / 강 거 시 야 위 치 / 카+도+담
645 / 3인 / 마 야 위 파 파 하 / 텍+오+코
645 / 3인 / 거 마 시 시 치 하 / 도+코+마
645 / 3인 / 강 시 야 위 치 치 / 카+담+마
배치 : 4.76% (=100/21)
능력 : 14.29% (=100/21*3)
춤꾼 : 9.52% (=100/21*2)
친목 : 7.14% (=100/21*1.5)
기타 : 4.76% (=100/21)
템렙 : 7.14% (=100/21*1.5)
기본적으로 배치 3명에 능력 6개를 채우면 100% (=100/24*(1*3+3*6))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템렙=1/2능력
마스터플랜 고소득임무 탭에는 660 675 잡임무들이 빠져 있는데, 탭을 나눠서라도 나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