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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 작열 중첩이 머야?

유니경
댓글: 25 개
조회: 15059
추천: 26
2012-01-25 17:25:24
사실 많은 훌륭한 분들이 언급한 내용이라 중복된 내용일 수 있으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열 중첩은 정확히 말하면 작열 도트가 중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의 1) 작열은 화법의 특성포인트를 투자하여 도트가 아닌 크리 데미지시 발생된 데미지의 40%를 4초에 걸쳐 2초당 두번 가하는 것입니다.

note 1) 첫 작열은 정확히 2초 뒤에 오지 않는다. 2초+0.1~0.2초 정도에 오는 것이 대부분임

정의 2) 도트의 중첩은 한 도트 데미지가 끝나기 전에 다시 리필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도트의 막틱 전에 도트를 리필 시키면 기존 남아 있던 도트(막틱의 도트)가 없어지고 리필된 데미지는 한틱이 추가되어 들어오게 됩니다.

정의 3) 작열의 중첩은 도트의 중첩과 유사한 메커니즘입니다. 다만 작열의 두틱이 다 터지기 전에 작열은 리필 될 수가 있습니다.
또는 작열의 한틱이 들어간 이후에 새로운 작열이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작열은 두틱이므로 딱 이 두가지만 정의합니다. 전자를 1종 작열 중첩, 후자를 2종 작열 중첩이라고 하지요 (리필되는 작열의 갯수는 일단 논외로 하죠)

1종 작열 중첩이나 2종 작열 중첩이나 새롭게 생성되는 작열이 기존의 작열을 대체합니다. 다만 기존의 두틱이 아닌 3틱으로 바뀝니다.

비작열중첩시 작열틱당 데미지 = 크리의 작열데미지/2
1종 작열 중첩의 틱당 데미지 = {(첫번째 크리의 작열데미지) + (두번째 크리의 작열데미지)}/3 - 식1)
2종 작열 중첩의 틱당 데미지 = {(첫번째 크리의 작열데미지)/2 + (두번째 크리의 작열데미지)}/3 - 식2)

note 1) 작열이 중첩된다고 해서 더 세지는건 절대 아니다. 그냥 있는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이다.

물론 작열에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 버그를 활용한 내용은 이전 내용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직도 블자가 알리스라조르를 화법이 작열버그로 쉽게 잡는 것을 참 의아하게 생각하네요. 작열씹힘현상에 대한 보상인건지?

일단 작열 중첩은 기존 작열은 세게 하는 것도 아니요 총 시간당 데미지로 보면 똑같답니다.

다만 발화랑 연계될 때는 다릅니다. 발화는 계산상 1초당 도트 데미지를 그대로 복사하여 10번 주는 기술 이지요.

즉 1초당 도트데미지가 세지면 발화도 강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식1), 2)를 비교해보면 만약에 첫번째 와 두번째의 크리데미지가 거의 유사하면 (실제 화구 2방이라고 생각하면 거의 같겠죠?)
식 1) ~ 2/3 * (크리데미지의 작열)
식 2) ~ 1/2 * (크리데미지의 작열)

식 2)를 보면 기존 하나의 크리시 작열 때 넣는 거랑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식 1)대로 되는 것이 작열 중첩으로 틱 기대값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발화를 일찍 넣는 것이 아니라 크리 뒤에 가능한한 크리를 일찍 박아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작열 1틱이 생기기 전에!) 일단 크리만 중첩이 되면 3틱이나 되는 작열 기간 아무 시간에 넣어도 발화는 똑같은 값이 됩니다. 물론 그 사이에 크리가 떠서 다시 작열 틱이 꼬이면 좀 골치아프긴 하네요.
즉 크리뒤의 크리 기대값은 말그대로 크리의 값에 절대 의존합니다. 실제로 작열 한틱이 들어가기 전에 다음 주문시전이 들어가는 시간은 가속과는 거의 상관없습니다.(상관은 있는데 이게 500수준입니다) 즉 발화를 위한 작열 중첩만을 바란다면 가속을 올리기 보다는 크리를 올리는 게 훨 나은 결과가 됩니다. (잊지마세요. 작열 중첩된다고 데미지가 증가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임계값까지 가속을 올리고 크리에 투자하라는 게 정석입니다.

Lv72 유니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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