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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 16티어 화염법사 딜 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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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4 개
조회: 17881
추천: 64
2014-03-12 21:21:56

 

 안녕하세요.

 

 헬스크림 서버 NEW ORDER 길드에서 활동중인 법사다음주, 트음주, 법음주입니다.

 

 3월 되고 바쁘다보니 겜은 많이못하고 있지만

 

 또한번 쿨이와서 글을 작성합니다.

 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화염법사의 딜사이클(16티어)  입니다.

 사실지난번에 작성하고싶었지만 못해서 이번에 작성합니다.

 초절정 고수 화법님들은 패스하시면될것같습니다.

 

 이글은 화법 꿈나무, 특히 16티어의 세기말에서 

조금이라도 딜을 잘하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글이될것입니다.

 

 

 

0. 화염법사의 기본딜 스킬들

 

 딜사이클을 알려면 기본 딜사이클과 이에 사용하는 스킬을 알아야합니다.

 따라서 알아야될 화염법사의 기본 딜스킬은 다음과같습니다.

 툴팁과 자세한 설명은 할필요가없다고 생각해서 생략합니다.

 

 화염구 - 가장 주력무기입니다.

 지옥불작열 - 꾸준한 딜을 만들어낼 보조수단입니다.

 불덩이작렬 - 가장 주력무기이자 화염법사의 딜을 좌지우지합니다.

 발화 - 필살기(?)이자 딜의 순위를 결정한다고 보시면됩니다.

 불태우기 - (6)이라써진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딜스킬입니다.

 폭탄 - (f4) 방화광을 유지할 딜스킬입니다.

 냉정 - (f9) 필살기를 위한 스킬이됩니다.

 시간돌리기 -(`) 필살기를 위한 스킬2가 됩니다.

 

화염법사는 이밖에 냉돌, 용숨 신폭 등등 많은 스킬을 사용하지만.

기본적인 딜스킬은 이렇습니다.

 

 

 1. 화염법사 기본 딜사이클 

 

자 그럼 딜스킬을 알았으니 본론적으로 딜사이클을 알아봐야합니다.

이미 충분한 연구가 있었고 이것또한 딱히 중요하게 짚을이유는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글말고도 더 궁금하신다면 아래 url에 있는 수많은 자료를 참고하시면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66577

 

    

각설하고 화염법사의 기본 딜사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0. 무빙중이라면 불태우기, 고정딜이라면 화염구를 시전합니다.

1. 소몰열(크리)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0번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2-1)소몰열이 발생했을 때 , 지옥불작렬이 온이라면 지옥불작렬을 눌러 대몰열을 만듭니다.

2-2)소몰열이 발생했을 떄 , 지옥불작렬이 쿨이라면 불태우기나, 화염구를 계속시전합니다.

대몰열이 되면 3번으로, 안되면 0번으로 돌아갑니다.

3. 대몰열이 만들어졌다면 다시 화염구나 불태우기를, 지옥불작렬 시전해 대몰열 - 소몰열 상태로만듭니다.

4. 대몰열 -소몰열이 같이 있는 상태에서 화염구+ 불작을 동시에 시전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3,4번 대몰열 - 소몰열 상태를 만들기와,  화염구+불작을 동시에 시전한다 입니다.

 그 이유는 판다리아와서 화법의 특성상 몰열의 유지기간이 0.5초정도 되기에 둘중에 하나만 크리로 적중해도

다음 대몰열을 이어갈수 있다는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화염법사의 16 티어 특성 파악

 

 

 화염법사의 16티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2피스 - 불덩이 작렬!(대몰열)을 소비시 가속이 5초동안 750 증가

4피스 - 지옥불 작렬 사용시 다음 불덩이 작렬은 100% 극대화효과 (15초 버프)

 

2피스 효과 

- 대몰열을 사용한다면 가속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초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5중첩시 가속 3750이라는 높은 가속을 보너스로 얻을수 있습니다.

 

4피스 효과

- 지옥불 작렬은 시전시 매우 낮은 대미지를 갖지만 다음 불덩이 작렬을 100% 극대화로 만드는 버프를 줍니다.

- 무조건 크리라는 것을 통해서 볼때 소몰열+ 대몰열 다음에도 최소 대몰열 이상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가속 증가와 크리의 안정성을 좌우하는 2,4피스의 화법 티어 효과는

충분히 잘 사용한다면  좋은 특성 이라고 말할수있습니다.

 

 

 

 

 

3. 16티어에서의 화염법사 딜 사이클

 

 

 16티어에서의 화염법사는 일단 티어효과를 가장 잘이용해야 합니다.

 2피스 4피스 모든 것을 이용할 줄 알아야합니다.

 

 

 

     1) 2피스 효과 이용 - 가속 버프받기

 

 가속 3750은 계속 해서 유지되어야 합니다. 3750을 유지하는 방법은 4피스의 효과가 됩니다.

 3750이 계속해서 유지된다고 할 때 가속캡의 변화가 가능합니다.

