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항모 화력이 좋아져서 구축이 멸종하고 전함이 저격한다?

크로노
댓글: 9 개
조회: 878
2019-04-07 15:04:16


사실 패치 전과 비교해서 항모 총합적인 화력은 별 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초기 하쿠루 문제 같은걸 빼면...
일단 저는 평딜 차이를 못느끼겠거든요.

(오히려 몇몇항모는 예전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하구요. 이건 저만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패스)

그런데 왜 항모있는 공방의 생태계가 무너졌는가

특히 구축.

저는 그게 항모의 편대를 모아 한타에 넣는 매타가 단일 편대의 지속적인 공격으로 대체 된게 가장 큰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항모에 프로토스 기술자가 탑승해 인터셉트마냥 찍어 내는것도 한 이유라 할 수 있죠.

예전 항모를 기억해 봅시다. 편대를 대부분 모아 보내요.  그 한타가 실패하면 보통 1분이상 현자타임이거든요. 그래서 일부 유저들은 첫 한타에 구축을 노리지 않기도 합니다. 구축은 모아니면 도거든요. 특히 이때 구축이 대공 스킬을 가지고 있거나 근처 순양함이 대공스킬을 사용할 경우 매우매우 높은 확률로 한타 망합니다.  그래서 쉽게쉽게 딜량만 채우고 싶으면 걍 전함치러갑니다.

그런데!

기체 보유수 리스크가 줄고 대공스킬의 사문화(?) 로켓의 등장  그리고

단일편대의 지속적인 화력 투사!

이게 구축을 멸종 시켰다 봅니다. 단일편대 방식으로 바뀌면서  이게 어려운 다편대의 위치선정과 다중공격할 필요가 없어  시간이 월등히 절약됩니다!

그리고 워쉽에서  화력다음으로 중요한게 뭐냐

바로 스팟입니다 스팟!

한타한 하고 돌아갔을 뱅기들이 공격 시간동안 계속 구축위름 맴돕니다. (물론 이건 예전에도 가능했지만 예전엔 전투기는 적항모 견제와 공격기는 dpm문제로 계속 그렇게 시간을 소모하는건 장단점이 있었죠)  은신이 곧 생존인 구축들에게 그게 뭘 의미하는지 다들 아시겠죠.

전 이게 구축들 한테 쥐약이었을리라 봅니다.  예전 항모들이구축을 노리면 반드시 따라오는 리스크가 대가없이 사라졌으니 항모 유저는 너도나도 구축먼져 노리기 시작하는 겁니다.

특히 은신문제는 전함들에게도 적용됩니다.

뭐 옛날엔 구축없었나요? 섬뒤 폭딜순양 없었나요?

원래 전함이란 종자들은 스팟이 지워지면 슬금슬금 파고들기 시작하는 법입니다. 저도 그렇구요.

어? 그런데 계속 스팟되네? 함재기 날아오네? 이래서 안들어가는 겁니다.

이타이밍에 왜 순양전함 은신이큅 너프했는지도 모르겠고.,

예전엔 전함 대공셋해서 항모 한타오는거 혼자 피하고 맞으면서 버티고 편대 다 떨어뜨리면 그것만으로 이미 항모를 엿먹인거 였습니다.

그런데 이젠  스킬 빠진거 보고 항모가 다음 편대 보내겠죠.



여러 항모 패치 비난 글 읽고 제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주는 글이 없어서 제가 긁어 봤습니다.


저는 걍 예전으로 롤백 했으면...

Lv14 크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