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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신성 성기사 초보를 위한 PVP 가이드.(특성/명예특성/아제라이트)

상어킹킹
댓글: 5 개
조회: 7147
추천: 13
2019-03-02 17:29:09
안녕하세요

트위치 스트리머 상짱맨이에요

신기 PVP '초심자' 들을 위한 가이드글이에요

특성/명예특성/아제라이트 부분에서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했어요

글재주가 없어서 좀 눈갱입니다 ㅈㅅ





특성




15 라인



성전사의 권능성전사의 권능 (★★)
성전사의 일격을 사용할때마다 신충. 여빛 쿨을 줄여주는 특성이에요
아제라이트 특성 ' 빛의자락' 이랑 시너지가 좋아요
하지만 게속 붙어서 성격질을 해야한다는 단점. 적팀에 밀리클래스가 나올때 드리블을 해야하는 상황이 올때
사용빈도가 낮아지는 흠이 있어요.  명예특성중 보면  빛의 은혜빛의은혜 신의 은총신의 은총을 반 고정으로 들고가기 때문에 성빛을 땡기는것이 더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충분히 좋은 특성이에요.



신념 수여 신념수여 (★★★)
신기에게 없는 오프힐을 만들어줍니다!(정말 중요)
준수한 힐량에 캐스팅이 없는 즉발 도트힐이에요 
꾸준히 대상에게 걸어주시면 좋은 스킬입니다.




빛의 망치 빛의 망치(☆)
쿨다운도.마나소모량도.힐량도.효과 기대값도
모두 광힐/광딜 용으로 사용되는 특성
레이드에서도 별로 선호하는 특성이 아니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무언가 설계가 잘못된 특성같아요



30 라인




천상의 군마 기병(★★★)
천상의 군마를 2충전으로 만들어줍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편이에요

명예특성중 특화: 빛의 손길 축복받은 손길 과 같이 사용한다면 자축군마가 두개에요
특별한 밀리클래스가 아닌이상 거리를 확 벌려버려 딜로스를 많이 만들어줄수 있어요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특성이에요 공격적으로도.수비적으로도






불굴의 정신력 불굴의 정신력(★★)
천상의 보호막 천상의보호막 . 신의 가호 신의 가호 쿨다운을 줄여줍니다 
게임이 길어지는 경우에 (보통8~9분)대 가는 미친경기에
무적쿨이 비교적 빨리 돌아와서 한게임에 무적을 두번 쓸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특성이에요



불굴의 정신력 찍고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비추하는 이유가 . 솔직히 요즘은 무적 두번 쓰기 힘들어요
감쇄.저주장신구.힐러 전투중 마나재생량 감소 등으로 게임이 많이 타이트해졋거든요

하지만 아군 딜러보다 내가 좀더 많이 맞게 두는 편이고.
초반 적팀 몰아주는 딜쿨기에 그냥 깔끔하게 무적 줘버리고
이후후에 쿨기 하나씩 올리고 아군 공생기 공유하면서 3.5분 버티겠다~~ 라는 생각이라면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선택하셔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아요




법의 통치 법의 통치(☆)
레이드 특성이에요
힐 사정거리를 늘려주기 때문에 아군 딜러가 멀리 떨어졋을때
기둥에서 밖으로 나오지 않고도 힐해줄수 있는 특성이지만.
위에 두가지 특성에 비교하자면 약간 떨어진다고 생각해서 비추천해요~ 활용하기 난이도가 있음.




45 라인




심판의 망치 심판의 주먹(★★★)

참회 참회(★★★)

눈부신 빛 눈부신 빛(★★★)


이건 티리온 폴드링이 와도 셋중 뭐가 제일 좋다고 말 못해줍니다


상대편 조합. 아군 조합에 따라서 항상 유동적으로 교체해줘야 하는 라인. 


심판의 망치 
적팀 힐러에게 꾸준히 풀스턴을 밀어넣어주는 멧돼지형 운용으로 갈수도요한 경우
아군 딜러가 파흑/화법 (파흑신기에는 참회도 좋아요..) 같이 스탠딩이 필요할 때
심판을 쿨마다 써줘야 30초 정도로 쿨이 줄어들어요


참회
예를들어 아군의 킬각이라던지... 적팀 중요 쿨기 때 참회한방 들어가주면 게임의 판도를 엎을수 있음
(예를들어 운무의 주학 학의 영혼 이라던지..등등)
단점이라면 드루이드.주술사의 경우에는 폼변신/늑정변신 때 참회가 들어가지 않아요



눈부신 빛
위에 말했던 회드.복술 조합에 내가 힐러 메즈를 줄때.
또는 아군이 큰 행불기 메즈가 있고. 공격적으로 갈때 (술사.냥꾼)
심망-(사술/얼덫)-눈뽕
이 특성의 단점은 쿨이 1.5분 이에요





