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대격변 클클 오픈 1주전과 인구 비교 및 분석

아이콘 유검
댓글: 17 개
조회: 6936
추천: 2
2024-11-25 10:45:05












로호에선 200명 가량 클클로 이탈된것이 확인됨.

클래식 유져라서 유져 이탈이 걱정 많았는데 클클 인구는 와우의 여러 버전에서 유입된 인원과 신규 및 복귀 유져로 형성된 서버였네요.

다만, 다른 여러버전의 인구 현황은 알수없어서 클클의 주력 인구가 여러버전에서 오신분들인지 복귀 유져가 다수인지는 알수없습니다.

하지만 19년도와는 다르게 홍보도 기존 와우 유져들이나 20주년 기념 서버에 대해서 알고있었지 그외에 이소식을 아는분들은 많이 없는것 같습니다. 복귀 유져보단 어느 버전이든 와우를 해오셨던분들이 소식을 접하고 클클에 오셨을 확률이 높을겁니다.

클클 인구조사를 보면서 한가지 고무적이였던것이 바로 얼호를 가리지않고 양 진영다 극초반 저랩 인구의 증가폭이 눈에 띈다는것인데요.

많은분들이 우려하시는것처럼 인구의 하향이 아닌 상향이 이뤄지고있다는점은 아직 오픈 초기고 더 지켜봐야겠지만 뒷심을 얼마나 발휘해줄지에따라 클클의 최종 규모와 지속기간이 점쳐지겠네요.

참고로 격변클의 얼라쪽 인구는 개인적으로 체킹한 밤 10시 로얼은 200명 정도였고 얼얼은 과거 조사보다 약 20명 가량 오히려 늘어난 120명정도였고 라얼은 70명대, 서얼은 평소 10명미만 이였는데 어젠 딱 20명 찍힘. 소얼은 430명대.

전반적으로 격변클 얼라에서는 인구 이탈이 거의 이뤄지지않았음을 알수있었습니다.

솔직히 대격변에서 얼라 인구가 많이 없어서 더 심한 타격이 있을줄 알았는데 클클 출시로 발생된 타격은 아예 없다싶이해서 좀 의외네요.

로호도 200명 이탈이면 완전 이탈이 아닌 찍먹하고 일부 돌아온다치면 딱히 치명적인 이탈로 보기도 어렵겠네요.

아무래도 대격변 클래식 유져들은 이미 클래식을 경험해보고 현재에 도달했을테니 굳이 또하러가진 않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규나 오랜만에 복귀한 유져입장이라면 클클을 경험해보고 대격변 클래식이 궁금해서 해보시는분들과 본섭이 궁금해서 해보시는분들 그리고 아주 오랜만에 복귀하신 유져분들에겐 신선할수있는 디커나 하코의 유입도 조금은 기대해볼수있을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와우를 즐기는 인원이 늘어났다는건 좋은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어느 버전의 와우를 하고 계시든 각자 재밌게 즐기고 계시면 그걸로 된겁니다!

고수 인벤러

Lv87 유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