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약의 단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답] 직장인 육성형 유저(와저씨)를 위한 개인적인 팁들

씐박
댓글: 7 개
조회: 3949
추천: 10
2015-02-17 11:21:09

직장 다니며 저녁마다 와우를 하는 10년차 와저씨 입니다

와우 하는 목적이 저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부케 여러개 키우면서 적당히 템 맞추는 재미로 와우를 하는 편입니다

저같이 적당히 케릭 여러개 키워가며 주둔지 관리 겸 템 맞추는 와저씨들을 위한 개인적인 팁글입니다.




주둔지 관련

1.준비된 90레벨 케릭터가 있다면 주둔지 2렙까지 키워두자.

방법

판다시절 90렙 케릭터를 몇개 키워두셨다면 주둔지 2렙까지는 전부 키워두시는게 좋습니다. 
서리방벽(호드기준)퀘 중반이면 주둔지 2렙을 달성하실수 있습니다.
그때까지 진행하신다면 최소 5마리에서 7마리까지 추종자를 획득하실수 있습니다.
목적은 자원 획득 및 전문기술 업 입니다. 물론 시간이 나신다면 짬짬히 추종자 임무도 보내두시면 좋습니다
마음이 조금 내키신다면 고르곤도르까지 진행하신다면 중형 2렙 건물과 추종자 10마리 이상 확보하실수 있습니다.
짬날때 이정도까지만 키워두시면 본격적으로 렙업하실때 훨씬 빠르고 수월하게 부케를 키우실수 있습니다.

기대효과

축적된 자원으로 본격적으로 렙업시 물약 빨면서 렙업할수 있습니다
만렙 되자마자 주둔지 3렙이 되지 않아 방황하는 일이 없습니다
전문기술 재료들을 미리미리 확보해둘수 있습니다
추종자들이 먼저 100렙을 찍고 가져다준 템들로 만렙 되자마자 영던or공찾 직행을 할수 있습니다
높망 영웅 15킬 하고 스킬이 맞지 않아 부들부들 거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2. 부케 주둔지 건물은 본케와는 달라야 한다

방법 

각설하고 추천 건물 테크
대형 : 전쟁 준비실(1번째), 병영(2번째)
중형 : 교역소(1번째), 선술집(2번째)
소형 : 마부(1번째), 전문직업 한개(2번째), 재활용(3번째)
업글 순서 : 자원이 남아돈다면 쭉~ 다 업글하면 됩니다.(저렙때 자원이 6000이상 모여있으면 쭉 업글 가능합니다)
                  (선술집 2렙->재활용3렙->전쟁준비실 2렙->전쟁준비실 3렙->병영 3렙->나머지)
                  (소형 건물들은 업하는데 자원이 별로 들지 않으므로 게임 끌때 자원이 100정도 남으면 건물 업하고 접종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지어주는 병영은 바로 전쟁준비실로 바꿔줍니다.(병영은 만렙되서 다시 지으세요)


기대효과

전쟁준비실
추종자들 템렙 맞추기가 수월해집니다(신화템 먹을 확률이 올라갑니다로 해석하셔도 무방)
인장 1개도 의외로 개꿀입니다(3번째 인장 골드로 사면 2000골, 에펙 일퀘 부케들 다 돌릴수도 없고 자원은 시간이 꽤 지나기 전까진 빡빡함)

교역소
교역소가 노력없이 자원을 축적하기 가장 좋습니다
모든 부케들 나무를 베러 가는 시간이나(제제소) 일퀘를 하러 가는 시간(마굿간) 없이 자원을 축적할수 있습니다
이 자원들은 나중에 빠른 건물 업에 사용되거나 전쟁준비실에 맡겨져 추종자의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마부건물
부케들은 마부건물 지어놓는게 편합니다.
부지런한 분들이라면 자기 전문기술 2개+재활용 건물 지으시고 뽀각 쌓일때마다 주둔지 초대 받아서 하시면됩니다.
다만 그것도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그냥 마부건물 하나 지어두시는게 편합니다.
기계공학, 대장, 가세등의 전문기술들은 많이 쓰이지 않으므로 해당 전문직업 기술 건물을 포기하고 마부건물 지으세요.
마부(신수), 연금(영약), 주각(다크문,다크문 업), 재봉(30칸 가방), 보세(파란 보석)등은 상대적으로 쓰일일이 많으므로 좋은거 하나 고르세요
전문 기술 건물 둘다 포기 하기 싫으시면 그냥 주둔지에서 초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렙업 관련