60 라인



헌신의 오라 헌신의오라(★★★)
솔로뎀감 10퍼. 오라 숙련 오라숙련시 파티 뎀감 20퍼 
지금은 이거만한게 없어요
더군다나 힐러 마나재생량이 크게 너프가 된 지금 감쇄가 쌓이면 쌓일수록 
데미지 감소라는 효과가 너무 좋아져서 요거 고정




희생의 오라희생의오라. 자비의 오라 자비의오라 

쓰지마세요~~~~~~~~~~~~~~~~~~~~
예전엔 희생의오라 뺵뎀이 메즈를 풀어줘서 종종 들고가기도 했는데 지금은 아니에요 절대 찍ㅈ지 마세요~~~~~~~~~~~~~ 레이드에서 힐로그 올릴때만 자비의오라 쓰세요~~~~~~~





75 라인






빛의 심판 빛의 심판(☆)
레이드에서 쓰세요.
10초마다 심판던져주는데 그거 한명이 25번 다 효과 못봐요




신성한 반사 신성한 반사(☆)
읽어만 봐도 그냥 광힐/광딜 로 설계된스킬이에요..
가장 안좋은건 마나소모량이 너무 커요




신성한 복수자 신성한 복수자(★★★)
한번 쓰면 개인블러드 수준.. 가속이 30퍼나 올라가요
날개랑 같이 돌렷을때 엄청난 폭힐을 넣어줄수가 있고
투기장에서 만큼은 이거 고정으로 들고가라고 하고싶네요
예시로... 신성한 복수자를 쓰고 참회를 쓰면 시전속도가 굉장히 빨라져요





90 라인







각성 각성(☆)
승패를 확률에 맡기지 맙시다.. 




응징의 성전사 응징의 성전사 (★)
아시다시피 좋은 특성.. 하지만 쿨타임이 전에비해서 2분으로 늘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응전사를 사용하신다면 아제라이트 특성 (불굴의 정의) 와 시너지가 좋아요 심판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축성의 분노 축성의 분노(★★★)
왠만하면 이거 쓰세요
아제라이트 특성 (빛의 칙령) 한피스 들고 이거 찍어주면 날개 지속시간이 31.3초입니다
아제특부터 적용이 되서 25초에서 25퍼 증가해요
신충 쿨 50퍼 감소가 상당히 좋아서 궂이 성빛 안땡겨도 점프하면서 신충힐해도 빠방합니다






100 라인







고결의 봉화 고결의 봉화(☆)
5대5 투기장 다시 나오면 쓸만 하겟네요
지금은 쓰지마세요






신념의 봉화 신념의 봉화(★)
본인이 뒤에서 성빛만 땡기고.. 짤을 당할일이 없고... 
적팀 딜러가 도트클래스일때.. 효율이 좋겟네요



신성한 목적 신성한 목적(★★★)
신목이 빵빵 터지면 죽을것도 살릴수 있고.. 현 메타에서 가장 큰 이점은
신목으로 뜬 신성충격에 마나 소모량이 없다는거에요! 
또 신충 크리가 안터질떄 신목이라도 뜨면 죽을것도 다행으로 살리는 경우가 많이 옵니다.. 
다만 신목을 들고 갈 경우에는 봉화 대상을 중간중간 바꿔주는게 효율적이에요














명예특성



검투사의 메달 가혹함 상황 적응
급장이 무난하고... 
가혹함..상황적응도 좋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급장 추천합니다..
가혹함이랑 적응은 상대방이 예측하고 계산해서 메즈를 넣을수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취향껏..적팀 조합따라서..플레이스타일 따라서... 여러가지 수가 너무 많아서 쓰기가 힘드네요 요거는..






신의 은총 빛의 은혜 + 궁극의 희생 or 축복받은 손길 






빛의 은혜 빛의 은혜(고정)
성빛 힐량증가 50퍼.. 빛섬보다 성빛 힐량이 높아져요
신충 크리가 뜰때 나오는 빛주입 버프에 성빛을 쓰면 시전시간도 0.9초대에요
거기에 힐량도 준수하죠! 마나효율도 좋고 힐량도 좋고.
거기에 뎀감 5퍼씩 3중첩되는 버프도 걸어줘요




