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노트] 스킬밸런스 조정내역 사전안내

김민영 기자 | 댓글: 8개 |

* 공식 홈페이지 GM노트를 통해 공개된 스킬 패치 안내 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프리우스 온라인 [GM]셀레네입니다.



효율이 낮아 그 동안 잘 사용하지 않던 스킬을 상향 조정하고,
타 직업과의 스킬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스킬 밸런스가 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주술사의 경우 힐러로서의 직업 역할을 부여하기 위해 다수의 스킬이 변경됩니다.


그럼 각 클래스 별 밸런스 대상 스킬 및 변동 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사

  1. 대지진
      - 대지진 사용 시 추가 위협 수치가 부여됩니다.

  2. 대지 가르기
      - 대지 가르기 사용 시 추가 위협 수치가 부여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6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 숙련도 1포인트 강화에 의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기존 6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 수호병

  1. 방어기술 연마
      - 방어기술 연마로 상승하는 마법저항력이 2배 증가됩니다.

  2. 태산 가르기
      - 태산 가르기 스킬의 타격 대상수가 기존 3개체에서 5개체로 증가합니다.

  3. 바위 뚫기
      - 바위 뚫기 사용 시 추가 위협 수치가 부여됩니다.




◆ 돌격병

  1. 기폭발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300초에서 240초로 변경됩니다.
      - 숙련도 1포인트 강화에 의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기존 30초에서 24초로 변경됩니다.

  2. 강행돌파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300초에서 240초로 변경됩니다.
      - 숙련도 1포인트 강화에 의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기존 30초에서 24초로 변경됩니다.

  3. 기공포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600초에서 480초로 변경됩니다.
      - 숙련도 1포인트 강화에 의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기존 60초에서 48초로 변경됩니다.




◆ 검사

  1. 초승달 베기
      - 6레벨 이후의 초승달 베기는 대상수가 2개체씩 증가합니다. 

  2. 강격
      - 강격 사용 시 생성되는 추가 위협치가 증가합니다.

  3. 힘줄절단
      - 힘줄절단 사용 시 추가 위협 수치가 부여됩니다.




◆ 검투사

  1. 대검술 연마
      - 스킬 연마에 의한 방어도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2. 투기발산
      - 투기발산 사용을 위해 생성되는 위협 수치가 2배로 증가합니다.

  3. 폭주
      - 폭주 상태에 생성되는 위협 수치가 절반으로 감소됩니다.

  4. 검의 분노
      - 검의 분노 사용 시 추가 위협 수치가 부여됩니다.
      - 스킬 시전 타입이 '즉시'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 마검사

  1. 검의 화신 소환
      - 검의 화신 소환 스킬의 피해량이 1.5배 증가합니다.




◆ 사냥꾼

  1. 유인
      - 유인 스킬 사용 시 적들이 사냥꾼을 더 확실하게 인식하도록 수정됩니다.

  2. 교란
      - 교란 스킬의 위협 수치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 추적자

  1. 추적자의 화살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8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 소비 마력이 3배 증가합니다.
      - 스킬 피해가 4배 증가합니다.




◆ 주술사

  1. 피의 결속
      - 피의 결속 사용 시 소비 마력이 2배 증가합니다.
      - 스킬 효과에 의한 체력 회복량이 2배 증가합니다.

  2. 마기아 결속
      - 마기아 결속소비 마력이 1/2로 감소됩니다.
      - 스킬 효과에 의한 마력 회복량이 3배 증가합니다.

  3. 생명의 돌
      - 생명의 돌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120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소모 마력이 다소 증가합니다.
      - 스킬 효과에 의한 틱당 체력 회복량이 2배 증가합니다.
      - 생명의 돌 스킬이 치유량 증가 옵션에 적용 받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적용 범위가 반경 40미터에서 30미터로 변경됩니다.

  4. 마력의 돌
      - 마력의 돌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120초에서 18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적용 범위가 반경 40미터에서 30미터로 변경됩니다.
      - 숙련도 1포인트마다 시전 시간이 0.2초씩 추가로 감소됩니다.

  5. 활력의 씨앗
      - 스킬 효과를 적용 받고 있는 대상이 피해를 입는 즉시 발동 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소모 마력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합니다.

  6. 행운의 대가
      - 파티형 버프 스킬로 시전 타입이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소모 마력이 기존 대비 3배 증가합니다.

  7. 마기아의 역류
      - 파티형 버프 스킬로 시전 타입이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소모 마력이 기존 대비 3배 증가합니다.




◆ 악사

  1. 충격파
      - 충격파 사용 시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2. 대충격파
      - 대충격파 사용 시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300초에서 180초로 변경됩니다.
      - 숙련도 1포인트마다 대기 시간 감소가 30초에서 18초로 변경됩니다.

  3. 장수의 축복
      - 스킬 시전 시간이 기존 4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소모 마력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합니다.

  4. 침식
      - 침식 스킬 틱당 피해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합니다.
      - 침식 스킬 중첩도가 기존 5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5. 소리칼날
      - 소리칼날의 시전 시간이 기존 2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무희

  1. 바람칼날
      - 바람칼날의 시전 시간이 기존 2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기도자

  1. 달의 정령 소환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800초에서 600초로 변경됩니다.




◆ 원소술사

  1. 집중력 강화
      - 파티형 버프 스킬로 시전 타입이 변경됩니다.

  2. 위상전이
      - 스킬 사용 시 기존보다 좀 더 많은 위협 수치가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전투술사

  1. 인화
      - 스킬 효과 유효 범위가 1미터에서 3미터로 변경됩니다.




◆ 학자

  1. 마기아 로봇 소환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800초에서 600초로 변경됩니다.

  2. 잠재능력강화
      - 파티형 버프 스킬로 시전 타입이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소모 마력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합니다.




◆ 사수

  1. 퇴각
      - 스킬 사용 시 기존보다 좀 더 많은 위협 수치가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저격수

  1. 필살
      - 스킬 지속 시간이 기존 5초에서 10초로 증가 변경됩니다.
      - 증가하는 치명타 수치가 기존 100에서 50으로 변경됩니다.
 

◆ 속사수

  1. 화려한 총격
      - 스킬 추가 효과로 인한 근거리 총격 상처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디버프 효과에 의한 피해 간격이 8초에서 4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0초에서 60초로 감소합니다.
      - 숙련도 1포인트 당 대기 시간 감소가 10초에서 6초로 변경됩니다.

  2. 근접 사격 연구
      - 스킬에 의해 증가하는 원거리 공격력이 2배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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