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법사디코
자세한 심크정보는 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심크 딜 비교
단일
서리불꽃 볼트스팸 빌드(참고 : https://www.inven.co.kr/board/wow/46/138885) 가 최고점에 있고 주문술사가 근소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서리불꽃 빌드와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는걸로 보입니다.
볼트스팸 빌드가 운영 난이도가 어렵지 않다고는 하는데 시뮬레이션에서만 고점을 보여주는 걸수도 있고 실전에서 안쓰일수도 있습니다.
광역
주문술사 빌드가 광딜에서 좀더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APL 변화 - 주문술사(SS)
- SS 냉법의 복잡도와 플레이스타일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얼구

리셋이 주던 도파민 뽕맛은 이제 맛볼수 없습니다.
- 단일 타겟일때 더이상 고드름

을 overcap시키지 않고 얼화

혹쐐

진눈

콤보를 사용합니다.
- 단일 및 2타겟에서 혜폭

은 거의 누르지 않고 이동중 글쿨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 2타겟 및 광역에서 서손

은 매우 중요한 자원으로 서손 2중첩일땐 고드름

이 overcap되더라도 얼창

을 시전해야합니다.
- 광역에서 냉돌

은 반드시 얼구

와 함께 사용해야합니다. 두 스킬의 쿨을 맞추는것이 중요해졌습니다.
- 광역 심크에서 혹쐐

또는 혜폭

이 빠진 다양한 빌드가 있고 최신 apl은 모든 빌드의 상황을 지원하기 때문에 심크를 돌려보고 취향껏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APL 변화 - 서리불꽃 (FF)
- FF 냉법은 여전히 복잡하긴 하지만 이번에 좀 더 직관적이고 순환적인 로테이션 중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일 타겟에서 냉기과잉, 화염과잉, 서리불꽃 강화와 같은 버프를 굳이 고려하며 플레이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진눈

은 오직 혹추

디버프를 적용시키는 용도로만 사용되며 조건이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 3시즌 티어 세트 효과로 인해 진눈

은 반드시 고드름

3중첩 이상이 될때까지 아껴야합니다. 그래야만 다음 혹쐐

와 불작

이 모두 산산조각 영향을 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 광역 apl은 약간 단순해졌지만 여전히 가장 복잡한 로테이션이며 과잉 버프를 모두 고려해야합니다.
- 볼트스팸 빌드는 예전보다 이동성이 좋아졌지만, 실전 딜은 좀 떨어지며 매우 순환적입니다. 시뮬레이션 상으로는 살짝 더 높은 성능을 보일 수 있으나, 실제 플레이에서 많이 사용될 것 같지는 않으며 기존 빌드를 그대로 써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각종 변경점들과 각 특성 빌드이 모두 심크 apl에 반영되어 적용될 예정이므로
패치되고 난 뒤에 적극적으로 사용하면서 플레이 방향을 결정하시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