신의 은총 신의 은총(고정)
8.1패치로 신의은총 쿨이 45 -> 25 감소되면서 엄청나게 필수적인 스킬이 되었어요
시전 방해가 되지않으면서
힐량 100퍼센트 증가.. 
마나 소모 없음....
가장 좋은부분이 지금 힐러마나가 엄청 너프된 상황인데 
25초마다 큰 힐을 마나소모없이 게속 날릴수 있고 
장기전으로 갓을때 신기는 오프힐이 없어서 탐각을 꾸준히 보기 어려워요
마나가 오링낫을때 은총쿨 돌아오면 힐 한번이라도 더 할수있으니까요 .. 그것도 쌘 힐루다가
단점이라면 이거 마법효과라서 정화당해요.. 비격짤 혹은 마훔짤. 정화짤 등등 조심








궁극의 희생 궁극의 희생
신기의 대표 유틸 무적희축이에요
100퍼센트 피해이전이에요.
감쇠 100퍼가 쌓여도 아군을 살릴수 있는 유틸. 아군 무적기. 
축복받은 손길 축복받은 손길
자축/보축을 2충전으로 만들어줍니다
적팀 조합이 물리데미지 딜러 이면서. 정화/마훔 이 안되는 클래스일때 아주 효율적이에요
다만 블러드엘프 두명이면 얘기가 좀 달라집니다 (비격)






2차스탯


치>유>=특>가



치명타
신성충격이 치명타로 떠야 빛주입 버프가 떠요 
빛주입 버프가 있어야 성빛 2.3초(가속10퍼대 기준)가 0.9초대로 시전할수 있어요
0.9초대 캐스팅이면 힐 훼이크 넣기도 편하고. 빠르고 좋아요
신기의 기본 힐 메커니즘입니다




유연성
치유량 증가. 받는 데미지 감소
무난한 스탯



특화
거리에 비례해서 힐량이 증가하는 스탯..
별로 안좋은줄 알았는데요
이게 본인 자힐할떄는 퍼센트가 고대로 들어가요
나와 나 사이의 거리는 0 이니까요



가속
별로 중요하지 않아요
어차피 신성충격 크리가 떠지냐 안떠지냐에 따라 힐을 빠르게 하고 못하고의 차이.
응전사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이면 가속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어요
가속이 12퍼 이상이 되어야 응전사때 심판을 3번 쓸수가 있다네요






 PVP용 아제라이트 특성









불굴의 정의
본인 보다 체력 퍼센트가 낮은 대상에게 심판이 추가 피해를 주는 아제특
날개키고. 심판 막타 치면 딜이 상당합니다 
거기에 심판의 주먹 특성을 들어주면더 좋겟죠. 꾸준히 심판을 써줘야 하니




밝아오는 여명(1피스)
한피스정도 맞춰놓으면 좋다고 생각해요. 즉발 40미터 힐기가 하나 생기는거니 나쁘진 않아요
마나 효율은 좋지 않으니 난사는 좋지 않아요..



성스러운 계시
요즘 힐러들 마나너프로 새롭게 재조명 받고있는 아제특이에요 
원래 신기는 마나 마를일이 별로 없었지만 이젠 아닙니다 
타클래스보다 탐각을 잡기 힘든 신기에게 이 특성은 가뭄에 단비같은 특성
1피스만 껴도 봉화 마나회복량과 비슷해요



빛의 칙령(1피스)
축성의 분노와 시너지가 굉장히 좋죠 
응징의 성전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징기로 특변해서 한피스만 찍어놓고 신기에 입힙시다



응징자의 힘
이것도 축분이랑 시너지가 굉장히 좋죠
31.3초동안 특화가 엄청나게 증가하는. 아제라이트 특성



파멸뿌리 주입
치명타가 올라가서 좋다고 하네요. 저는 이템을 못먹어서 써보진 못했습니다



빛의 자락 & 눈부신 염화
원래 힐량이 생각보다 좋은 특성이었으나 
이번 아제라이트  효과 50퍼 통너프를 통해서 2~3피스 껴도 전체 힐량에 보면 미미하더라구요 
참고로. 빛의자락을 적에게 디버프로 붙혔을떄 
도적/드루의 은신을 막아주거나. 힐러의 마나탐을 막아주지는 않아요..
그리고.. 참회 대상에게 빛의자락 디버프가 묻어있으면... 얘가 참회를 깨워요..ㅡㅡ;
눈부신 염화는 신충 크리 안터지면 발동이 안되요...
 두 특성 다 5~6분 투기장 하고 나오면 힐량 얼마 하지도 않아요
딱히 도움되는것 같지도 않고
비추천





이상적인 아제라이트 세팅(주관적 기준)

여명1피스

칙령1피스

+

성스러운 계시or불굴의 정의 2~3피스

응징자의 힘 1~2피스

합 6피스










조합별 운용법이나 자잘한 팁들은 다음편에 쓸게요.


고인물 형님들은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트위치 상짱맨 주소
https://www.twitch.tv/holypower7777




한와 투기장 화아팅~

잘못된 부분 있으면 지적바랍니다.. 

Lv25 상어킹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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