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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pvp on/off설정과 저렙학살.txt

붉은마루산맥
댓글: 11 개
조회: 2922
추천: 2
2017-11-09 22:33:18


와우개발자들 능력부족인지 일부러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잘모르겠지만 pve, 투기장, 전장, 필드의 직업간밸런스와 플레이어체력&딜량 비율을 맞추지못해서
pvp on/off 시스템으로 사전에 위의 결함에대해 징징거리는유저 차단하려는 구실을 만든거같다고 생각되는 뇌피셜.
그동안 직업간밸런스는 항상안맞았을지라도, 체력에비해 딜량이너무쎄서 순식간에 피통다빼버리는 경우는 군단와서 심각하게 심해짐. 선빵풀딜필승이니 대부분 필드쟁이라면 거부하게됨. 한마디로 군단와서 악화된 피통&딜량 비율이 필드쟁기피에 큰영향을줬다
저렙학살은 단순히 저렙을죽이는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필드쟁을 유도하여 유저들이 만들어나가는 컨텐츠임. 저렙죽이다보면 부모님불러오게되고 길드원이 도우러오거나 싸움이야나도끼어야지하면서 꿀잼떡밥맛보러옴. 서로그렇게 눈덩이처럼 점점불어나 파티짜서 싸우고 그게정말 재밌었지. 불반도에서 파티끼리 싸웠을때는 전장보다 몇배더 재밌던게 기억이난다.
그러면서 한참싸우고 상황진정되면 이렇게모인김에 더모아서 수장팟이나 대도시털러갈까요이런식으로 발전하기도하고. 다시말해 저렙학살은 단순 저렙학살이 아닌 만렙간의 필드쟁을 유도하게되는 개꿀잼요소이자 컨텐츠임.
필드쟁이 살아야 와우가산다. 실제로 와우의 흥망성쇠는 트루워치프의 일대기 그리고 필드쟁의 흥망과 직결한다.

결론: 전쟁섭은 전쟁섭답게 운영해야하고 일반섭은 폼으로있는게아니다. 직업간밸런스뿐만아니라 체력&딜량밸런스 뜯어고쳐야한다

Lv10 붉은마루산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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