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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둔지] 주둔지 임무 성공률의 모든 것

아이콘 또앙이
댓글: 26 개
조회: 42487
추천: 43
2015-04-07 22:26:08

6.2 패치에 추가된 조선소 해상 임무 성공률은 아래 링크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해상 임무 성공률의 모든 것>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66&l=12408

 

 

 

 

 

-------------------------------------------------------------------------------------

 

6.1패치로 몇 가지 변경된 점들이 있습니다.

 

* 춤꾼이 상향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임무에서 (1/2) 2/3 능력과 같습니다.

* 이제 100레벨 템렙제한 없는(600) 임무에도 템렙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아직 정룬/억돌임무에서 확인을 못했는데,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난이도 하락입니다.

 

 

6.1 패치에 추가된 675, 660 임무의 성공률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분석해 보았습니다.

 

 

목차

 

1. 기본지식

 ㄱ) 용어

 ㄴ) 성공률 버림표시

 ㄷ) 성공률 구성

 

2. 675 / 660 / 645 임무 목록 및 성공률 규칙

 ㄱ) 675 재훈련함 임무

 ㄴ) 675 골드, 원시영혼, 에펙시스 임무

 ㄷ) 660 원시영혼, 에펙시스 임무

 ㄹ) 660 검은바위 용광로 임무

 ㅁ) 645 높은망치 임무

 

3. 근거 자료

 

 

 

 

1. 기본지식

 

 

ㄱ) 용어

 

위협 : 임무를 방해하는 9종류의 위협요소. 추종자 능력으로 제거(상쇄)해야 성공률이 높아짐

         력한 주문 / 대한 일격 / 법 약화 효과 /

         간 제한 / 생의 공격성 / 험 지역 /

         명적인 하수인 / 티 피해 / 수인 군단

 

능력 : 추종자가 보유. 위협을 제거하여 임무성공률을 높임

         예) 발차기(력한 주문 위협 제거) / 치유의 기원(티 피해 위협 제거) 등등

 

속성 : 추종자가 보유. 임무의 수행시간, 보상, 성공률 등 다양한 이득을 줌

         예) 오크사냥꾼 / 드레노어의자식(오크친목) / 강체 / 폭힘 / 멋탈 등등

 

친목 : ~종족과 함께 떠나는 임무에서 추가성공률을 주는 속성

         친목속성을 보유한 추종자 본인의 종족과는 무관하며, 임무에 같이 배치한 다른 추종자의 종족이 중요

         동행하는 해당 종족이 하나든 둘이든 추가성공률은 한 번만 받음

 

춤꾼 :  능력과 비슷하게 위협험 지역을 제거하는 유일무이한 속성. 효과는 능력의 2/3

 

 

 

ㄴ) 성공률 버림표시

 

임무창에 표시되는 성공률은 반올림이 아닌 버림임

 

 

 

ㄷ) 성공률 구성

 

100레벨 임무 성공률은 배치성공률+능력성공률+속성성공률로 구성됨.

배치를 마치고 능력으로 위협요소를 모두 제거했을 때 정확히 100% 성공률을 갖게 됨

모자란 능력 만큼 성공률이 내려가고, 적용된 속성 만큼 성공률이 올라감

 

배치성공률 : 추종자를 임무 칸에 배치하기만 해 얻는 성공률

 

능력성공률 : 능력으로 위협을 제거함으로써 얻는 성공률

                  위협 1개는 적정 템렙 추종자의 능력 1개로 제거

 

속성성공률 : 춤꾼, 친목, 기타 속성으로 얻는 성공률. 대부분의 임무에서,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에 해당하는 성공률을 올려줌

 

템렙 페널티 : 임무템렙보다 추종자의 템렙이 낮으면 해당 추종자가 받는 배치/능력/속성성공률이 감소

                   템렙 1당 1/15씩 낮아져서, -15 템렙이면 성공률을 전혀 얻지 못함

 

템렙 보너스 : 임무템렙보다 추종자의 템렙이 높으면(+15까지만) 해당 추종자가 받는 배치/능력성공률이 증가

                   속성성공률은 템렙 초과에 영향을 받지 않음

                   배치성공률은 템렙 1당 1/30씩 높아져서, +15 템렙이면 1/2의 보너스를 얻음

                   능력성공률은 템렙 1당 1/45씩 높아져서, +15 템렙이면 1/3의 보너스를 얻음

                   (위협이 한 개면 1능력을 초과해도 성공률에 차이가 없으며,

                    임무에 동일한 위협이 두 개인 경우에만 의미가 있음)

 

                   

                                <템렙별 성공률 계수 표&그래프>

                                                 가로축:템렙 / 세로축:성공률 계수

 

 

 

 

 

2. 675 / 660 / 645 임무 목록 및 성공률 규칙

 

 

배치 : 배치 1인당 성공률

능력 : 능력 1개당 성공률

춤꾼 : 춤꾼 속성 성공률

친목 : 친목 속성 성공률

기타 : 춤꾼과 친목을 제외한 기타 속성(강체, 폭힘, 사냥꾼, 지형, 실전경험 등) 성공률

템렙 : 템렙을 올려 얻는 배치성공률 보너스의 최대값

 