방법

렙업 동선은 추종자를 얻을수 있는 렙업동선을 따르는게 좋습니다 (각 지역 큰 마을 추종자 퀘스트 + 퀘 보상으로 주는 추종자 위주)
추종자 퀘만 다하고 짝수렙되면 바로 다음맵으로 이동하자
렙업할때 길에서 주는 추종자는 바로 받으면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블루크, 코르모그, 레오나즈 등)
99렙 85%쯤 되면 하늘탑 일던 신청 걸어놓고 장가라에서 주는 전설 반지퀘를 받으러 가시면 됩니다.(퀘 받고 입장하세요)


기대효과

추종자 위주로 렙업을 하면 만렙 달성 전에 추종자 20마리를 달성할수 있습니다.
빨리 모아야 부지런히 퀘스트 보내면서 에픽 추종자를 많이 만들수 있습니다.
99렙 85%쯤에 하늘탑을 가면 만렙 달성과 동시에 640반지와 더불어 추종자가 물어다준 템으로 바로 영던or공찾 스핀이 가능합니다.


추종자 관련


1. 추종자 육성 방법

시체청소부는 3마리정도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남아도니 어쩌니 해도 남는게 모자라는거보다 낫습니다)
기계놈들(기쁨로봇8000등)에는 많이 투자하지 않는게 좋습니다.(친목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
기계와 같은 선상에서 반대진영 추종자에게도 많이 투자하지 않는게 좋습니다.(호드라면 크로만, 리로이, 마나스톰 등)
(여기서 투자라고 함은 구하기 힘든 재훈련등을 먹이지 말자는 것입니다)
재훈련은 맥주광이나 전문직업 지우는 용도로 쓰기보다 능력 겹치는 애들중에 더 구린놈 바꾸는데 쓰시는게 이득입니다.
춤꾼이나 하스스톤은 안쓰는 전문직업 or 개인 경험치 획득 스킬을 가진 애들에게 써주세요. 맥주광보다 안좋습니다.
높망 신화 업무는 영웅 15마리 + 645 추종자 2마리 + 630 1마리가 정설입니다.(스킬이 많이 겹치면 645 3마리)
영웅 15마리 잡을때까지 추종자 템 모아두었다가 영웅 15마리 잡으면 레이드 업무를 팝업시키는게 좋습니다.
(그 전까지는 모든 추종자 템은 사용하지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신화 업무 갈 녀석들에게 몰아줘야 하니까요)
신화 업무는 팝업되고나서 2주입니다. 완료를 10일만에 했다면 4일뒤에 또 신화업무가 뜹니다.
똥망 추종자라고 하여도 자기 전문기술 건물 추종자는 비활성화 하지 마세요. 획득 2배는 언제나 꿀입니다.


2. 선술집 고용 방법

우선 퀘스트 및 맵에 뿌려진 추종자는 모두 획득한후 선술집에서 뽑는 애들을 고민하는게 좋습니다.
심하게 부족한 능력들이 있다면 그것을 검색으로 두고 뽑으세요.(주로 파티피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능력들이 골고루 배치된 편이라면 선호종족(친목질)을 검색으로 두고 뽑으세요.
면접지원자 3마리가 나왔을때 채용인으로서 가장 염두할껀 획득할수 있는 다음 능력입니다.(파템이라고 무조건 뽑지마세요)
  *저놈이 뭔 능력을 얻을지 모르시는 분들은 마스터플랜 애드온을 받으세요. ?에 획득가능한 능력들을 가르쳐줍니다*
에픽이 25마리 넘었을때는 능력 겹치는 애들위주로 비활성화 하시고 없는 능력 애들을 뽑아 키우시면 됩니다.
추종자 렙업을 빨리 시키고 싶을때는 마스터플랜 애드온보다 생각하면서 임무 보내는게 렙업속도가 빠릅니다.

Lv2 씐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