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3 리포지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리포지드 키리맵핑 AucT Hotkeys Tool를 소개합니다.

아이콘 Mardok
조회: 1287
2023-02-20 21:06:38

한국에는 카오스원, 위닝카오스, 와플 등 등의 프로그램들이 있었고 카오스라는 유즈맵 기반으로 활성화가 됐던 프로그램들인데요. 


결론만 말하면 지금 현재 구동되는 건 위닝카오스 뿐입니다.(위닝카오스 D라고도 검색이 되네요)

장점: 간단하고 심플하고 예전이나 지금이나 잘 구동됩니다.

단점: 마우스 4, 5번(외국에선 X버튼 1번, 2번이라고도 합니다, 마우스 특수 1번, 2번이라고도 하고요.)의 지정이 안됩니다. 심각..


카오스원, 와플은 원 제작자의 사이트 폐쇄 및 서버 데이터 불러오기, 워3 경로 찾기 후 실행이 안되면서 리포지드 이전부터도 안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의 프로그램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WARKEYS, WARKEY++라는 프로그램이 있는 것 같긴 합니다만


https://gaming-tools.com/warcraft-3/warkeys/ 

https://gaming-tools.com/warcraft-3/warkey/ 


↑ 위 두 사이트의 프로그램은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위 경로인데 해당 경로에선 DOWNLOAD를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게이밍 툴스에서 다운로드를 눌러보면 상기 이미지와 같은 곳으로 https://ufile.io/tfumt로 연결되며 프리미엄 어세스 온리, $6.99 월구독을 내야한다고 뜨며 어세스한다해도 받을 수 있을지도 확신을 못하겠습니다. 게이밍 툴스에 나온대로의 이미지라면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같은 데 이래서야 써보기는 글렀군요.


접어야 되나 하는 찰나에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냈습니다.


AucT Hotkeys Tool 프로그램이 그 주인공입니다. 


프로그램의 홈페이지는 이 곳입니다. https://aht.auct.eu/download.html 


프로그램은 최신판인 AHT v2.9.11 (16.10.18) [wc3 1.30+ patch]


사이트에서 이걸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여러분들 편하게 사이트 들르실 필요없이 밑에 링크 누르시면 되도록 깔겠습니다.


https://github.com/AucT/AucT-Hotkeys-Tool/releases/download/v2.9.11/AHT.v2.9.11.exe 


↑ 링크를 누를 시 즉시 다운로드되니 꺼림칙하다면 다운로드 링크 클릭 전 고민하고 선택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로도 동봉하겠습니다.


간단한 사용법은 이렇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인벤토리에 들어갑니다. (이 프로그램이 워크3 유즈맵 도타를 기반으로 해서 그런지 그에 따른 부가기능이 있습니다만 저는 인벤토리 쪽만 활용할 겁니다.)


Enable Keys 로 바꾼 키들을 허용해줍니다. 그리고 변경한 키들을 Save해줍니다. 쓰시면 됩니다.

키 설정하는 건 대응키를 즉각적으로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새창을 띄워서 선택하는 방식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일 5개 업로드가 끝이라 설명을 줄이는 점 이해바랍니다. 인벤토리 키 하나를 추가할 때 창이 하나 뜨면서 Modifier(조합키), Keys(스탠다드, 펑션, 넘패드, 마우스, 멀티미디어, None)이 보일텐데요. 조합키는 키를 2개 이상 조합시 쓰는 겁니다. 보통은 스탠다드에서 키를 선택하게 되실거고 펑션, 마우스 쪽 버튼도 사람에 따라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넘패드, 멀티미디어는 쓸 일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위닝카오스, 카오스원, 와플 전부 다 78, 45, 12라는 워3 인벤토리 넘패드 지정키를 단순하게 키리맵핑만을 해서 리맵핑된 키를 누르면 78, 45, 12가 출력이 됐다는 점인데요. 이때문에 Enable Keys에 대해서도 따로 지정키를 썼었습니다. 채팅하거나 다른 작업을 할 때 오출력이 됐기 때문인데 제가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이런 단순한 키리맵핑이 아니라 아예 워3 인벤토리 배정된 키를 리맵핑된 키로 인식하게끔 바꿔서 이런 불편을 느끼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Q&A ?


Q1. AucT Hotkeys Tool으로 인벤토리 `(억음 부호)를 지정해봤는데 마우스 포인터만 깜빡이고 워3 인게임 내에서 전혀 작동이 안됩니다.


A1. 간단하게 적으면 해당 프로그램 내에 키가 중복되어서 그렇습니다. 기본적으로 Other 부분에 Show Scoreboard에 억음부호를 쓰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아마 워3 유즈맵 도타에서 점수판보는 기능같습니다) 이걸 다른키 또는 Done이라고 해야될 지 None으로 키를 지워 버리시면 해결됩니다.


잡설을 더 적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워크3에서 ` (억음 부호)는 idle 일꾼(쉬는 일꾼)을 선택하는 키인데요. 문제는 너무 좋은 위치란 겁니다. 이 기능을 버리고 키리맵핑해서 `를 인벤토리 넘패드7(최 좌상단)에 대응하도록 쓰죠. 


해당 프로그램 Other에 설정된 키 소거 방법에 대한 짤막 팁입니다. '없음'으로 하는게 없는데 없음으로 바꾸는 방법은 Ctrl이나 Alt은 조합키로 쓸 수 있는데 여기서 따로 조합키를 추가적으로 입력안하면 '없음'으로 출력됩니다. 사진상에서 이를 활용해 ` (억음 부호)를 없음으로 해주시고 인벤토리에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Q2. 윈도우 키 방지가 없어서 불편해요.


A2. 위쪽 분류탭 중에 Options를 눌러보시면 Shiled LeftWin, Shiled RightWin이 있는데 좌 윈도우키, 우 윈도우키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 걸로 보이니 체크하셔서 윈도우키 방지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넷이즈, 워챔에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만 워3 리포지드 정배넷에서 키리맵핑을 하시려면 그동안 위닝카오스D(아마 유일한?) 뿐이었습니다. 다만 마우스 4, 5를 쓰지 못하는 기능적 한계를 느끼셨다면 제가 본문에 설명하는 AucT Hotkeys Tool을 추천드려 봅니다.

인벤러

Lv55 Mardok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