* 가로나의 일급 암살자 속성 = 1능력

* 블루크의 실전 경험 = 기타 속성 = 1/3능력

 

ㄱ) 675 재훈련함 임무

 

675 / 2인 / 티 / 재훈련두루마리함 / 칼날의 교훈(희귀)

 

배치 : 10.53% (=100/19*2)

능력 : 15.79% (=100/19*3)

춤꾼 : 15.79% (=100/19*3)

친목 : 15.79% (=100/19*3)

기타 : 10.53% (=100/19*2)

템렙 : 0%

 

기본적으로 배치 2명에 능력 5개를 채우면 100% (=100/19*(2*2+3*5))

 

2인 5위협 임무라는 특수성에 걸맞게 성공률 규칙도 예외적임

속성으로 받는 성공률이 두 배

(일급암살자=2능력 / 춤꾼=4/3능력 / 친목=1능력 / 폭힘=2/3능력)

템렙 보너스를 못 받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어렵지 않은 임무

 

 

ㄴ) 675 골드, 원시영혼, 에펙시스 임무

 

675 / 2인 / 강 거 마 시 / 150골 / 초록색 지옥불

675 / 2인 / 강 치 치 하 / 600에펙 / 날개 부러진 아라코아

675 / 2인 / 강 거 거 시 / 600에펙 / 악마 군주의 소환

675 / 2인 / 거 위 파 하 / 30원시 / 광산은 내 것

675 / 2인 / 시 야 하 하 / 30원시 / 나무가 오크를 좋아해

 

배치 : 7.14% (=100/14)

능력 : 21.43% (=100/14*3)

춤꾼 : 14.29% (=100/14*2)

친목 : 10.71% (=100/14*1.5)

기타 : 7.14% (=100/14)

템렙 : 0%

 

기본적으로 배치 2명에 능력 4개를 채우면 100% (=100/14*(1*2+3*4))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ㄷ) 660 원시영혼, 에펙시스 임무

 

660 / 2인 / 강 거 마 파 / 400에펙 / 에펙시스 사냥대

660 / 2인 / 거 마 치 치 / 400에펙 / 소크레타르 파괴 공작

660 / 2인 / 강 거 시 치 / 400에펙 / 지옥행 고속도로

660 / 2인 / 강 마 위 파 / 400에펙 / 해방

660 / 2인 / 강 마 위 위 / 20원시 / 기본 방침

660 / 2인 / 거 시 야 하 / 20원시 / 강철을 먹는 허기진 그론

660 / 2인 / 거 야 치 하 / 20원시 / 걸음걸이마다 거름 거리

660 / 2인 / 강 위 파 하 / 20원시 / Bucket Brigage

 

배치 : 7.14% (=100/14)

능력 : 21.43% (=100/14*3)

춤꾼 : 14.29% (=100/14*2)

친목 : 10.71% (=100/14*1.5)

기타 : 7.14% (=100/14)

템렙 : 7.14% (=100/14)

 

기본적으로 배치 2명에 능력 4개를 채우면 100% (=100/14*(1*2+3*4))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템렙=1/3능력

 

 

ㄹ) 660 검은바위 용광로 임무

 

660 / 3인 / 거 시 야 위 치 파 하 / 잿가루작업장

660 / 3인 / 강 거 시 야 위 파 파 / 검은 제련소

660 / 3인 / 강 마 마 위 파 하 하 / 강철 설비 시설

660 / 3인 / 강 거 시 야 위 치 파 / 블랙핸드의 도가니

 

배치 : 4.17% (=100/24)

능력 : 12.5% (=100/24*3)

춤꾼 : 8.33% (=100/24*2)

친목 : 6.25% (=100/24*1.5)

기타 : 4.17% (=100/24)

템렙 : 6.25% (=100/24*1.5)

 

기본적으로 배치 3명에 능력 7개를 채우면 100% (=100/24*(1*3+3*7))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템렙=1/2능력

 

 

ㅁ) 645 높은망치 임무

 

높은망치 임무들은 임무 이름이 모두 같아서 네임드의 초성으로 구분

 

645 / 3인 / 강 거 시 야 위 치 / 카+도+담

645 / 3인 / 마 야 위 파 파 하 / 텍+오+코

645 / 3인 / 거 마 시 시 치 하 / 도+코+마

645 / 3인 / 강 시 야 위 치 치 / 카+담+마

 

배치 : 4.76% (=100/21)

능력 : 14.29% (=100/21*3)

춤꾼 : 9.52% (=100/21*2)

친목 : 7.14% (=100/21*1.5)

기타 : 4.76% (=100/21)

템렙 : 7.14% (=100/21*1.5)

 

기본적으로 배치 3명에 능력 6개를 채우면 100% (=100/24*(1*3+3*6))

 

춤꾼=2/3능력

친목=1/2능력

기타=1/3능력

템렙=1/2능력

 

 

 

 

 

 

3. 근거 자료

 

 

직접 실험한 내용들입니다.

 

 

 

 

 

 

 

마스터플랜 고소득임무 탭에는 660 675 잡임무들이 빠져 있는데, 탭을 나눠서라도 나오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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