 다음 그림은 공지에있는 화법가속캡입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68543

 

    여기서 가속 3750을 이용해서 가속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속 3750은 보석 10개정도 되는 수치입니다. 딜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Ex) 주문가속 5% 버프시 불덩이장렬 +3틱의 가속캡이 14846이라면 여기서 3750을 뺀 11096를 맞춰도 이 캡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렇게 남은 가속을 모두다 특화(작열값)으로 밀수 있습니다.

 

 이 가속버프는 5초의 짧은 시간을 갖습니다.

 따라서 대몰열 +소몰열의 수급과 그 후에 이어지는 화염구 + 불작!으로 계속하여 중첩을 유지시켜나가야합니다.

 

 

 

 

 

 

          2) 4피스 이용 - 안정적인 딜 + 가속 버프 유지하기 

 

 화법의 4피스는 2피스의 가속버프 유지 + 대몰열의 안정적인 수급을 가능케하는 이번 티어의 핵심 효과입니다.

특히 2피스의 가속버프는 5초라는 매우짧은 시간이기에 이 5초를 유지하면서 계속 대몰열을 던지게만드는 것은 4피스의 효과가 없다면 불가능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방화광을 유지하고, 환기를 돌려야하는 시점에서는 가속 버프가 끊길 상황이 다분히 높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것이 4피스의 효과입니다.

 

 핵심적인 요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0. 기본적인 딜사이클은 유지합니다.

1. 4피스 효과는 가속버프 5초내에서 해결을 봐야하는 것입니다.

2-1) 가속버프 5초내에서는 글쿨 2번과 화염구+대몰열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2-2) 가속버프 5초내에서는 화염구 , 화염구 +대몰열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블러드나 얼개가 터졋을경우 글쿨 3번과 화염구+대몰열까지 가능합니다.

 

실전 예시가 훨씬 이해가 편하실테니 예시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예시1)

소+대몰열 상태에서 화염구 +불작을 쏘았더니 둘다 크리가 터졋습니다.

-> 다시 화염구 +불작을 쏘아서 가속 버프를 챙긴다.

 

예시2)

소+대몰열 상태에서 화염구+불작을 쏘았더니 하나만 크리가 터졌다. (대몰열)

-> 대몰열만 있는 상태에선 3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ㄱ. 폭탄이 떨어져가는 상황이고 -> 폭탄 리필, 지작 사용, 다시 화염구 +불작 시전

ㄴ. 폭탄이 온이고 장신구가 터져 돌아가는 상황이며 -> 화염구 시전 후 화염구+불작 시전

ㄷ. 는 장신구가 하나도 안터져있는 상황입니다. -> 쿨하게 지작을 누루고 화염구+불작시전

 

예시 3)

환기가 다떨어져간다.?

->마찬가지입니다. 대몰열 +소몰열 상태에서 화염구 +불작을 시전하고 바로 환기를 돌립니다. 2가지 상황이있습니다. 지작을 통해서 버프를 만들어놓고 환기를 돌린다면 가속 버프가끊길일은 없지만 이건 매우 낮은 상황입니다. (블러드시 되더라구요. 특히 토크)

 ㄱ. 하나만 터지는게 가장 이상적인 상황 -> 지작눌러서 (소 +대몰열 형성) -> 불작 사용

     (대몰열 소비 및 새로운 대몰열 받기 ) -> 화염구 시전 (소몰열유도)

 

 ㄴ. 둘다 크리일시 -> 그냥 불작던지고 예시2의 3번상황을 기대합니다.

  *해보니까 불태+불작이되는군요. 불태불작으로 사이클이어가시기바랍니다.

 

예시 4)

폭탄리필상황 -> 예시 2)의 상황 처럼하시면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4피스의 효과는 발화작업에 있어서도 도움이됩니다.

 물론 발화는 지작 사용후에 바로 발화작업이 일어나게 된다면 아무리해도 최고의 작열 값에 도달하진 못합니다.

 하지만 정말 몇백만의 광폭딜이 아쉬운상황이라면 지작을 둘러놓고 빠르게 중타이상의 발화를 뽑아낼수 잇습니다.

 

 

4. 맺음말

 

 사실 글을 쓰기엔 너무 세세하고 째째한 부분인데, 좀더 좋은 팁이 될것같아서 난잡하나 글을 써봣습니다.

 좀더 예쁘게 쓰려했지만 PPT랑 엑셀이 안되서... Fail.. 무튼

 이번 티어 화법이 많이 타 특성에 비해 밀리고 스탯빨을 많이받기에 천민취급을 받는게 아쉽습니다.

 화법은 팡팡 터지는 불작+발화맛으로 딜하는 클래스입니다.

 이번글로 가속 버프와 지작 버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좀더 도움이 됬으면 좋겟습니다.

 실제 예시로 든 3가지말고 몇가지 더 상황이많겠지만 그런 것은 직접해보시면 금방 습득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밖에 기타 잡썰로는 가속이 만약에 필요하다면(토크때매라도)

 2글쿨+화염구 시전이 5초내 에 가능케하는 가속을 맞춰주시면 더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화법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ㅇ^.

 

 

 

 

 

Lv81 다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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